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8 16:47
[더파워=박현우 기자]셀트리온헬스케어가 주가 안정과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 1월에 이어 추가적인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18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총 63만주, 4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오는 19일부터 5월 18일까지 장내매수를 통해 취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67만3854주의 자사주를 취득한다고 밝힌 데 이은 추가 매입이다. 이번에 자사주를 추가로 취득할 경우 올해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취득하는 자사주는 총 130만3854주다. 추가 매입 전 현재 회사가 보유 중인 자기주식은 241만59주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주식 시장의 약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회사의 본질적 가치 대비 주가가 저평가돼있다2022.02.18 11:20
[더파워=김시연 기자]업계 1위 하이트진로가 소주 가격을 3년 만에 인상한다. 18일 하이트진로는 오는 23일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격을 7.9% 인상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참이슬 후레쉬’, ‘참이슬 오리지널’ 360㎖ 병과 일부 페트병류 제품, ‘진로’ 제품의 공장 출고가가 7.9% 인상된다. 다만 프리미엄 소주 ‘일품진로’는 이번 인상 대상에서 제외됐다. 하이트진로가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인상한 것은 지난 2019년 4월 이후 약 3년 만이다. 하이트진로 측은 “최근 핵심 원료인 주정 가격이 10년여 만에 인상된데 이어 물류비·인건비, 공병 취급수수료 등도 덩달아 올라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소비자2022.02.17 16:34
[더파워=박현우 기자]유한양행 산하 공익법인인 유한재단이 17일 경기도 군포시청에서 군포시와 함께 저소득 가정에 후원금을 지급해 생활안정·자립을 지원하는 내용의 ‘후원자 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후원 대상은 군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정(중위소득 90%까지)이다. 군포시는 후원대상자를 선정해 유한재단에 추천하고 대상자 관리를 하게 된다. 후원대상자는 작년 73명 보다 7명 늘어난 80명으로 유한재단은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간 매달 15만원씩의 생계비를 지원하는 등 총 1억4400만원을 후원한다. 유한양행은 앞서 지난 2000년부터 군포시 관내 저소2022.02.17 15:55
[더파워=김시연 기자]쿠팡이 대전에 신규 ‘프레시 풀필먼트 센터(FC)’를 착공하며 전국구 ‘프레시 인프라’ 강화에 박차를 가했다. 17일 쿠팡은 대전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남대전종합물류단지에 1800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약 9만 제곱미터(2만7000평) 규모의 풀필먼트 센터 건설을 착공한다고 밝혔다. 쿠팡이 이번에 착공한 남대전FC는 특히 로켓프레시(신선식품 배송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건립될 예정이다. 남대전FC는 앞서 지난 2020년 대전시와 업무협약(MOU) 체결 때 보다 투자금과 규모가 대폭 늘었다. 지난해 쿠팡은 신선식품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신규 로켓프레시 FC를 확충하며 신선식품 물류 인프라를 기존 대2022.02.17 15:50
[더파워=박현우 기자]유한양행이 경기도 군포시와 손잡고 군포시 당정동 공업지역 일원에 첨단 바이오 연구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에 나선다. 17일 유한양행은 이날 오전 군포시청에서 시와 함께 800억원 투자 규모의 ‘유한양행 바이오연구소 및 부설 CMC센터 건립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르면 유한양행은 바이오연구소 및 CMC센터(의약품 품질관리 센터) 건립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군포시는 건립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현재 군포시가 당정동 공업지2022.02.17 15:27
[더파워=김시연 기자]롯데홈쇼핑은 ‘엘라이브 퀴즈쇼’를 오는 1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12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퀴즈쇼에서는 약 30분 동안 롯데홈쇼핑과 ‘엘라이브’에 관련된 총 6개의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1번부터 5번 문제까지 정답을 맞춘 선착순 3명(총 15명)에게 각각 적립금 20만원을 제공하며 특히 마지막 6번 문제를 맞춘 고객 2명에게는 ‘3분 완판템’으로 화제를 모은 ‘LG 스탠바이미’ 등 트렌드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진행자가 노래 부르기 등의 벌칙을 수행하는 등 재미 요소를 강화한 이색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그동안 재미2022.02.16 13:40
[더파워=박현우 기자]셀트리온이 지난해 매출 약 1조9000억원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16일 셀트리온은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2021년 연결기준 매출 1조8908억원, 영업이익 7539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과 비교해 매출액은 2.3%, 영업이익 5.9% 각각 상승한 수치이며 역대 최대 실적이다. 또한 지난해 4분기의 경우 매출액 6011억원을 기록하면서 분기 최대 실적을 이뤄냈고 영업이익은 2190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20.5%, 영업이익은 33.0% 각각 증가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점유율이 상승하며 견조한 매출을 기록한 바이오시밀러 제품 판2022.02.16 11:27
[더파워=김시연 기자]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베이징 동계올림픽 국가대표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BSR과 함께 하는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이번 응원 댓글 이벤트는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선전하고 있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승리를 기원하게 위해 기획됐다. bhc치킨은 이벤트 기간 동안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는 댓글을 BSR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기간은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2022.02.14 14:15
[더파워=김시연 기자]롯데호텔이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호텔 시그니처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온라인 숍 ‘롯데호텔 이숍(LOTTE HOTEL e-SHOP)’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롯데호텔에 따르면 롯데호텔 이숍에서는 시그니엘 서울·부산, 롯데호텔 서울·월드·제주·울산·부산 등 총 7개 체인 호텔에서 이용 또는 구매 가능한 100여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호텔 자체 침구 브랜드 ‘해온’, 시그니엘 호텔 로비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시그니엘 디퓨저’ 등의 인기 PB 상품도 만날 수 있다. 또한 특정 상품에 한해 5~20% 가격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여기에 고객 편의성을 높이2022.02.14 11:25
[더파워=박현우 기자]카카오는 지난 3일 자사가 제공 중인 카카오맵(지도)·다음 포털·QR 체크인 등에서 발생한 1시간 가량의 오류가 해외 인터넷 서비스 제공사(ISP) 등 외부 교란 때문이라는 조사 결과를 14일 내놓았다. 이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및 IT업계 등에 따르면 카카오는 최근 이같은 내용이 담긴 오류 원인 분석 자료를 과기정통부에 전달했다. 카카오는 BGP(보더 게이트 프로토콜, 외부 라우터와 경로 정보를 주고받는 프로토콜)의 교란 행위로 해당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BGP는 인터넷 주소 입력시 최대한 빨리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 중 하나로 인터넷 접속자에게2022.02.09 14:37
[더파워=박현우 기자]대원제약은 지난달 말 사우디 시갈라헬스케어그룹 동아시아 대표사무소인 리후헬스케어 실무단과 코로나치료제 공동임상 진행을 위한 실무협상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대원제약 측은 “실무협상 때 시갈라그룹 측은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공동임상에 착수하기를 바란다는 의견을 밝혔다”면서 “이에 대해 당사는 현재 진행 중인 임상 2상에 대한 결과가 나오면 바로 뒤이어 임상 3상을 함께 진행하자고 화답했다”고 밝혔다. 이어 “양사는 티지페논정의 코로나치료제 임상 2상에 대한 결과가 올해 3분기 내로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임상 2상 결과가 나오는 대로 3상 임상에 공동 착수하기로 큰 틀에2022.02.09 11:39
[더파워=김시연 기자]쿠팡이 제품 포장 프로세스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패키징 팀’을 운영해 친환경 배송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기로 했다. 9일 쿠팡에 따르면 ‘패키징 팀’은 과도한 포장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는 한편 고객에게 안전하게 상품을 전달할 수 있는 배송 방법 등을 통합적으로 연구하는 조직이다. 신선식품 배송에 사용되는 보냉팩인 쿠팡 프레시백을 개발하고 재사용 프로세스를 구축한 것도 ‘패키징 팀’이다. 물류센터와 배송 인프라를 직접 운영하는 쿠팡은 프레시백 회수 및 재사용 시스템 구축이 용이하다. ‘패키징 팀’은 현재 70% 수준인 신선식품 프레시백 사용률을 80%까지 올리는 것을 장기적인 목표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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