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4 15:21
경기침체와 고물가 영향으로 지난해 자체브랜드인 PB(Private Brand) 상품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4일 NIQ(닐슨아이큐)가 조사한‘유통업체 자체브랜드(PB) 상품 매출’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최근 1년간(2022년 4분기~2023년 3분기) 국내 자체브랜드 상품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1.8% 성장했다. 전체 소비재 시장이 같은 기간 1.9% 성장에 그쳐 약 6배 높은 수치다. 자체브랜드(PB)는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협력해 생산한 뒤 자체 브랜드로 내놓은 상품으로 이마트 노브랜드, 롯데 온리프라이스, GS25 유어스 등이 있다. 마케팅 및 유통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 가격을 낮춰 고물가시대에 각광받...2024.02.14 14:24
현대그룹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임직원들이 일과 중에도 즐길 수 있는‘한낮의 재즈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그룹은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그룹 사옥 대강당‘H-Stadium’에서 재즈콘서트를 열었다. 재단장한 H-Stadium은 첨단 설비와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추고, 타운홀 미팅 등 수평적 소통의 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공연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현대엘리베이터 등 200여 명의 그룹사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관람했다. 공연에 나선 5인조 재즈밴드‘포시즌’팀은 `Isn’t she lovely' 등 친숙한 대중음악을 밝고 경쾌한 재즈곡으로 풀어내며, 70분간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2024.02.14 14:20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14일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4)’ 예선 참가자를 발표하고 경기 일정을 공개했다. ‘한일 슈퍼매치 2024’는 한국과 일본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공식 라이벌 전이다. ‘서머너즈 워’ 실력과 애정이 남다른 양국 유저들이 e 스포츠를 통해 교류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무대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작년 12월부터 올해 초까지 진행된 참가자 모집에는 전년 보다 많은 유저들이 몰려 더욱 뜨거워진 슈퍼매치 인기를 입증했다. 컴투스는 이 가운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 27 성적을 기준으로 각 지역 별 12명의 예선 참가자를 ...2024.02.14 14:17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네이버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에 공식 채널을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네이버가 공개한 ‘치지직’은 베타 테스트 오픈 한 달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 130만명을 달성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넷마블은 베타 테스터 자격을 얻어 공식 채널을 오픈했다. 넷마블은 ‘치지직’ 공식 채널을 활용해 오는 15일 예정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대한 미디어 쇼케이스를 실시간 중계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용자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뉴미디어 채...2024.02.14 09:41
쿠팡이 1500여개 다양한 완구를 모아 할인하는 ‘토이페스타’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장난감은 ‘재미존 에어글라이더 2종’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 상품을 가격대별로 마련했다. ▲’리틀클라우드 유아 목욕놀이 보트 장난감’ ‘재미존 슈팅 축구왕 게임’ 등은 1만원대 ▲’산리오캐릭터즈 크리스탈 키링 메이커’ ‘실바니안패밀리 New초콜릿토끼 가족’은 2만원대 ▲’블루래빗 아기와 놀아주는 꼬꼬맘’ ‘달님이 아이스크림가게 놀이세트’는 3만원대 등이다. 연령대별 완구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브이텍 스스로 굴러가는 깜짝볼’ ‘키저스 빙글빙글 스핀팝 딸랑...2024.02.14 09:38
KCC(대표 정재훈)가 3월 28일~3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리는 '미국 여자프로골프(이하 LPGA)' 투어에 스폰서로 참여키로 하고 이와 관련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KCC는 오는 3월 28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신설 LPGA 투어 ‘포드 챔피언십 프리젠티드 바이 KCC(Ford Championship Presented By KCC)'에 프리젠팅 스폰서로 참여하여 대회 공식 타이틀 사용 및 대회장 내 광고판 노출, TV 광고 등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펼친다. 이번 LPGA 대회 스폰서 참여를 통해 KCC는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나아가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KCC가 프리젠...2024.02.13 15:39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고객중심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른바 ‘만·들·되(만나보기·들어보기·되어보기)’로 불리는 고객 이해 프로젝트를 통해서다. LG전자는 전화상담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에서 지난해까지 국내 임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체험 고객의 현장’ 프로그램의 참여 대상과 무대를 올해부터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부터는 하이텔레서비스(상담) 뿐 아니라 ▲하이프라자(판매) ▲판토스(배송) ▲한국서비스(서비스) ▲하이엠솔루텍(냉난방 시스템 유지보수) 등으로 주요 고객접점 전반으로 LG전자 국내 임원들의 체험 현장이 확대된다. 더욱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고객에게...2024.02.13 15:38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호주 최대 의료기기 유통기업인 에이티엑스(ATX Medical Solutions)와 AI 기반 수의 진단 보조 솔루션인 엑스칼리버(X Caliber)의 호주 내 유통을 위한 상용 계약을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11월 엑스칼리버 활용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지 100일이 채 지나기 전 본격적인 성과 창출에 나서게 됐다. 에이티엑스는 보유 중인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인 ITX PACS에 엑스칼리버를 연동시켜 호주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SKT는 이르면 상반기 내로 호주에서 ITX PACS를 이용 중인 300여 동물병원에서 엑스칼리버를 활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2024.02.13 10:49
스타벅스 코리아가 최고 품질의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를 체험하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전 세계 커피 농장에서 토양, 기후, 재배 조건 등의 특징에 따라 다채로운 풍미를 가진 최고 품질의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하이엔드급 커피 클래스이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관능적 향미 평가 방법인 센서리 트레이닝을 통해 다양한 향과 맛을 경험하면서 커피의 풍미를 학습하고 다양한 리저브 커피를 테이스팅 해보는 실습 중심의 콘텐츠로 구성했다. 먼저 다섯 가지 용액(단맛, 짠맛, 신맛, 쓴맛, 감칠맛)을 테이스팅하며 혀 지도를 그려보고...2024.02.13 10:46
KT는 글로벌 AI 연구 기관 '캐나다 벡터 연구소'가 주최한 AI 컨퍼런스 'Remarkable 2024(리마커블 2024)''에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Remarkable 2024는 석학, 산업 종사자, 스타트업, 정부 관계자 등 AI 전문가들이 각 분야의 AI 응용 사례 및 전망과 관련한 토론을 펼치는 행사다. 행사는 캐나다 벡터연구소에서 현지 시각으로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됐다. KT는 본 행사에 엔비디아, 구글, GE 헬스케어 캐나다, RBC(Royal Bank of Canada)의 보이얼리스(Borealis) AI 등 글로벌 AI 리딩 기업과 함께 참가했다. KT는 'Remarkable AI 연구 성과 및 지속적 경쟁력 확보 방안'이라는 주제의 패널 토론에 참석했다. 토...2024.02.13 10:39
포스코그룹이 ‘포스코그룹 대학생 브랜드 앰배서더’(이하 포대앰)를 5년 만에 재개하고 참여 대학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포대앰은 포스코가 미래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2015년 발족한 대학생 기자단으로, 2019년까지 5년간 총 92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뒤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다. 포스코그룹은 엔데믹을 맞아 기존 프로그램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재개하기로 했다. 포대앰 6기는 기존 기자단 활동을 넘어 포스코그룹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브랜딩 캠페인을 직접 기획하는 홍보대사로 활동 범위를 넓힌다. 6기 선발 인원은 오는 3월부터 약 6개월간 포스코그룹의 브랜드 슬로건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2024.02.13 10:29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자사의 RF 온라인 IP를 바탕으로 기획·연재 중인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의 웹툰 제작을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배드 본 블러드’는 넷마블이 자사 IP의 확장을 목적으로 제작한 RF 온라인 세계관 기반의 웹소설이다. 이번 웹툰 제작 결정은 웹소설 론칭 3개월 만에 130만 다운로드 돌파, 평균 별점 9.4점 기록 등 웹소설 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웹툰 제작은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 메가 히트작으로 유명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맡았으며, 원작 IP ‘RF 온라인’의 SF 세계관을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작화로 표현할 계획이다. 장정숙 레드아이스 스튜디...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86.38 | ▼28.90 |
코스닥 | 812.23 | ▼0.65 |
코스피200 | 431.16 | ▼3.6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815,000 | ▼522,000 |
비트코인캐시 | 679,500 | ▼500 |
이더리움 | 4,415,000 | ▲7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080 | ▲390 |
리플 | 4,058 | ▼24 |
퀀텀 | 3,165 | ▲2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932,000 | ▼380,000 |
이더리움 | 4,428,000 | ▲8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090 | ▲370 |
메탈 | 1,094 | ▲8 |
리스크 | 639 | ▲2 |
리플 | 4,067 | ▼16 |
에이다 | 1,028 | ▼1 |
스팀 | 20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910,000 | ▼490,000 |
비트코인캐시 | 680,000 | ▲500 |
이더리움 | 4,421,000 | ▲8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060 | ▲410 |
리플 | 4,060 | ▼23 |
퀀텀 | 3,126 | ▼23 |
이오타 | 303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