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2 13:52
HD현대중공업이 우리 해군과 함께 미래 전장(戰場)의 게임체인저로 각광받는 전투용 무인수상정(USV) 개발을 본격화한다. HD현대중공업은 해군의 차기 핵심사업이 될 ‘전투용 무인수상정 개념설계 사업’을 해군본부로부터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HD현대중공업은 현존 최강의 이지스 구축함 건조 역량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미래 해양 안보를 지킬 차세대 함정 개발을 이끌게 됐다. 전투용 무인수상정은 유인함정을 대신해 최전방 해역에서 탐색과 근접 교전의 임무를 수행하는 함정으로, 해양 유무인 복합체계의 핵심축이 된다. HD현대중공업은 이달 중 착수회의를 열고 올 12월까지 약 8개월간 전투용 무인수상정에 적용되는 성능, ...2025.04.22 13:51
현대자동차그룹이 역세권의 미래 모빌리티 혁신 선도를 위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함께 스마트 시티 조성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한국철도공사는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코레일 스마트역세권사업단에서 현대차그룹 GSO(Global Strategy Office) 김흥수 부사장과 한국철도공사 정정래 부사장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모빌리티 혁신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요소들을 공동 기획하고 자율주행,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등 미래 솔루션에 최적화된 환경과 스마트 시티 전반의 생태계를 조성한다. 현대차그룹은 끊김 없는(Sea...2025.04.22 13:50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이 22일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2025년 1분기 매출 1조 147억 원, 영업이익 2,18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6.7%, 영업이익은 69.4% 늘어났다. HD현대일렉트릭의 분기 매출이 1조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출의 경우 글로벌 전력인프라 투자 확대에 힘입어 전력기기 및 회전기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6.1%, 17.1%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수익성이 양호한 북미 지역 매출 증가와 선별 수주 전략의 효과로 21.5%를 달성했다. 1분기 수주는 전 분기 대비 68.8% 상승한 13억 3,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총 수주...2025.04.22 13:48
이니스프리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브랜드 대표 ESG 활동인 ‘2025 BOTTLE RE:PLAY(보틀 리플레이)’ 공병수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병수거 캠페인은 이니스프리가 2003년부터 22년 동안 자원 선순환을 위해 꾸준히 진행한 캠페인이다. 22일부터 6월 24일까지 기존보다 풍성한 혜택을 담은 공병수거 캠페인, ‘2025 BOTTLE RE:PLAY’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 10개부터 가능했던 온라인 공병수거가 5개 단위로 진행 가능하다. 온라인 공병수거 1개 당 600점이 지급되어 월 최대 3,000점까지 적립 가능하며, 최초 공병수거 참여 고객에게는 뷰티포인트 추가 5,000점을 제공한다. 오프...2025.04.22 13:46
스킨푸드가 초록우산을 통해 영남권 산불 피해 가구를 위한 8,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경남·경북·울산 등 산불 피해가 컸던 지역 내 가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스킨푸드는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와 블루 캐모마일 히알루로닉 앰플 등 스킨케어 라인을 비롯해 클렌징, 헤어/바디용 라인을 포함한 자사 제품 5,100개를 기부했다. 스킨푸드는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생수, 물티슈, 수건 등 생필품 4,500개도 기부해 총 9,600개, 8,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산불 피해 소식을 접하고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다방면으로 검토한 끝에 초록우산을 통한 물품 지원을 결정했다”...2025.04.22 13:45
메가MGC커피는 방송가 최고의 화제작인 tvN 토일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극본 김송희, 연출 이민수)(이하 ‘언슬전’)을 제작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tvN의 신규 작품 ‘언슬전’은 산부인과에서 전공의 생활을 꿈꾸는 새내기 레지던트들의 본격적인 성장기를 담아낸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 드라마다. 차갑게 느껴졌던 의료 현장에 사회 초년생들의 성장통을 통해 따스한 온기를 불어넣게 될 ‘언슬전’은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한예지, 구도원 등이 출연하며 방송 첫 화부터 넷플릭스 등 OTT 글로벌 차트에서 인기와 화제성을 동시에 잡았다. 최근 방영된 3,4화에서는 메가MGC커피 율제병원점을 공간적 배경...2025.04.22 13:44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국내 거주 외국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글로벌 A마스터' 1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A마스터'는 에스트라(AESTURA)와 마스터(MASTER)의 합성어로, 국내 대표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가 운영하는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지칭한다. 22년부터 시작된 'A마스터'는 5기 활동까지 150여 명의 국내 대학생들과 2천여 개가 넘는 소셜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이번 '글로벌 A마스터'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는 에스트라에 발맞춰 확장의 의미를 지닌다. 서류 접수는 이달 21일부터 5월 10일까...2025.04.22 13:42
분당서울대병원 신경과 박영호 교수 연구팀(순천향대서울병원 한상원 교수·분당서울대병원 편정민 교수·황지윤 연구원·인디애나대학 노광식 교수·박탐이나 연구원)이 알츠하이머병의 진행과 밀접한 유전자 발현 변화를 규명하고, 혈액 검사 기반의 조기 진단 가능성을 제시했다. 알츠하이머병은 기억력 감퇴와 인지 기능 저하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퇴행성 뇌질환으로, 치매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꼽힌다. 진행될수록 뇌에 되돌릴 수 없는 손상이 생기기 때문에 조기 진단과 치료 개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실제로는 많은 환자들이 병이 상당히 진행된 뒤에야 진단을 받는 실정이다. 진단에 필요한 검사 부담이 크기 때문이다. 현재 널...2025.04.22 13:40
넷마블에프앤씨는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프로젝트 유닛 'Priz-V(프리즈브이)'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We! (with you)'의 MV 티저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타이틀곡 ‘We! (with you)’는 ‘너와 함께할 때 진짜 나를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경쾌한 리듬과 밝은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정말 환영해 기다렸어 너를 계속” 등 긍정적인 가사와 함께 프리즈브이만의 희망적인 서사를 담았다. 특히, 이번 곡은 ‘너’의 존재를 통해 ‘나’의 존재가 완성된다는 관계의 의미를 강조한다. 프리즈브이는 이러한 연결과 연대의 힘을 순수한 감성으로 풀어내며,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버추얼 아...2025.04.22 13:39
대웅제약이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솔루션을 기반으로 의료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한다. 대웅제약은 대웅제약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ACK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시스템 씽크(ThynC™)의 전병상 확산 및 병원 EMR 연동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차세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인 씽크를 병원의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시스템과 연동함으로써 의료진들의 환자 관리 편의성을 높이고, 나아가 병원 운영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병상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수집된 환자 생체신호는 실시간으로 병원 EMR 시스템과 연동되어야 정확한 정보 기록...2025.04.22 13:37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프리미엄 식빵 브랜드 밀도와 손잡고 지난 21일, 광화문에 ‘Paul & meal°’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커피를 넘어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메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폴앤밀도 매장에는 폴 바셋 커피바와 상하 아이스크림바, 밀도 베이커리 세 가지로 나누어져 각 메뉴의 전문성을 보여준다. 특히, 밀도는 매일 매장에서 빵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광화문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 메뉴들도 선보인다. 상하 아이스크림 바에서는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상시로 만나볼 수 있다. 인기 플레이버 4가지가 상시로 판매되며, 플레이버는 시즌마다...2025.04.22 13:36
KT&G가 초슬림 프리미엄 신제품 에쎄 ‘느와르’를 23일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느와르’는 국내에서 시판되는 제품 중 유일하게 블랙 궐련지를 사용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또한, 버지니아 타입의 블렌딩으로 담배 본연의 풍부한 맛을 극대화해 흡연감을 차별화한 에쎄의 새로운 프리미엄 제품이다. 에쎄 ‘느와르’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1.0mg, 0.10mg이며, 가격은 갑당 5,000원이다. 송승철 KT&G 국내브랜드팀장은 “기존 에쎄와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버지니아 블렌딩으로 깊고 풍부한 맛을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했다”라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75.77 | ▼7.46 |
코스닥 | 800.47 | ▲2.77 |
코스피200 | 428.07 | ▼0.3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906,000 | ▼72,000 |
비트코인캐시 | 682,000 | ▼2,000 |
이더리움 | 4,003,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690 | ▼30 |
리플 | 3,769 | ▼4 |
퀀텀 | 3,080 | ▼1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948,000 | ▼45,000 |
이더리움 | 4,001,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690 | ▼20 |
메탈 | 1,050 | ▼5 |
리스크 | 593 | ▼0 |
리플 | 3,772 | ▼2 |
에이다 | 984 | ▼9 |
스팀 | 19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960,000 | ▼40,000 |
비트코인캐시 | 681,500 | ▼3,500 |
이더리움 | 4,005,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700 | ▼50 |
리플 | 3,773 | ▲2 |
퀀텀 | 3,091 | 0 |
이오타 | 279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