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07.14 (월)

더파워

롯데리아, 모짜렐라 신 메뉴 일주일 간 45만개 판매

메뉴

산업

롯데리아, 모짜렐라 신 메뉴 일주일 간 45만개 판매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5-01-24 08:52

롯데리아, 모짜렐라 신 메뉴 일주일 간 45만개 판매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의 25년 첫 신 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을 출시하며, 독창적 메뉴 개발관 바탕의 이색 메뉴를 통해 올해도 흥행 가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지난 16일 출시한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는 롯데리아의 스테디 셀러 ‘모짜렐라 인 더 버거’와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의 스페셜 레시피를 접목한 신 메뉴로, 출시 당일 목표 판매량의 약 230% 달성 및 일주일 간 45만개 판매 성과를 달성하며 꾸준한 고객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신 메뉴 출시 후 롯데리아의 외형 매출은 일주일 간 300억원 달성과 함께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3% 증가하며, 이 중 주말인 18일과 19일 양일간 100억원을 판매 매출을 기록해 매출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젊은 소비층의 구매가 도드라지게 나타났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연령대별 구매율 분석 결과 출시 후 일주일 간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의 2030세대 구매율은 약 78%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펀슈머 트렌드를 공략한 메뉴 출시가 젊은 소비층의 구매로 이어지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신제품 출시로 인해 기존 ‘모짜렐라 인 더 버거 베이컨’ 메뉴의 카니발리제이션 효과 대신 지난해 동월 대비 판매량이 약 8% 증가해 재 조명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해 롯데리아의 독특한 메뉴 개발력과 고객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한 펀슈머 전략이 성공을 거두며 올해 첫 신제품 개발 콘셉트 역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에 중점을 뒀다"며 “일주일 간 많은 고객으로부터 주목을 받은 만큼 향후 출시될 메뉴에 대해 기대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02.03 ▲26.26
코스닥 799.37 ▼1.10
코스피200 432.49 ▲4.42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695,000 ▲184,000
비트코인캐시 700,500 ▼1,000
이더리움 4,172,000 ▲41,000
이더리움클래식 25,880 ▲110
리플 4,050 ▼15
퀀텀 3,170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662,000 ▲155,000
이더리움 4,168,000 ▲40,000
이더리움클래식 25,860 ▲90
메탈 1,090 ▲6
리스크 607 ▲0
리플 4,046 ▼17
에이다 1,024 ▼8
스팀 20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68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700,000 ▼1,500
이더리움 4,167,000 ▲39,000
이더리움클래식 25,830 ▲30
리플 4,046 ▼19
퀀텀 3,150 0
이오타 304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