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4 08:58
쿠팡이 호남권 최대 규모의 광주첨단물류센터(FC)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지역민을 우선 채용해 총 2000여명을 직고용할 계획이다. 청년 고용률을 높이고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판로를 넓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은 14일 오전 광주광역시 광산구 평동일반산업단지에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대준 쿠팡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광주첨단물류센터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병규 광주 광산구청장, 김명수 광산구의회 의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준공한 광주첨단물류센터는 연면적 5만평 이상으로 축구장 22개 규모다. 총 투자금은 2000억원 이상으로, 2000여...2024.10.13 16:21
삼성전자가 '갤럭시 AI'의 다양한 기능을 대한민국 전통 문화와 연계해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10월에 진행되는 다양한 국가유산 축제를 맞아 국가유산청, 국가유산진흥원과 함께 서울 창덕궁과 창경궁에서 '갤럭시 AI'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2일부터 27일까지 창덕궁에서 열리는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옹주, 화순 - 풀빛 원삼에 쓴 연서의 비밀' 행사에서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조선 영조의 둘째딸 '화순 옹주'의 이야기를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갤럭시 AI의...2024.10.13 16:20
쿠팡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캐주얼&스포츠 브랜드 빅세일’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6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3만여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가을 시즌을 맞아 러닝, 등산, 트레이닝 등에 필요한 스포츠 의류와 신발, 잡화를 대거 할인한다. 맨투맨, 후드티부터 간절기 아우터까지 다양한 캐주얼 의류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뉴발란스 퍼포먼스 짐백(4만원대), 아디다스 기모 크루넥 맨투맨(3만원대), LAP 여성용 LA 프로젝트 맨투맨(4만원대) 등이 있다. 인기 브랜드 푸마, 네파, 블랙야크, 언더아머는 전 상품을 할인한다. △푸마 유틸리티 오버사이즈 우븐 재킷(5만원...2024.10.11 11:32
농심이 봉지면 ‘신라면 툼바’를 11일 출시했다. ‘신라면 툼바’는 9월 23일 선보인 용기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봉지면으로 만든 제품이다. 농심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출시 약 3주 만에 봉지면 출시를 결정한 이유는 용기면이 예상을 뛰어넘는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출시 직후 신라면 투움바 모디슈머 레시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SNS를 중심으로 큰 화제가 되며 출시 18일만에 21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특히 용기면 인기의 바로미터인 편의점 채널에서 같은 기간 농심 용기면 중 매출액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은 신라면 툼바 고유의 매콤 꾸덕...2024.10.11 10:51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의 미주 지역 본선인 아메리카컵이 오는 13일 오전 5시(한국 시각 기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컴투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 스포츠 대회 ‘SWC2024’는 지난 9월 유럽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컵을 시작으로 성황리에 본선 시즌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아메리카컵은 올해 두 번째 순서로 열리는 지역컵으로, 라스베이거스 e스포츠 명소이자 북미 최고의 e스포츠 전문 시설인 ‘하이퍼엑스 아레나(HyperX Arena)’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언어의 전문 해설과...2024.10.11 10:08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가 출시 후 누적판매량 3천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21년 6월에 처음 선보인 이래로 지속적인 판매 성장을 기록하며 2024년 9월까지 누적판매량 3천만개를 돌파했는데 이를 환산하면 일 평균 약 2만5천여개, 시간으로 나누면 1시간당 약 1천여개가 판매된 셈이다. 특히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의 성공 비결은 여러 소비자들의 취향과 건강을 고려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는 점이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무가당 플레인부터 달콤한 가당 요거트로 후르츠 베리믹스, 허니&밤, 편리한 파우치형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무가당 플레인 그릭 요거트는 순...2024.10.11 10:05
컴투스(대표 남재관)의 모바일 명작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Frostpunk: Beyond the Ice)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원작에선 즐길 수 없는 본작만의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기록한 명작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 개발사인 11비트 스튜디오와 ‘디아블로 이모탈’,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등 대작 IP 기반 모바일 게임을 다수 제작한 넷이즈가 개발한 게임으로 지난 9월 10일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컴투스는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이번 작품만의 오리지...2024.10.11 09:09
경상도·전라도·충청도 등 쿠팡의 지방 물류센터에서 근무하는 2030 청년 직고용 인력 비중이 지난 9월 기준 50%를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같은 기간 수도권에 위치한 쿠팡 물류센터의 2030 청년 비중 (약 40% 수준) 보다 높은 수치다. 쿠팡은 그동안 6조원 이상을 투자해 수도권을 넘어 청년 등 인구가 줄어드는 지방에 물류 인프라를 확대했는데, 투자 결과 양질의 일자리가 생기면서 청년 고용 비중이 지방에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난 것이다. 수도권 구직난과 거주비 상승 어려움 속에 쿠팡 물류센터가 있는 지방에 정착, 커리어를 쌓는 젊은 세대가 늘면서 청년들의 지방 이탈을 막고 균형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 충청·전...2024.10.11 08:42
CJ온스타일은 10월 11일 오후 2시 방배2동 청두어린이공원에서 ‘2024 까리따스 가을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임직원 10명과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후원금 400만원도 지원한다. ‘까리따스 가을행사’는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주민들과 가을을 맞이해 전통놀이, 먹거리 나눔 등 문화체험의 기회를 갖는 행사다. 기후환경변화에 따른 캠페인과 체험부스를 진행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고자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주민들이 함께 교류하는 장을 통해 지역 내 나눔 인식 확산과 공동체 의식을 향상하고자 한다. 해당 행사에서는 간식부스, 전통놀이체험, 만들기체험 등이 마련되어 있다. 전통놀이 체험에서...2024.10.11 08:40
이마트가 압도적 가격 우위의 9,800원 초저가 니트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The 부드러운 니트’의 판매가는 9,800원으로 데이즈가 그간 선보였던 여성 니트 중 최저가다. 데이즈는 합리적인 가격의 데일리 아이템을 전개하는 브랜드인만큼 이번 시즌은 가격 경쟁력을 더 높이기 위해 유통 구조 개선에 집중했다. 이 상품은 지난해 15,800원에 판매했던 품목이지만 올해는 직소싱으로 전환하는 구조 혁신을 통해 원가 절감을 이뤄냈다. 기존 제품 판매가를 무려 38%나 낮췄다. 이러한 파격적인 가격이 가능했던 이유는 평시대비 3개월 앞당긴 사전 기획에 있다. ‘세계 의류 공장’이라고 불리는 방글라데시 의류공장의 비수기를 노렸다. 니...2024.10.10 14:32
오뚜기가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를 맞아 원기회복에 좋은 바다장어를 활용한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는 손질이 까다로워 가정에서 먹기 어려웠던 장어를 간편식으로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가열조리는 물론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사용이 모두 가능해 간단한 조리과정으로 집에서도 고품질의 장어구이를 즐길 수 있다.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는 데리야끼 맛과 매콤한 맛 2종으로 구성됐다. 데리야끼 맛은 간장 특유의 깊고 은은한 풍미와 달콤함을 더했으며, 매콤한 맛은 계피와 생강을 활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매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서 가장 신경 쓴...2024.10.10 14:28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어른이지만 어린 시절의 추억의 상품을 소비하는 키덜트족들이 늘면서 ‘초코송이’와 ‘고래밥’이 소비층을 확대하며 세대를 넘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애니메이션 영화 ‘사랑의 하츄핑’이 100만 관객을 넘어서고 피규어, 굿즈 캐릭터 상품에 열광하는 등 어린 시절의 감성을 추구하는 2030세대들이 늘면서 먹거리에서도 추억이 담긴 간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초코송이는 출시 40년 만에 처음으로 월평균 매출 20억 원을 넘어섰다. 고래밥은 지난 1~9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성장했다. SNS와 커뮤니티에서는 ‘소풍간식 초코송이 추억 소환’, ‘추억 돋는 고래밥 이...|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853.26 | ▼151.59 |
| 코스닥 | 863.95 | ▼27.99 |
| 코스피200 | 540.36 | ▼23.8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6,422,000 | ▼1,158,000 |
| 비트코인캐시 | 706,000 | ▼500 |
| 이더리움 | 4,109,000 | ▼2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800 | ▼250 |
| 리플 | 2,918 | ▼11 |
| 퀀텀 | 2,289 | ▼7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6,341,000 | ▼1,044,000 |
| 이더리움 | 4,105,000 | ▼3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830 | ▼240 |
| 메탈 | 597 | ▼18 |
| 리스크 | 271 | ▼7 |
| 리플 | 2,916 | ▼13 |
| 에이다 | 622 | ▼5 |
| 스팀 | 107 | ▼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6,420,000 | ▼1,100,000 |
| 비트코인캐시 | 704,000 | ▼2,000 |
| 이더리움 | 4,107,000 | ▼2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800 | ▼230 |
| 리플 | 2,920 | ▼8 |
| 퀀텀 | 2,275 | ▼100 |
| 이오타 | 169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