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13:26
쿠팡이 올해 디자이너 채용을 시작하면서 즉석에서 창의력을 평가하는 ‘라이브 디자인 스케치(Live Design Sketch)’ 전형을 시범 도입해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그동안 기업들은 UX디자이너 등을 채용할 때 보통 수일간의 디자인 과제 전형을 부여했는데, 쿠팡은 대신 1시간 이내로 즉석에서 창의성과 디자인 역량을 테스트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기존 채용 방식에서 탈피해 지원자들이 사전 과제 부담 없이 쉽고 빠르게 지원할 수 있도록 실무 기반의 문제 해결 능력, 디자인 사고 능력 평가에 집중하는 새로운 시도다. 쿠팡은 오는 6월 말까지 쿠팡의 UX디자이너(User Experience Designer) 직군의 세 분야를 상시 채용한다고 29일 밝혔다....2025.04.29 13:22
HD현대일렉트릭이 AI 등으로 전 세계 전력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차세대 전력기술을 선도할 스타트업 발굴에 나섰다. HD현대일렉트릭은 액셀러레이터 기업 ‘블루포인트’, ‘플러그앤플레이’와 국내외 차세대 전력기술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프로그램 ‘파워업(PowerUp) HDE’의 킥오프 행사를 지난 28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차세대 전력, 친환경 에너지, 디지털 전환 등 미래 전력 사업에 필요한 신성장 사업이다. HD현대일렉트릭은 오는 6월부터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기술개발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개발비 지원, 기술 검증, 실증 테스트베드 제공...2025.04.29 13:21
롯데홈쇼핑은 황금연휴를 맞아 내달 1일부터 18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에서 글로벌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초대형 전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벨리곰은 2022년부터 ‘어메이징 벨리곰’, ‘해피 B-Day’ 등 다양한 테마의 공공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해피 바이러스’를 전해왔다. 이번 전시는 벨리곰이 하트를 끌어안은 모습을 연출해 ‘온 세상에 따뜻한 사랑을 전달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팬들과의 오프라인 소통을 강화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야외 잔디광장에는 하트를 끌어안은 10m 초대형 벨리곰이 설치되며, 행사장 곳곳에 2m 크기의 미니 벨리곰 조형물이 포토 스...2025.04.29 13:19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가 출시 1년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10만 대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는 지난해 출시 당시 3일만에 1천 대, 12일만에 3천 대가 판매되며 역대급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출시 후 1년간 하루 평균 230대 이상 판매돼 국내 올인원 세탁건조기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으며 'AI 가전=삼성' 공식을 공고히 하고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로 합쳐진 혁신적인 올인원 제품으로, 세탁물 이동없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수행해 편리하다. 설치 공간도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약 40% 절약할 수 있다....2025.04.29 11:52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연결 기준으로 2025년 1분기 매출 3,284억 원, 영업이익 204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7%, 30.9% 증가한 수치다. 주요 자회사들의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핵심 계열사인 동아제약은 일반의약품 사업 호조로 매출이 1,701억 원으로 7.3% 증가했다. 특히 일반의약품 부문이 29.4% 증가한 560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을 주도했다. 반면 박카스(-3.1%), 생활건강(-3.7%) 부문은 소폭 감소했다. 그러나 공장 노후설비 교체에 따른 일회성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169억 원으로 12.9% 감소했다. 물류 자회사인 용마로지스는 신규 화주 유치와 의약품·화장품 물류 증가에...2025.04.29 11:50
동아에스티가 2025년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전문의약품(ETC) 부문과 해외사업 부문의 성장이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를 이끌었다. 동아에스티는 29일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액이 1,6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3.8% 급증했다. 부문별로 보면 ETC 부문 매출은 1,17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4% 성장했다.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과 기능성 소화불량 치료제 '모티리톤' 매출이 각각 23.5%, 14.3% 증가했다.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와 말초순환개선제 '타나민' 등의 신규 품목도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해외...2025.04.29 11:13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폴 바셋에서 브랜드 엠버서더 바리스타 폴 바셋 방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바리스타 폴 바셋은 지난 24일 강남역 삼성화재점을 시작으로 7개 매장을 방문해 고객들에게 직접 커피를 만들어주는 추출 행사를 진행했고, 행사장 현장에서 고객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거나 사인을 해 주는 등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폴 바셋은 “한국에 올 때마다 고객들이 반겨줘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친밀하게 소통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고 싶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바리스타 폴 바셋 커피 추출 행사는 올해 하반기에도 진행될 예정이다.2025.04.29 11:12
컴투스가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별자리’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별자리’는 최종 단계까지 강화가 진행된 소환수의 각종 능력치를 추가로 높여주는 시스템으로 6성 진화 및 15 각성을 달성한 태생 3성 이상 소환수를 10종 이상 보유했을 시,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소환수에게 오픈된다. 각 소환수는 클래스별로 그에 어울리는 3종의 별자리가 제공되며, 이 중에 하나를 선택해 별자리를 성장시킬 수 있다. 별자리는 일반, 마법, 희귀, 영웅, 전설까지 총 5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각 별자리 오픈 시 공격력, 체력, 방...2025.04.29 11:10
농심이 오는 30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제5회 농심과 함께하는 세계 소아암의 날 기념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본 공모전은 농심과 소아암협회가 지난 2021년부터 세계 소아암의 날(2월 15일)을 알리고, 소아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해 온 행사다. 2월 14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소아암 환아 및 완치자들이 총 156개 작품을 응모했다. 농심과 소아암협회는 전문가 및 온라인 투표를 통해 3개 부문(유아부, 아동부, 청소년부) 총 15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유아부 대상은 급성림프모구백혈병을 이겨낸 구소윤 어린이의 ‘무균실 속 우주여행’이 선정됐다. 구소윤 어린이는 “...2025.04.29 11:09
KCC가 유통 이맥스 클럽을 확대하는 등 창호 유통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Klenze’를 통해 프리미엄 창호 시장을 선도하는 동시에, 고객 접점인 유통 부문에서 영업력 강화에 나섰다. '유통 이맥스 클럽'은 KCC가 대리점의 창호 가공 기술과 사후 관리(A/S)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인증하는 프로그램으로, 최초 인증 및 지속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창호 대리점 선택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도입됐다. KCC는 최근 유통 이맥스 클럽에 신규 창호 우수 대리점 30개를 추가하고, 유통 이맥스 클럽 BI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또 기존 삼성, 현대카드 제휴에 이어 롯데카...2025.04.29 11:08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신메뉴 ‘토네이도 요거트맛 3종’과 ‘팥빙수’를 금일 출시하며 하절기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리아 대표 디저트 메뉴 중 하나인 토네이도는 특히 1020대 구매 비율이 높은 제품으로 최근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맛으로 출시했다. 토네이도 요거트맛 3종은 기존의 토네이도에 요거트 맛을 추가해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혔으며 새콤달달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부드러운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쫄깃하고 크런키한 토핑을 더해 맛과 식감, 비주얼까지 모두 잡았다. △망고젤리, △초코쿠...2025.04.29 11:05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과 MZ세대 속성에 맞춰 철저히 기획, 출시된 CJ제일제당 실비김치인 ‘습김치’가 자발적인 온라인 바이럴을 통해 출시 초반부터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매운맛을 나타내는 소리 ‘습’을 강렬한 색깔의 한글 그래픽으로 표현한 혁신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MZ세대를 사로잡으며 자연스럽게 바이럴을 형성, 온라인 상 화제가 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습김치’는 트렌디하고 새로운 것에 빠르게 반응하고 바이럴에 민감한 MZ세대를 타깃으로 이달 1일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됐다. 특히 매울 때 내는 소리이자 행동인 ‘습’이라는 직관적인 네이밍과 그래픽이 시선을 확 끌며, 매운 김치를 일컫는 ‘실비...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75.77 | ▼7.46 |
코스닥 | 800.47 | ▲2.77 |
코스피200 | 428.07 | ▼0.3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734,000 | ▲154,000 |
비트코인캐시 | 691,000 | 0 |
이더리움 | 4,009,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770 | ▲140 |
리플 | 3,743 | ▲23 |
퀀텀 | 3,086 | ▲2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730,000 | ▲30,000 |
이더리움 | 4,012,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790 | ▲120 |
메탈 | 1,049 | ▼22 |
리스크 | 600 | ▼8 |
리플 | 3,744 | ▲23 |
에이다 | 970 | ▲8 |
스팀 | 19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640,000 | ▲30,000 |
비트코인캐시 | 690,500 | 0 |
이더리움 | 4,007,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760 | ▲90 |
리플 | 3,741 | ▲22 |
퀀텀 | 3,077 | ▲27 |
이오타 | 25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