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07.18 (금)

더파워

bhc치킨, 한식과 K-치킨 조합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 박차

메뉴

산업

bhc치킨, 한식과 K-치킨 조합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 박차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4-01-08 09:39

bhc치킨말레이시아선웨이점에방문한현지고객들
bhc치킨말레이시아선웨이점에방문한현지고객들
[더파워 유연수 기자] bhc치킨이 대표 치킨 메뉴와 한식을 결합한 차별화 전략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최근 bhc치킨은 싱가포르 대표 관광지 오차드 로드에 위치한 쇼핑몰 테이스트 오차드에 싱가포르 3호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bhc치킨은 홍콩 1개점에 이어 말레이시아 6개점, 싱가포르 3개점 등 동남아에 10개 매장을 확보하게 됐다. 올해 상반기 태국 1호점 오픈이 예정돼 아시아 시장 확대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bhc치킨은 현지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과 골드킹, 레드킹, 핫뿌링클, 뿌링치즈볼을 기본으로 최근 동남아 지역에서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은 것을 반영해 한식을 결합한 현지 특화 메뉴를 구성하며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2022년 11월 1호점 출점 이후 지난해 6호점까지 확장하며 활발한 진출이 이루어지고 있는 말레이시아의 경우 치킨과 대표 K-푸드인 김치볶음밥, 순두부찌개, 잡채 등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런치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뿌링 도우 휠렛, 뿌링후라이, 로제라면, 뿌링치즈볼 등이 푸짐하게 제공되는 먹방 세트까지 마련해 푸짐하고 다양하게 맛보기를 좋아하는 현지인들의 취향을 사로잡고 있다.

총 3개의 bhc치킨 매장을 운영하는 싱가포르에서는 치킨과 함께 대중적인 한식 메뉴인 김치찌개와 삼계탕, 오뎅탕을 선보이며 bhc치킨의 대표 메뉴들과 더불어 다양한 K-푸드의 맛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차별화 전략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bhc치킨은 최초 해외 매장인 홍콩 1호점을 비롯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이상 아시아 지역 3개 국가에서 총 10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2023년 1월에 오픈한 LA 파머스마켓점을 필두로 미주로 지역 진출 역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안정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철저한 현지 조사와 준비 기간을 거쳐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섰고 현지 반응 역시 매우 좋다”며 “곧 오픈할 태국 1호점을 비롯해 동남아 시장 확대는 물론 미주 지역까지 영역을 넓혀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92.29 ▲5.91
코스닥 818.27 ▲6.04
코스피200 431.64 ▲0.48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629,000 ▲209,000
비트코인캐시 671,500 ▼1,500
이더리움 4,652,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7,060 ▼70
리플 4,581 ▲16
퀀텀 3,127 ▼1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538,000 ▲218,000
이더리움 4,650,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7,050 ▼100
메탈 1,082 ▼9
리스크 624 ▼6
리플 4,577 ▲24
에이다 1,091 ▼9
스팀 20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670,000 ▲260,000
비트코인캐시 670,000 ▼2,500
이더리움 4,655,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7,070 ▼120
리플 4,582 ▲20
퀀텀 3,100 ▼52
이오타 31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