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6:20
지난 달부터 초여름 같은 더운 날씨가 반복되면서 일찍부터 여름 냉방가전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마트는 오는 17일부터 2주간 선풍기, 에어컨 등 여름 가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신일 표준형 선풍기’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만원 할인한 3만9천원 특가에 판매한다. 5엽 날개, 4단 바람세기 조절 등 필수 기능에 충실한 스탠드 선풍기다. 서브 선풍기 마련이나 기존 선풍기 교체 등 합리적인 가전 소비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제습기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며, 에너지효율 1등급인 LG 인기 제습기 등도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원룸이나 드레스룸...2024.05.13 16:18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필리핀 최대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스(Coins ph)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코인스는 필리핀 중앙은행의 라이선스를 취득한 필리핀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거래소로, 2024년 4월 기준 1,8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한국 시간 기준 13일 오후 3시부터 MBX 토큰 거래 및 출금이 가능하다. 한편 마브렉스는 지난 8일 ‘MBX GRAND FESTA’를 통해 방치형 RPG 신작 ‘포켓걸스: 아이들 RPG’ 사전예약, 제2의 나라 글로벌 2주년 이벤트, gMBXL 토크노믹스 개편 등의 향후 로드맵을 공개했다.2024.05.13 16:12
지난해 조선업 가치사슬 종합경쟁력에서 중국이 한국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연구원은 14일 '중국에 뒤처진 조선업 가치사슬 종합경쟁력과 새로운 한국형 해양전략 방향' 보고서를 내고 "새로운 한국형 해양전략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가치사슬 종합경쟁력(88.9)은 전년대비 상승했으나 중국(90.6)에 뒤진 것으로 나타났다. R&D·설계, 조달 부분은 중국 대비 우위에 있으나 격차가 좁혀졌고, 생산 부문은 중국에 역전됐으며, AM(After Market)·서비스와 수요 부문은 큰 격차가 지속됐기 때문이다. 선종별로 살펴보면 우리나라 조선산업은 기술경쟁력이 매우...2024.05.13 14:40
KT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KT 멤버십 혜택을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 VIP와 VVIP 등 멤버십 등급별로 다양한 무료 이용권과 할인을 제공하고, 전 등급 고객 대상으로 경품 추첨 등의 이벤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KT 멤버십 VIP와 VVIP 초이스 혜택을 강화했다. KT 멤버십 VIP 초이스란, KT 멤버십 VIP 등급 이상 고객이 매달 자신이 원하는 혜택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는 제도다. VIP 등급은 연간 최대 6회, VVIP 등급은 연간 최대 12회 이용 가능하다. 이번 VIP 초이스 혜택으로는 700만명이 이용하는 독서플랫폼 ‘밀리의 서재’ 1개월 무료 구독권 혜택이 추가됐다. 밀리의 서재에서는 16만 권의 독서 콘텐츠와 오디오북, 챗북, ...2024.05.13 14:35
현대제철은 13일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사내 신규 지식정보 플랫폼 'HIP'(Hyundai-steel Intelligence Platform)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대제철이 개발한 'HIP'은 생성형 AI 기술이 적용된 플랫폼으로 '사내문서검색'과 '경영지원챗봇' 두 가지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제철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해당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영역의 업무 정보들을 일일이 찾거나 업무 담당자를 확인하는 등의 불필요한 과정을 생략하고 원하는 사내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신규 지식정보 플랫폼 'HIP'을 통해 사내 축적된 지식정보...2024.05.13 14:29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인도네시아에서 음식물쓰레기를 줄여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는 ESG 캠페인을 펼쳤다. LG전자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소외계층에게 음식을 기부 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캠페인에는 인도네시아 국립식량청, 음식물쓰레기를 퇴비로 만드는 솔루션을 개발한 프라세티야 물리아 대학교 봉사단, 현지 비영리단체 푸드사이클 등 총 140여 명이 참여해 자카르타와 땅그랑 지역에 위치한 사회복지재단에 음식물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레시피의 불고기 도시락과 식재료 세트를 총 3천 개 기부했다. 영국 경제분석기관 EIU(Economist Intelligence Unit)에 ...2024.05.13 14:27
SK텔레콤은 AI 데이터센터(이하 AI DC) 관련 기술의 글로벌 표준 정립을 위해 UN 산하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표준화 부문(이하 ITU-T)에 제안한 ‘AI DC 기술의 연동구조와 방식’ 아이템이 ITU-T 스위스 제네바 국제회의에서 신규 표준화 과제로 10일(현지시간) 승인됐다고 13일 밝혔다. ITU-T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서 전기와 통신 관련 표준에 대한 연구 및 표준화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190여 회원국의 900여 기관, 기업, 연구소 등이 참여 중이다. 이번 ITU-T 국제회의는 제네바에서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됐다. SKT는 이번 AI DC 기술 표준화 과제 채택에 대해 SKT가 SK그룹 내 다양한 관계사와 협력하고, 수년간 AI와 ICT 분...2024.05.13 13:47
쿠팡이 충남 금산군과 손잡고 금산군 인삼 농가와 중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쿠팡은 오늘(13일)부터 750여개 금산 인삼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쿠팡의 ‘착한상점’ 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상생기획전인 ‘금산과 함께하는 인삼장터’의 일부로 쿠팡과 금산군은 금산군 인삼 농가와 중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케팅·프로모션 비용을 추가로 지원한다. ‘금산과 함께하는 인삼장터’에는 금산군 내 중소업체 약 30곳이 참여하고 있다. 금산군은 자가 품질 및 생산 인증 등을 고려해 참여 업체를 엄선했다. 쿠팡은 금산군 중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마케팅 등을 지...2024.05.13 13:42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의 신작 액션 게임 (개발사 넷마블네오)가 출시 5일만에 국내 양대마켓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는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출시 5일만에 1위에 오르면서 양대마켓 매출 1위를 석권했다. 또한 동시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였으며 싱가포르, 프랑스 등 글로벌 15개국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Top10를 기록하는 등 출시 이후 글로벌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넷마블은 의 양대마켓 매출 1위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1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마정석 3000개를 지급한다. 또한 의 정식출시를 기념해 다...2024.05.13 13:41
쿠팡은 KB국민카드와 함께 출시한 '쿠팡 와우 카드'가 출시 7개월만에 50만장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쿠팡 와우 카드는 ‘와우 멤버십’ 가입 회원만 발급 가능한 제휴카드로,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쿠팡이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지난해 10월 내놓은 카드다. 출시 7개월만에 50만장 돌파는 다른 여러 제휴카드와 비교해도 돋보이는 성과라는 것이 쿠팡의 설명이다. 업계에서 성공적인 제휴상품으로 꼽혀온 카드들이 출시 후 1년간 약 30만~40만장 정도 발급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쿠팡은 적립률과 적립 한도 등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혜택을 주는 것을 와우 카드의 흥행 비결로 꼽았다. 와우 카드 회원들은 전월 실적이 없어도...2024.05.13 10:11
네이버가 제휴 카드와 유료 멤버십을 홍보하면서 혜택을 부풀리는 등 과장 광고했다는 의혹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재에 착수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공정위는 네이버의 표시광고법 위반 행위에 대해 제재 의견을 담은 심사보고서(검찰의 공소장 격)를 발송했다. 문제로 지적된 부분은 크게 '제휴 카드 혜택 과장'과 '멤버십 가입자 부풀리기' 두 가지다. 네이버는 제휴카드인 ‘네이버 현대카드’를 광고하면서 “네이버 멤버십 적립 최대 5%에 네이버 현대카드 추가 적립 5%를 더해 최대 10%, 월 최대 1142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고 광고했다. 그러나 실제 혜택은 광고에 담긴 내용보다 훨씬 적은...2024.05.13 10:01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유명 맛집 브랜드를 가정간편식(HMR)으로 상품화해 유통하는 맛집 플랫폼 ‘띵굴마켓’과 손잡고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주요 고객층인 4,50대를 중심으로 반찬 구독 서비스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맛집 플랫폼 ‘띵굴마켓’과 협업해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띵굴마켓’은 ‘시장을 모은 시장’이라는 콘셉트로, 전국의 유명 맛집과 전통시장의 식재료, 신선식품 등을 새벽배송하는 온라인 푸드 쇼핑몰이다. 오는 14일 오후 5시 30분 ‘띵굴마켓’과 공동으로 기획한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를 론칭한다. 매주 1회씩 총 4회 배송이 진행되며, 매주 다른 종류의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853.26 | ▼151.59 |
| 코스닥 | 863.95 | ▼27.99 |
| 코스피200 | 540.36 | ▼23.8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5,000,000 | ▼1,070,000 |
| 비트코인캐시 | 731,500 | ▼14,000 |
| 이더리움 | 4,065,000 | ▼4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830 | ▼260 |
| 리플 | 2,863 | ▼38 |
| 퀀텀 | 2,277 | ▼17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5,089,000 | ▼1,179,000 |
| 이더리움 | 4,052,000 | ▼5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840 | ▼250 |
| 메탈 | 579 | ▼6 |
| 리스크 | 263 | ▼4 |
| 리플 | 2,861 | ▼40 |
| 에이다 | 605 | ▼9 |
| 스팀 | 106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5,020,000 | ▼1,140,000 |
| 비트코인캐시 | 731,000 | ▼13,000 |
| 이더리움 | 4,053,000 | ▼5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860 | ▼290 |
| 리플 | 2,866 | ▼33 |
| 퀀텀 | 2,196 | 0 |
| 이오타 | 17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