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07.15 (화)

더파워

한샘, 쌤페스타로 살펴본 ‘홈 인테리어 트렌드’ 공개

메뉴

산업

한샘, 쌤페스타로 살펴본 ‘홈 인테리어 트렌드’ 공개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4-04-24 09:17

밀란100퓨어화이트부엌
밀란100퓨어화이트부엌
(더파워뉴스=유연수 기자) 한샘(대표 김유진)이 결혼이나 이사 등 인테리어 수요가 높아지는 시점에 맞춰 매년 2회 가구∙인테리어 공사∙리빙상품에 대한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한샘의 시그니처 프로모션인 쌤페스타를 통해 올 봄 인테리어 트렌드를 공개했다.

한샘은 쌤페스타 결과를 분석해 ▲봄의 신부 ▲이사 대신 부분 리모델링 ▲옴니채널을 인테리어 트렌드로 제시했다.

먼저 결혼을 앞둔 ‘봄의 신부’들이 적극적으로 집 꾸미기에 나서는 모습을 보였다. ‘신혼이사 특가’ 카테고리의 상품 주문액이 1400여종의 특가 상품 주문액의 약 40%를 차지하며 신혼 부부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신혼이사 특가 카테고리는 지난 3차 쌤페스타의 주요 특가 카테고리였던 ‘다이닝 특가’보다 약 7배 가량의 주문액을 기록했다.

또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이사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사 대신 부분 리모델링’을 통해 집 전체의 분위기를 바꾸려는 트렌드도 나타났다. ‘밀란100 퓨어화이트 부엌’, ‘밀란3 리버화이트 욕실’ 등 부분 리모델링으로 집 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인테리어 공사 상품은 각각 쌤페스타 주문액 1위와 5위를 기록했다. 또한 침대나 수납장 등 대형 가구를 활용해 홈 인테리어를 바꾸려는 노력도 눈에 띄었다. 1인 가구나 아이방, 손님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아임빅 수납침대’를 비롯해 ‘샘키즈 침대’, ‘바이엘 슬라이딩 붙박이장 화이트 수납장’이 쌤페스타 주문액 2위와 3위, 4위를 기록했다.

아임빅수납침대일반헤드형
아임빅수납침대일반헤드형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홈 인테리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구매하는 ‘옴니채널’ 트렌드도 더욱 뚜렷해졌다.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둘러보는 경우가 많았던 인테리어 상품의 경우 지난 3차 대비 한샘몰을 통한 주문액은 27%, 상담 신청 건수는 40% 증가했다. 반대로 한샘몰을 통한 구매 비율이 높았던 가구 상품은 오프라인 주문액이 지난 3차 대비 5배 가량 증가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동시에 활용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고지운 한샘 HF마케팅부 이사는 “대한민국 대표 리빙 페스티벌로 쌤페스타가 자리매김함에 따라 소비자의 반응이 더욱 뜨거워져 역대급 매출 신기록들이 쏟아져 나왔다”며 “하반기 진행 예정인 쌤페스타에서는 팬덤을 더욱 확고히 구축하기 위해 고객 참여를 더욱 늘릴 계획이며, 오프라인 매장 참여상품과 이벤트 등도 확대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융합한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97.18 ▼4.85
코스닥 808.51 ▲9.14
코스피200 432.02 ▼0.47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435,000 ▲757,000
비트코인캐시 672,500 ▲4,500
이더리움 4,050,000 ▲30,000
이더리움클래식 24,620 ▲140
리플 3,919 ▲55
퀀텀 3,073 ▲3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461,000 ▲773,000
이더리움 4,051,000 ▲33,000
이더리움클래식 24,640 ▲130
메탈 1,047 ▲12
리스크 599 ▲9
리플 3,924 ▲61
에이다 994 ▲18
스팀 195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420,000 ▲720,000
비트코인캐시 672,500 ▲5,000
이더리움 4,050,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24,620 ▲160
리플 3,921 ▲55
퀀텀 3,042 0
이오타 298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