더파워

2025.07.20 (일)

더파워

한샘, 리클라이너 전문 브랜드 ‘무브미’ 론칭

메뉴

산업

한샘, 리클라이너 전문 브랜드 ‘무브미’ 론칭

이경호 기자

기사입력 : 2023-05-25 10:27

고다·키안티 등 베스트셀러 모델 한 브랜드로 모아 마케팅 전개

한샘, 리클라이너 전문 브랜드 ‘무브미’ 론칭
[더파워 이경호 기자] 한샘이 리클라이너 전문 브랜드 ‘무브미(MVME)’를 론칭하고, 캠페인 영상 공개와 프로모션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한샘은 향후 무브미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리클라이너를 선호하는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한샘은 지난 2013년 ‘뉴로렌스'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리클라이너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왔다.

무브미는 한샘이 이와 같은 리클라이너 개발 노하우와 기술력을 통일감 있게 시장에 알려 나가기 위해 기획한 브랜드다. 브랜드명부터 ‘나와 나의 생활을 움직이는 소파’라는 문장에서 착안해 정했다. 또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리클라이너 본연의 정체성도 브랜드명에 담았다. 한샘은 이러한 브랜드 메시지를 통해 지금까지 ‘휴식을 위한 가구’ 또는 ‘대형 소파’로 여겨지던 리클라이너에 대한 시장의 인식을 바꿔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24일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이러한 무브미의 브랜드 메시지를 ▲집순이 프리랜서 ▲삼남매를 키우는 부부 ▲스타트업의 사무실 ▲노부부 ▲소파에서 식사를 즐기는 2030세대 등 7개의 상황을 통해 자연스럽게 노출시킨다. 나아가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서로 다른 활동을 펼치는 사람들 모두에게 가장 편안한 자세를 맞춰주는 무브미 리클라이너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소파가 만들어주는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한샘 관계자는 "리클라이너 시장의 성장세가 예상됨에 따라 무브미를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리클라이너는 넓은 평형대에 거주하는 중·장년층 고객이 핵심 구매자였다. 반면 최근에는 신혼부부나 1인가구 등 좁은 평형대에 거주하는 젊은 고객이 구매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상품 구매 시 기능에만 집중하기보다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과 소재 등에 집중한다. 더불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이에 한샘은 온·오프라인 리클라이너 상품을 한 곳에 모은 무브미를 통해 통일감 있는 메시지를 시장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샘은 무브미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한샘몰에 접속하는 선착순 700명에게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사용가능한 ‘무브미 쿠폰팩’ 다운로드 기회를 제공한다.

한샘 김윤희 홈퍼니싱사업본부장은 “무브미는 독서, 여가생활, 업무, 아이들과의 놀이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리클라이너의 역동성과 활용성을 시장에 알리기 위해 기획된 브랜드”라며 “향후 브랜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88.07 ▼4.22
코스닥 820.67 ▲2.40
코스피200 431.10 ▼0.54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216,000 ▲58,000
비트코인캐시 720,000 ▲1,000
이더리움 5,058,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3,990 ▲220
리플 4,796 ▲23
퀀텀 3,452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286,000 ▲90,000
이더리움 5,05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3,970 ▲160
메탈 1,151 ▼3
리스크 658 ▼2
리플 4,797 ▲20
에이다 1,164 0
스팀 21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260,000 ▼20,000
비트코인캐시 720,500 ▲1,500
이더리움 5,06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3,940 ▲190
리플 4,799 ▲23
퀀텀 3,461 ▲16
이오타 32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