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07.16 (수)

더파워

CJ제일제당, 비비고 K-소스∙치킨∙핫도그로 유럽 포트폴리오 확대

메뉴

산업

CJ제일제당, 비비고 K-소스∙치킨∙핫도그로 유럽 포트폴리오 확대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5-02-25 09:54

CJ제일제당, 비비고 K-소스∙치킨∙핫도그로 유럽 포트폴리오 확대
CJ제일제당이 유럽에서 비비고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중심으로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현지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짜서 쓸 수 있도록 개발한 ‘비비고 고추장∙쌈장’을 유럽에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지화 제품을 앞세워 한식 장류, 이른바 ‘K-소스’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 경험률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해외용 ‘비비고 고추장∙쌈장’은 다양한 해외 현지 식문화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해외 소비자들은 튀김 요리를 케첩이나 머스타드 소스 등에 찍어 먹거나(디핑소스) 샐러드나 타코에 드레싱, 핫소스 등을 뿌려 먹는(드리즐) 취식 형태에 익숙하다.

CJ제일제당은 이 점에 착안해 신제품을 디핑∙드리즐 소스와 같이 묽게 만들고, 이를 기존의 퍼서 쓰는 방식에서 차별화해 편하게 짜서 쓸 수 있는 용기에 담았다.

또한, 제품의 짠맛을 줄이는 대신 양파∙마늘 등을 한꺼번에 발효시켜 원재료 고유의 깊은 맛과 풍미를 살렸다. 이 때문에 떡볶이와 같은 K-푸드의 양념은 물론 현지 요리의 디핑소스나 드리즐로도 두루 활용이 기대된다.

이 제품들은 독일,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4개국에 출시돼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과 아시안 식료품점 등에 입점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유럽을 시작으로 오세아니아 등 다른 해외 시장으로 ‘비비고 고추장∙쌈장’ 출시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현지 CJ제일제당 소스&시즈닝 GSP(글로벌 전략제품) 담당자는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해외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는 고추장∙쌈장을 선보였다”며, “다양한 글로벌 시장으로 판로를 넓혀 ‘K-소스’의 맛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15.28 0.00
코스닥 812.88 0.00
코스피200 434.78 0.00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278,000 ▲622,000
비트코인캐시 680,000 ▲7,000
이더리움 4,289,000 ▲84,000
이더리움클래식 25,930 ▲480
리플 3,997 ▲36
퀀텀 3,167 ▲4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100,000 ▲564,000
이더리움 4,276,000 ▲72,000
이더리움클래식 25,890 ▲440
메탈 1,084 ▲3
리스크 616 ▲8
리플 3,991 ▲37
에이다 1,020 ▲15
스팀 20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270,000 ▲650,000
비트코인캐시 680,000 ▲7,000
이더리움 4,285,000 ▲80,000
이더리움클래식 25,910 ▲400
리플 3,998 ▲41
퀀텀 3,116 ▼18
이오타 3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