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농심은 지난 14일 출시한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이 출시 2주 만에 판매 100만 봉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은 농심이 2023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포슐랭가이드’ 시리즈의 네 번째 제품으로, 시리즈 중 가장 빠른 초기 판매 속도를 기록했다.
이 제품은 바삭한 감자칩에 고추장·간장·마늘을 조합한 시즈닝을 더해 한국식 양념치킨의 매콤달콤한 풍미를 구현했다. 출시 이후 온라인상에서는 “진짜 양념치킨 맛이라 놀랐다”, “옛날 양념치킨의 달콤하고 매콤한 맛이 그대로 느껴진다”, “맥주 안주로 제격” 등의 호평이 이어지며 인기를 끌고 있다.
농심의 스포츠 마케팅도 흥행을 이끄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농심은 KBO와 협업해 포스트시즌 경기 결승타의 주인공을 ‘포테토칩 선정 오늘의 포텐터짐’으로 선정, 상금과 함께 신제품을 증정하고 있다. 승부처를 만든 선수에게 수여하는 독특한 콘셉트가 야구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양념치킨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포테토칩을 통해 다양한 K푸드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