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농심은 11일 자사가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글로벌 캔디 브랜드 츄파춥스의 ‘사워 젤리’ 시리즈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누적 판매량 8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젤리를 찾는 소비자층이 확대되고, 새로운 맛에 대한 수요가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츄파춥스 사워 젤리는 강한 산미와 단맛의 조화를 기반으로 새로운 젤리 경험을 원하는 102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SNS 인증 콘텐츠와 먹방을 중심으로 확산하며 ‘트렌디 간식’으로 자리매김했다.
대표 제품인 ‘츄파춥스 사워 게코 젤리’는 도마뱀 모양의 독특한 형태와 푹신한 식감으로 ‘도마뱀 젤리’라는 별칭을 얻었다. 2021년 출시 이후 약 4년 만에 매출이 330% 이상 증가하며 시리즈 성장을 견인했다. 이 밖에도 무지개 색감의 ‘사워 바이츠’, 얼려 먹으면 색다른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사워 벨트’ 등 다양한 제품이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츄파춥스 사워 젤리는 단순한 간식을 넘어 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형 젤리’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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