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0 13:47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가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20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 강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유쓰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선보인 20대 전용 고객경험 혁신 브랜드로, 젠지세대의 니즈를 파악하여 필요한 상품과 혜택을 미리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LG유플러스는 매월 유쓰 브랜드를 잘 알릴 수 있는 주제를 정하고 20대가 활발히 활동하는 대학가에 직접 찾아가는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하며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3월 주제는 ‘네트워크’다. 대학교 캠퍼스 개강 시즌에 맞춰 이달 26일까지 U+네트워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활동으로 구성된 ‘...2024.03.20 13:43
LG전자 조주완 CEO가 AI 기반 상담시스템을 점검하며 “공감지능을 활용해 고객편의를 더욱 확대하고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상담시스템을 고도화할 것”을 강조했다. 20일 LG전자에 따르면 조 CEO는 지난 18일 고객상담서비스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를 방문, 최근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 대응 속도와 정확도를 높인 통합상담 시스템 ‘스마일플러스’와 현재 개발 중인 무인상담 서비스 ‘AI 보이스봇’ 등 AI 솔루션을 챙겼다. 이날 조 CEO는 “AI는 단순한 인공지능이 아닌 고객의 니즈와 페인포인트를 공감하고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공감지능이 되어야 한다”며, LG전자만의 공감지능을 상담시스템에 적용해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2024.03.20 13:41
SKT가 다양한 B2B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고, 기업 고객도 다수 확보하는 등 AI 기반 B2B 사업을 적극 확대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올인원 구독형 AI 컨택센터(이하 AICC) 서비스 ‘SKT AI CCaaS’,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각각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SKT AI CCaaS’는 콜 인프라부터 상담 앱, AI 솔루션, 전용회선, 상담인력, 시스템 운영대행 등 AICC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과 솔루션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AICC는 기존 컨택센터에 첨단 AI 기술을 접목한 것으로 고객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음성인식 기술, 고객의 간단한 요청을 자동 응답하는 AI챗봇 · 콜봇, 고객 문...2024.03.20 13:37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이 20일 “지난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주주환원 정책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2023년 기준으로 연간 9.8조원의 배당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 부회장은 이날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삼성전자 정기 주주총회에서 의장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도 주주중시 경영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이같이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주주총회를 통해 재무제표 및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처리했다. 이날 열린 55기 주총 안건으로는 신제윤 전 금융위원장과 조혜경 한성대 AI응용학과 교수의 사외이사 선임 안건을 비롯해 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 정관 일...2024.03.20 09:49
정부가 크게 치솟은 과일값을 잡기 위해 전폭적으로 예산을 투입하는 가운데, 백화점·마트·이커머스 등 유통 업계도 과일값 안정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산물할인쿠폰, 품목별 납품단가 지원에 참여하기로 했다. 대형마트는 못난이 과일 판매 행사를 지속해서 진행하는 것은 물론 딸기와 참외 등 국산 과일 할인 행사, 할당관세가 적용된 저렴한 수입 과일 판매 확대로 사과와 배 수요를 분산시키고 있다. 특히 정부가 24종인 관세 인하 품목에 체리·키위·망고스틴을 추가하기로 하면서 해당 품목 물량을 늘리기로 했다. 대형마트들은 뉴...2024.03.20 09:21
쿠팡이 ‘시즌과일찬스’ 행사를 열고 토마토, 사과, 딸기 등 과일 7종을 로켓프레시로 할인 판매한다. 18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위해 쿠팡은 토마토, 사과, 참외, 오렌지, 만감류 등 과일 900여톤을 추가로 매입했다. 쿠팡은 그동안 자체 예산을 투입해 과일값을 할인하고 와우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해왔다. 3월 12일부터 17일까지는 딸기, 오렌지, 참외 등 과일 약 450톤을 매입해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했다. 행사 상품은 전량 판매되며 와우회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주 종료된 과일 할인 행사에 대한 와우회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쿠팡은 지난주보다 2배 많은 물량을 준비해 앵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쿠팡 와우회원들...2024.03.20 09:20
쿠팡이 오는 24일까지 인기 중소 브랜드들과 함께 성인·아동 의류와 패션 잡화를 할인하는 ‘스프링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쿠팡은 따뜻한 날씨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도와줄 인기 상품 1만 5000여개를 최대 78% 할인 판매한다. 카디건, 원피스, 자켓, 맨투맨 등 봄 트렌드에 맞춘 의류 상품부터 가방, 신발 등 전체 패션 카테고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아피나르 코튼 하프 트렌치코트(2만원대), 네이븐 투웨이 오버핏 후드집업(2만원대), 구디프 상큼 러블리 숏자켓(3만원대), 앨빈클로 곰돌이 자수 후드집업(2만원대)등이 있다. 신발 카테고리에서 주목할만한 브랜드는 ‘착한구두’다. 중소기업 ‘45스페이스’...2024.03.20 09:18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CGV와 콜라보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F&B 상품과 한정 굿즈들을 선보인다. 먼저, 신메뉴로 ▲쿵야 양파사워크림 팝콘 ▲쿵야 양파크림 새우스낵 ▲쿵야 현미동동 식혜 등 총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영화관 좌석에 앉아있는 양파·주먹밥·샐러리 쿵야로 구성된 ‘쿵야 스페셜 무비 피규어’, CGV 미소지기 코스튬을 입은 ‘쿵야 스페셜 아크릴 키링(6종)’, 양파쿵야의 비법 레시피 콘셉트의 ‘쿵야 스페셜 비법양장노트’ 등 3종의 콜라보 굿즈도 함께 공개했다. 이 외에도 F&B 상품과 굿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2024.03.19 11:57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28일까지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유아동용품을 할인하는 ‘마이리틀베이비’ 특집전을 열고, MZ세대 엄마들의 구매비중이 가장 높은 평일 오전시간대에 라방을 집중 편성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모바일TV '엘라이브'의 구매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전시간대(10시~12시) 주문금액 비중은 40%에 달했다. 그중 30대 여성은 35%를 차지, 전체 연령대 중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아동용품은 ‘오전시간대 구매한 30대 여성고객’ 비중이 전체 주문의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정보, 육아 트렌드 등을 실시간 전달하는 라이브커머스의 강점이 집안일을 하면서 시...2024.03.19 11:56
이랜드이츠의 카페 프랜차이즈 ‘더카페’(THE CAFFE)가 휴게소 대표 인기 간식을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더카페 스테이션’(THE CAFFE STATION)을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신메뉴는 지난 2월에 파일럿 출시한 이후 고객 반응이 뜨거워 3월 정식 신메뉴로 출시하게 됐다. 이번 신메뉴는 ▲치폴레 양파칩 핫도그 ▲버터 알감자 ▲슈레드 프라이 등 휴게소 대표 간식 3종으로 구성됐으며 더카페의 시그니처 커피 ‘시크릿라떼’와 함께 선보인다. 이 중 대표 메뉴 ‘치폴레 양파칩 핫도그’는 핫도그에 설탕과 치폴레 소스를 발라 매콤한 맛과 달콤한 맛의 '단짠' 조합에 양파칩을 더해 바삭한...2024.03.19 11:38
bhc그룹이 ‘하버드 경영대학원(Harvard Business School, 이하 HBS)’의 한국 문화교류 프로그램 후원사로 참여, K-푸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bhc그룹이 후원한 ‘HBS 코리아 트랙(Korea Trek) 2024’는 글로벌 리더를 목표로 하는 재학생들 한국을 직접 방문해 한국의 역사적, 문화적 이해도를 높이고, 국내 기업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한국 연수 겸 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3월 10일부터 17일까지 총 8일 간 진행된 ‘HBS Korea Trek 2024’는 광화문, 경복궁, 용궁사, DMZ 등 서울 및 부산에 위치한 다양한 역사적 문화유산을 탐방하고, 한복 체험과 K-POP 댄스 수업, 관광 등을 비롯해 한국 문화...2024.03.19 10:59
넷마블이 인기 웹툰인 '나혼자만 레벨업'을 게임으로 구현했다. '나혼자만 레벨업'은 한국의 작가 추공의 웹소설인 나 혼자만 레벨업'이 원작으로 한미일 합작 TV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트렌드 지수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넷마블은 19일 구로에 위치한 지타워에서 개최한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오는 5월 전세계 정식 서비스 오픈을 한다고 밝혔다. 넷마블/넷마블네오 권영식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나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인기웹툰 원작으로 웹툰 감성에 잘 어울리는 RPG 게임으로 모바일과 PC에 최적화되어 원작에서 느꼈던 다채로운 액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15.28 | ▲13.25 |
코스닥 | 812.88 | ▲13.51 |
코스피200 | 434.78 | ▲2.2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843,000 | ▼703,000 |
비트코인캐시 | 672,500 | ▼3,500 |
이더리움 | 4,200,000 | ▼3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490 | ▼80 |
리플 | 3,978 | ▼27 |
퀀텀 | 3,113 | ▼3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999,000 | ▼466,000 |
이더리움 | 4,200,000 | ▼2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490 | ▼90 |
메탈 | 1,076 | ▼4 |
리스크 | 607 | ▼2 |
리플 | 3,980 | ▼19 |
에이다 | 1,008 | ▼9 |
스팀 | 19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830,000 | ▼650,000 |
비트코인캐시 | 672,000 | ▼4,000 |
이더리움 | 4,203,000 | ▼2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430 | ▼130 |
리플 | 3,980 | ▼24 |
퀀텀 | 3,136 | ▲2 |
이오타 | 307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