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3 12:28
쿠팡이 오는 28일까지 ‘로켓배송 패션 빅세일’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복·남성복·아동복·신발·가방·액세서리 등 패션 카테고리에서 인기 로켓배송 상품 2500여개를 선별해 최대 80% 할인한다. 속옷과 트레이닝복 등 이너웨어도 28일까지 별도의 할인전을 진행한다. 뉴발란스·쥬시쥬디·아가타·착한구두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20여개가 참여했다. 애드에딧 월드 보스턴백(2만원대), 비마이게스트 뿔테 컬러 선글라스(4천원대) 등을 70~80% 할인한다. 쥬시쥬디 J 슬림핏 셔츠형 원피스(5만원대), 아가타 미디엄 메쉬 토트백(1만원대), 테라우드 아이스 쿨 드라이 5부 바지(1만원대) 등도 정상가에서 30~60% 할인 판매...2024.07.23 12:07
KCC가 AI, 빅데이터 등 기술을 산업에 적용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다. KCC(대표 정재훈)는 업계 최초로 AI 기반 ‘무도장 조색시스템’을 개발해 특허를 등록하고 제품 양산에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객사로부터 주문받은 도료(페인트)의 색상을 만들기 위해 실제로 조색, 도장 하지 않고도 조색에 필요한 색상을 예측 수 있는 AI기반 생산 및 조색 공정 플랫폼이다. 지금까지는 도료를 대량 생산하기 전, 주문받은 정확한 색상을 구현하기 위해 조색→도장→건조→확인의 과정을 반복해야 했다. 이는 도료가 액상일 때와 건조된 상태일 때 미세한 색상 차이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색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도...2024.07.22 11:15
반도체,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은 전력의존도가 높아 이들 산업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서는 전력수급 문제 개선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는 23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전력수급 애로 개선방안보고서를 통해 전력망특별법 입법, 무탄소에너지 조달수단 에너지원 범위 확대, 소형모듈원자로(SMR) 전력판매가격 변동성 완화 등 국가첨단전략산업(이하 첨단산업)의 전력수급 애로 개선을 위한 법․제도적 환경 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거시경제 기여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첨단산업의 전략적 육성을 위하여 정부는 2023년 용인·평택 등 7개 지역을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2024.07.22 10:43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자사의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의 1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를 지난 20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2000년대 전 국민에게 선풍적 인기를 얻은 컴투스의 히트 IP(지식 재산권)로, 지난해 7월 새로운 버전의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돼 전 세계로 서비스되고 있다. 최근 론칭 1주년을 맞아 서울 서초동 모나코스페이스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고, 지난 1년 간 게임을 성원해 온 국내 유저들과 ‘미니게임천국’의 생일을 함께 축하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됐으며, 컴투스가 공식 카페를 통해 사전 모집한 참가자들이 착석한 가운데 유저들이 ...2024.07.22 09:59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 DHL과 손잡고 친환경 물류 트렌드 선도에 나선다. 올리브영은 DHL 코리아와 지속가능한 항공유(Sustainable Aviation Fuel, SAF) 사용을 통해 탄소 배출을 감축하는 ‘고그린 플러스(GoGreen Plus)’ 서비스 이용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DHL 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서정주 올리브영 SCM 담당, 한지헌 DHL 코리아 대표 등 양사의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고그린 플러스는 DHL이 지난 2023년 6월 선보인 친환경 배송 서비스로, 물류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해 SAF를 사용하는 게 골자다. SA...2024.07.22 09:58
삼성전자가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선도할 혁신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삼성전자가 22일부터 8월 14일까지 ‘C랩(C-Lab) 아웃사이드’의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서울, 대구, 경북, 광주 4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해, 전국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AI ▲로봇 ▲IoT디바이스 ▲디지털헬스 ▲콘텐츠&서비스 ▲모빌리티 ▲소재∙부품 ▲ESG 등 총 8개 분야에 대한 우수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글로벌 기술 트렌드와 삼성전자와의 협력 가능 분야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선정했다. 국내에 법인 등록이 되어 있고, 투자 단계 시리즈 B이하 스타...2024.07.22 09:53
쿠팡이 햇사과를 선보인다. 쿠팡은 22일부터 썸머프린스, 썸머킹, 아오리 등 햇사과 50t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고공행진을 이어가던 사과 가격 안정세에 힘을 보탠다는 의미다.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썸머프린스, 썸머킹, 아오리 등 초록사과를 비롯해 복숭아, 메론, 체리, 자두 등 여름과일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초록사과 소과 1.5kg’는 동종업계 최저가 수준인 9800원에, ‘못난이 초록사과 중과 2kg’는 1만900원 판매한다. 쿠팡은 이번 행사를 위해 햇사과 50t를 포함해 여름 과일 약 300t을 준비했다. 최근 햇사과를 잇따라 매입한 유통업계에서 손꼽히는 규모다. 쿠팡은 지난 6월 말부터 3주간 초록사과(썸머프린스) 10t을 발 빠...2024.07.19 15:20
아모레퍼시픽이 70년 화장품 연구 여정을 담은 ‘뷰티 과학자의 집’ 전시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업계 최초 연구소 설립 이후 선보인 다양한 혁신과 연구 성과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올해 10월까지,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 43에서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은 1954년, 한국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구소를 설립했다. 이후 아름다움과 건강에 관해 깊이 있는 연구를 이어오며, 전 세계 시장에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뷰티 과학자의 집' 전시 방문객들은 아모레퍼시픽이 긴 시간 고민하고 연구중인 피부 과학과 효능 원료 및 첨단 기술을 체험하고, 화장품 연구원과도 직접 만날 수 있다. 전시장 1층은 뷰...2024.07.19 14:04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SK그룹 회장)이 앞으로 2~3년 안에 엔비디아가 부서지지 않을 것이라며 엔비디아의 기세가 앞으로 5년간은 지속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최 회장은 19일 제주 신라호텔에서 열린 대한상의 제주포럼의 'AI 시대, 우리 기업의 도전과 미래 비전' 토크쇼에서 엔비디아에 대해 "중요한 고객이다 보니 저희도 연구를 많이 하는데, 3년 안에는 솔직히 적수가 거의 없다"며 이같이 내다봤다. 그는 "여기에 많은 요인이 있는데 GPU로 그래픽을 다루는 것이 AI 연산과 거의 똑같은 얘기가 되고, 엔비디아가 이를 더 쉽게 만드는 소프트웨어를 상당히 많이 발전시켰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누군가 칩을 비슷하게 만들...2024.07.19 10:48
삼성전자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JD Power)’에서 18일(현지시간) 발표한 ‘2024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최다 품목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주방ㆍ세탁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JD파워는 최근 1년간 제품을 구매한 1.5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의 내구성, 성능, 사용 편의성, 디자인 등 7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브랜드별 순위를 매년 발표한다. 가전은 11개 품목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며, 삼성전자는 주방가전 7개 품목과 세탁가전 3개 품목 등 총 10개 품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JD파워가 조사를 실시한 가전 브랜드 가운데 최다 품목 1위로, 2021년도 세운 9개 카테고리 1위 기록도...2024.07.19 10:44
LS에코에너지(대표 이상호)가 올해 상반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LS에코에너지는 올 상반기 매출 4,125억 원, 영업이익 244억 원, 순이익 210억 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3,637억 원에서 1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12억 원과 12억 원에서 118%와 1,627% 증가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2023년 연간 실적과 비슷한 수준으로, 역대 분기 및 반기 최대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도 각각 5.9%와 5.1%로,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회사 측은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고부가제품인 초고압케이블과 UTP 케이블 수출 급증이 이번 실적을 견인했다"며, "연간으로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2024.07.19 09:11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은 신제품 ‘피크닉 제로’는 출시 18일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팩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피크닉 음료는 상큼한 과일과 부드러운 우유맛이 어우러져 청량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피크닉 제로’는 기존의 맛있는 맛은 유지하면서 당과 칼로리 지방까지 모두 제로(zero)로 영양설계해 누구나 당류 섭취 걱정없이 마실 수 있다. 특히 이번 피크닉 제로 출시에는 고객들과 얽혀진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도 있다. 장수 브랜드인만큼 피크닉을 평소에 즐겨 마시고 애정 해 온 고객들이 매일유업 고객센터를 통해 당류 함량을 줄인 피크닉 제품 출시를 희망하는 의견들을 보냈고 이에 매일유업이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75.77 | ▼7.46 |
코스닥 | 800.47 | ▲2.77 |
코스피200 | 428.07 | ▼0.3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903,000 | ▲510,000 |
비트코인캐시 | 693,000 | ▲7,500 |
이더리움 | 3,998,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640 | ▲220 |
리플 | 3,713 | ▲40 |
퀀텀 | 3,064 | ▲3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884,000 | ▲585,000 |
이더리움 | 4,002,000 | ▲2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630 | ▲260 |
메탈 | 1,071 | ▲15 |
리스크 | 609 | ▲10 |
리플 | 3,715 | ▲45 |
에이다 | 964 | ▲13 |
스팀 | 193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900,000 | ▲580,000 |
비트코인캐시 | 692,000 | ▲8,500 |
이더리움 | 4,001,000 | ▲2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640 | ▲260 |
리플 | 3,712 | ▲43 |
퀀텀 | 3,053 | 0 |
이오타 | 25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