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7 14:05
[더파워 이설아 기자]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SPAO)는 ‘파워위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파워위크는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티저 캠페인과, 10월 24일부터 11월 11일까지 이어지는 본 캠페인으로 구성됐다. 스파오를 사랑하는 고객을 위해 새로운 콘텐츠와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는 온·오프라인 통합 이벤트다. 티저 기간에는 스파오닷컴 방문 시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본 캠페인 기간부터는 전국 매장으로 혜택이 확대된다.행사 기간에는 △씬라이트(경량 패딩) △플리스 △데님 등 스파오의 대표 겨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씬라이트 컬렉션은 ‘세 가2025.10.17 14:04
[더파워 이설아 기자]한국콘텐츠진흥원은 신기술과 창의적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미래 콘텐츠 산업의 혁신 동력이 될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신기술융합콘텐츠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신기술융합콘텐츠는 가상·증강·혼합현실(VR·AR·XR), 인공지능(AI), 디지털휴먼, 홀로그램,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등 첨단 기술이 문화·예술·콘텐츠 산업과 결합해 새로운 이용자 경험과 가치를 창출하는 분야로, 차세대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핵심 영역으로 꼽힌다. 이번 데모데이는 이러한 기술 역량을 갖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 유치 및 네트워킹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설2025.10.17 14:03
[더파워 유연수 기자]코웨이는 서울 구로구 지타워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 및 지인을 대상으로 어린이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코비와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탐사대’를 주제로, 산림청 지정 유아숲지도사 양성 전문기관인 환경보전교육센터의 지도 아래 운영됐다. 아이들이 직접 자연을 체험하며 곤충과 식물의 생태를 배우는 참여형 교육으로 구성됐다.코비는 임직원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코웨이의 사회공헌 캐릭터로, 친환경 활동과 나눔이 많아질수록 물로 채워지는 물방울 모양의 캐릭터다. 이번 교육에서 코비는 친환경 활동의 상징으로, 어린이들이 환경 보호의 의미를 친근하게 이해하도록 돕는2025.10.17 14:02
[더파워 유연수 기자]조현준 회장이 엄격한 품질 기준과 높은 기술 신뢰성을 요구하는 유럽 전력 시장을 기술로 승부하기 위해 나섰다.효성중공업은 지난 15일 네덜란드 아른험 지역에 유럽 R&D센터를 신설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에 문을 연 유럽 R&D센터는 효성중공업이 미래 전력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설립한 첫 글로벌 연구 거점이다. 최근 AI와 데이터센터 확대로 전력 인프라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가운데, 유럽은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주요 시장으로 꼽힌다.효성중공업은 이번 센터를 통해 SF₆(육불화황 가스) 규제가 강화되는 유럽 시장에 대응하고, 친환경 가스절연개폐 차단기(SF₆-Free2025.10.17 13:59
[더파워 민진 기자]㈜우아한주방(대표이사 황철)이 유튜버 콕봐유 공배준 대표와 함께 천안 봉서초등학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지난 15일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황철 대표이사는 2백만 원, 공배준 대표이사는 1백만 원을 각각 기부하며 지역 아동 복지 향상에 뜻을 모았다.천안시 봉명동에 위치한 봉서초등학교는 약 5백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김기원 교장은 “기부금 덕분에 학교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콕길(가칭)’ 조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황철 대표는 “학생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중식 봉사와 농구부2025.10.17 13:57
[더파워 최성민 기자]흥일기업 컨소시엄(흥일기업㈜, 국립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추진 ‘2025년도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36. 용접 로봇 행동 생성 데이터)’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산업용 로봇의 고도화를 목표로, AI 기반 용접 로봇 행동 생성 데이터셋 구축을 핵심 목표로 한다.흥일기업 컨소시엄은 실제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용접 환경을 반영해, 맞대기·모서리·겹치기·T형·모서리 이음 등 여러 형태의 모재 조합을 대상으로 RGB-D 이미지와 6-DoF(자유도 6) 좌표 기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러한 데이터는 복잡한 용접 환경에서도2025.10.17 13:56
[더파워 호남취재본부 손영욱 기자]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덕원)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삼호종합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연을 통한 ‘마음을 잇는 5·18민주화운동 교육’을 운영했다. 이닐 진행된 공연은 서울 대학로에서 주로 활동하는 극단 ‘산’의 연극 '짬뽕'으로 2004년 초연 이후 21주년을 맞이하는 스테디셀러 작품이다. 한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민주주의가 훼손될 때 개인과 사회가 겪는 상처를 그리며, 5·18민주화운동의 아픔을 유쾌함 속에서도 깊은 울림으로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관내 8개 중·고등학교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부모연합회에서 참여했으며, 총 4회 공2025.10.17 13:56
[더파워 호남취재본부 손영욱 기자]전남도는 목포 문화예술회관 특설무대에서 2025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도내 소상공인의 상생과 협력 의지를 다졌다.17일 도에 따르면 오는 소상공인의 날(11월 5일)을 앞두고 16일 마련된 행사는 비전선포식에 이어, 소상공인 온라인신문 ‘전남소상공인 연합뉴스’ 창간식, 우수 소상공인 표창 수여식 등으로 진행됐다. 박정선 전남도소상공인연합회장은 비전선포식을 통해 “경기침체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소상공인들이 연대와 협력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자”고 다짐했다. 도내 소상공인들의 모범사례를 발굴·격려하기 위한 시상식에선 지역2025.10.17 13:56
[더파워 최병수 기자]우리은행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및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AI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생산적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우리금융그룹이 추진 중인 ‘미래동반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AI 유망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과 금융 접근성 확대를 목표로 한다. 협약식은 지난 9월 우리은행 본점에서 정진완 우리은행장, ▲박윤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공동으로 특별기금을 조성해 총 2300억원 규모의 생산적 금융을 공급한다. 또한 기업금융 전담조직인 ‘BIZ프라임2025.10.17 13:41
[더파워 민진 기자]프랑스 하이 주얼러 쇼메(CHAUMET)의 브랜드 앰버서더 송혜교가 롯데 잠실 에비뉴엘에서 열린 ‘비 드 쇼메(Bee de Chaumet)’ 팝업 스토어에 참석해 독보적인 주얼리 스타일을 선보였다.송혜교는 비 드 쇼메 컬렉션의 팔찌와 링을 다양하게 레이어링해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각기 다른 주얼리가 겹쳐질수록 더욱 강렬한 빛을 발하며, 쇼메 특유의 섬세한 장인정신과 정교한 디자인이 돋보였다.비 드 쇼메 컬렉션은 자연의 상징인 벌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라인으로, 벌의 모티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주얼리를 겹쳐 착용할수록 개성과 아름다움이 배가되며, 착용자만의 스타일을 표2025.10.17 13:17
[더파워 민진 기자] 북미 지역 NO.1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어파베이비’가 공식 수입사 ‘주식회사 아른’을 통해 2025년 10월 16일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 할리우드 셀럽과 뉴욕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사랑받으며 SNS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어파베이비’를 이제 국내 소비자들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됐다. 2006년 미국 매사추세츠에서 시작된 ‘어파베이비’는 부모의 삶을 이해하는 브랜드(Parenthood, Understood)라는 슬로건 아래 부모의 실제 육아 경험에서 출발한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로, 현재 유럽·호주·아시아 등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판매 중이다. 안전성과 디자인, 편의성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은2025.10.17 11:28
[더파워 이설아 기자]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아마추어 여성 아이스하키 전국대회인 '2025 아마추어 여자 아이스하키 대회(CCM W Icehockey CUP)'가 강릉하키센터에서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열려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이번 대회는 선수 등록 이력이 없는 성인 여성 아마추어들을 위한 첫 전국 규모 대회로, 제한된 환경 속에서 진행돼 온 아마추어 여성 아이스하키의 저변 확대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마련됐다. 특히 아이스하키를 사랑하는 여성들이 직접 기획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전국에서 6개 팀, 약 1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2일간 총 9경기를 치렀다. 각 팀은 최소 3경기를 소화했으며, 조별 1위 팀이 결승에 진출해|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042.83 | ▲101.24 |
| 코스닥 | 902.70 | ▲19.62 |
| 코스피200 | 565.69 | ▲15.68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70,472,000 | ▼176,000 |
| 비트코인캐시 | 830,000 | ▲3,000 |
| 이더리움 | 6,144,000 | ▼1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400 | ▼20 |
| 리플 | 3,876 | ▼8 |
| 퀀텀 | 3,002 | ▼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70,474,000 | ▼246,000 |
| 이더리움 | 6,151,000 | ▼2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420 | ▼10 |
| 메탈 | 753 | ▲2 |
| 리스크 | 325 | 0 |
| 리플 | 3,876 | ▼8 |
| 에이다 | 1,000 | ▼3 |
| 스팀 | 136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70,400,000 | ▼410,000 |
| 비트코인캐시 | 830,000 | ▲500 |
| 이더리움 | 6,145,000 | ▼2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400 | ▲40 |
| 리플 | 3,875 | ▼9 |
| 퀀텀 | 2,988 | ▼16 |
| 이오타 | 218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