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롯데홈쇼핑은 선유도역을 자체 캐릭터 ‘벨리곰’ 디자인으로 꾸며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포토존으로 조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서울 영등포구 선유도역을 벨리곰과 서브 캐릭터 디자인으로 래핑(wrapping)해 공공디자인을 선보이는 사업이다. 회사는 지난 7월 영등포구청과 ‘지역문화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지역과 상생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협약 체결 이후 롯데홈쇼핑은 영등포구 물놀이 축제 ‘대피서’를 비롯해 ‘맥주축제’, ‘시월의 선유’ 등 지역 행사에 참여하며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해왔다. 이번 선유도역 포토존 조성은 벨리곰의 친근한 이미지를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일상 속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지난 24일부터 선유도역 외벽은 벨리곰과 서브 캐릭터 ‘꼬냥이(고양이)’, ‘자아도치(고슴도치)’, 영등포구 캐릭터 ‘영롱이’ 등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새 단장을 마쳤다. ‘신선이 거닐던 섬’이라는 선유도의 유래를 반영해 구름·꽃·별 등 자연적 요소를 더해 밝고 유쾌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역사 내부에는 ‘선유도서관’, ‘안양천 황톳길’ 등 인근 명소를 소개하는 벨리곰 디자인의 안내판도 설치됐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지역 명소를 알리고, 공공디자인을 통한 지역사회 활력 제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