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24 13:20
전 세계 광고주들이 인스타그램에 주목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광고하는 광고주가 100만을 돌파했다. 작년 9월 50만이었으니, 6개월 만에 2배가 는 것이다. 인스타그램엔 비즈니스 프로필만 800만 개가 등록돼있다. 비즈니스 프로필은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을 돕는 도구다. 비즈니스 프로필엔 업체 설명들이 나와 있다. 고객 입장에선 업체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어 편리하다. 반대로 업체는 게시물의 성과를 측정하고 타겟 고객을 유추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현재 비즈니스 프로필은 한국, 미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러시아, 영국 등지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들은 보통 광고를 꺼리지만, 인스타그램에선 다르다. 인스타그2017.03.24 12:32
유튜브가 청각장애인을 배려해 자막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 유튜브는 영상 속 음향효과까지 자동으로 찾아내 자막으로 표현하는 기능을 선보였다. 유튜브는 자동자막 서비스를 2009년부터 서비스 중이다. 해당 기능은 한국어, 네덜란드어, 독일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영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등 전 세계 다양한 언어로 제공된다. 하지만 대화나 나레이션만 자동자막으로 표시할 수 있어 청각장애인은 영상 속 분위기까지 파악하기 쉽지 않았다. 무음으로 영상을 시청하기 때문이다. 유튜브는 소리를 듣지 못하는 이들이 자막으로 정보를 더 풍부하게 알 수 있도록 조치했다. 현재 인식할 수 있는 음향효과는 박수, 웃음2017.03.24 12:29
페이스북, 트위터, 아마존이 미국 미식축구리그 ‘내셔널 풋볼컨퍼런스(NFL)’을 자사 서비스에 스트리밍 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 미국 IT 전문매체 '리코드(RECODE)'는 다음 시즌 NFL 목요일 경기 ‘TNF(Thursday Night Football)’ 스트리밍권을 획득하기 위해 페이스북, 트위터, 아마존이 경쟁한다는 사실을 현지시각 23일 전했다. 리코드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스트리밍 방송을 할 수 있는 모든 스포츠 경기에 눈독 들이며 아마존은 스포츠 경기 판권에 관심을 보인다. 이들이 스포츠 중계권에 목을 매는 이유는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어서다. 작년 NFL 스트리밍권을 딴 트위터는 게임당 평균 350만 명이 시청했다고 발표했다2017.03.24 11:48
비즈니스 플랫폼 ‘링크드인’이 뉴스 공유 서비스를 한다 링크드인은 자사 고객들에게 맞춤형 뉴스 서비스 ’트렌딩 스토리라인’을 시작한다고 현지시각 23일 발표했다.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Tech Crunch)’에 따르면 ‘트렌딩 스토리라인’은 머신러닝 기술로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를 선별해 제공한다. ‘댄 로스’ 링크드인 뉴스 서비스 책임자는 “20명이 넘는 전문가로 구성된 편집기관이 최신 뉴스부터 전문가들의 시각과 지식을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링크드인의 뉴스 서비스는 가짜뉴스(Fake News)를 걸러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테크크런치는" 기존 소셜 네트워크의 뉴스 공유 서비스는 지난2017.03.23 16:53
<앨리스 리턴즈 : 뉴미디어 콘텐츠에 나타난 여성 캐릭터 연구>, 저자 : 한혜원 오늘날 가장 빠르게 발전하는 산업 중 하나는 뉴미디어 콘텐츠 산업이다.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과 더불어 ‘콘텐츠는 곧 상품’이라는 경제 논리가 더해져 우리는 소위 콘텐츠의 홍수라 할 수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우리 사회는 그동안 콘텐츠를 수익 창출의 도구로 보는 경제적, 산업적 측면에 집중해왔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콘텐츠가 인간의 삶을 투영하며 나아가 미래의 문화적인 패러다임을 제공할 수 있다는 사회문화적인 측면에서 접근을 놓치고 있었다. 이러한 시선과 접근이 없을 때 콘텐츠는 인간을 왜곡하여 반영하거나 편향된 시각을 투영2017.03.23 16:15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 22일 진행된 ‘아태지역 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APCERT) 주관 국제 공동 모의훈련’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훈련은 ‘새로운 디도스 위협의 출현’을 주요 사이버위협으로 선정하고 한국을 포함한 총 22개국 27개 팀이 훈련에 참여했다. 모든 훈련 내용은 훈련 종료 시까지 비공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훈련은 최근 발생한 미라이 악성코드 등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이용한 대규모 디도스 공격 상황에 대비한 사이버공격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등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훈련을 진행했다.정부는 최근 국내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 해킹 시도가 증가하고 한미 연합 훈련기간 도중2017.03.23 14:52
네이버가 향후 5년간 국내 콘텐츠와 기술 분야에 총 5,000억 원 이상 투자할 계획이라 밝혔다. 네이버가 진행할 콘텐츠, 기술 투자 분야는 어학사전, 오디오, 동영상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등이다. 특히 어학사전은 향후 5년간 100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사전의 콘텐츠 보완 뿐 아니라 텍스트 중심의 사전이 아닌 이미지, 발음, 동영상, 학습 콘텐츠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 ‘오디오클립’ 베타버전을 출시했다. 그리고 음성 관련 원천 기술들을 사용해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만드는 제작자들에게 매년 102017.03.23 12:28
페이스북 라이브를 PC에서도 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은 모바일에서만 가능했던 페이스북 라이브를 데스크탑과 랩탑으로 확대한다고 자사 뉴스룸 페이지에 현지시각 22일 발표했다. PC 페이스북 라이브는 내·외장 카메라를 이용하면 사용할 수 있다. PC 라이브 방송도 모바일 라이브 영상처럼 뉴스피드에 표시된다. IT 전문매체 더 버지(The Verge)는 이번 조치로 페이스북이 게이머들을 끌어들일 수 있으리라 전망했다. 유튜브나 트위치처럼 PC에서 게임 플레이를 방송할 수 있기 때문이다. 페이스북도 라이브 기능이 게임방송을 하기에 편해졌다고 말한다. 페이스북 측은"게이머는 새로운 기능(실시간 방송)으로 친구나 팔로워에게 게임 플레2017.03.23 10:37
봄철 자주 발생하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많은 시민들이 '보건용 마스크'를 찾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보건용 마스크'의 구입요령과 주의사항이 잘 알려져있지 않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보건용 마스크'를 올바르게 구입하는 법과 사용시 주의사항과 같은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보건용 마스크'는 미세먼지와 황사와 같은 입자성 유해물질이나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한 제품이다. 추위로부터 얼굴을 보호하는 방한대 일반 마스크와 달리 보건용 마스크는 미세입자를 걸러내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평소에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현재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보건용 마스크는2017.03.21 12:46
▲ 훌루 라이브 TV 스트리밍 서비스 채널 확대 미국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훌루가 올봄 론칭을 준비하고 있는 실시간 TV 서비스에 A+E 네트워크를 추가한다. 구글의 유튜브 TV, AT&T의 다이렉트 TV 등 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TV 채널을 확대하기 위한 방침이다. 훌루가 글로벌 미디어 그룹인 A+E 네트워크를 추가함에 따라 채널 6개가 확대된다. A+E, 히스토리(History), 라이프타임(Lifetime), LMN, FYITM, 바이스랜드(Viceland) 등 6개 채널이 모두 서비스될 예정이다. 라이프타임은 시트콤·리얼리티 쇼를 제작하고 여성 관련 채널을 다수 송출하고 있으며, 히스토리는 역사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이다.2017.03.21 12:32
트위터가 라이브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를 전문가까지 확대한다. 트위터는 전문 영상 업체를 위한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트위터는 개인 사용자들에겐 실시간 방송을 허용해왔다. 하지만 언론이나 광고주 등 전문 카메라 장비를 동반해 촬영하는 업체들엔 자사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페리스코프’를 사용하도록 강제했다. IT전문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트위터가 자체 실시간 비디오 플랫폼을 21일 오픈한다”고 20일 알렸다. 트위터가 동영상 플랫폼을 확대하는 이유는 페이스북에 대항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트위터가 더 많은 라이브 영상이 제작되도록 장려하고 있다”며 “4월2017.03.21 11:51
하루에도 셀 수 없는 정보들이 웹을 통해 생성되고 있다. 우리 시대를 규정짓는 ‘정보화시대’는 그 중심에 ‘정보’가 있다. 정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정보가 무엇인지 누구나 알지만, 그것을 언어로 풀어내기는 쉽지 않다. “정보는 자료이며 데이터이고 상태이자 지식”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과학 작가 제임스 글릭은 그의 저서 <인포메이션>을 통해 ‘정보’를 ‘역사, 이론, 홍수’라는 세 가지 관점에서 바라본다. 아프리카의 북소리에서 시작해 정보의 역사를 찾아 상형문자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정보를 역사적 관점으로 볼 때, 그 시작은 문자로 시작된다. 문자의 발명은 기록 뿐만 아니라 범주화, 일반화, 논리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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