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2 15:16
공정거래위원회가 납품업체에 판촉비를 전가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홈플러스에 대한 현장 조사에 나섰다. 2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본사에 조사관을 보내 판촉비 관련 계약 자료를 확보 중이다. 홈플러스가 공정위 조사를 받는 것은 지난 2018년 이후 6년 만이다. 공정위는 홈플러스가 판촉 행사를 진행하면서 납품업체와 협의 없이 판촉비를 강제로 부담시켰는지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공정위는 지난주에도 같은 의혹으로 롯데마트를 현장 조사한 바 있다. 공정위 관계자는 "조사 중인 사안에 관해서는 확인할 수 없다"면서도 "법 위반이 확인되면 엄중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2024.09.02 13:01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 및 신학기 준비에 알맞은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는 ‘9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파워풀위크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월간 기획전이다. 이번 달 행사는 추석 선물, 신학기 준비, 자취 및 이사 준비 아이템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는 LG전자, 쿠첸, 필립스, 바디프랜드, 누하스, 제스파 등이다. 안마의자, TV, 노트북, 태블릿PC, 이어폰/헤드셋, 냉장고, 세탁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마련했다. 쿠팡은 기획전 내에 다양한 테마관을 구성해 쇼핑을 더욱 편리하게...2024.09.02 10:08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7일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운송장에서 고객 이름, 연락처를 제거한 ‘보안택배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유통업계의 고객 개인정보 유출 사례가 늘고 있다. 외부 해킹은 물론 시스템 오류, 휴먼 에러 등 다양한 경로로 개인정보 유출 피해가 발생해 소비자의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2013년 택배 운송장에 주문자의 실제 연락처 대신 가상 전화번호를 부여해 고객 연락처 유출을 방지하는 ‘안심번호 서비스’를 시행했다. 이어 2017년 전화 상담 주문 시스템에 일회용 보안 토큰 결제 기술을 적용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시...2024.09.02 10:07
아름다움의 새로운 경지를 여는 스킨케어의 정점 에이피 뷰티에서 '프라임 리저브 리트리니티 메쉬 파운데이션 SPF36 PA+++'(이하 메쉬 파운데이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압도적인 안티에이징 효능을 지닌 '플라보노이드 228K™'성분과 리얼 다이아몬드 입자가 고농축 함유되어, 탄탄하게 빛나는 입체 탄력 피부를 선사하는 메쉬 타입의 파운데이션이다. 기존 메이크업 제품이 노화의 흔적이나 피부의 결점을 보완하는 데 집중했다면, 메쉬 파운데이션은 근본적인 피부 탄력 개선을 통해 더욱 입체적인 피부로 가꿔주는 스킨케어링 메이크업 제품이다. 핵심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228K™가 피부 속부터 결까지...2024.09.02 09:59
LG생활건강이 K뷰티 스타트업 전용 투자 펀드인 ‘마크-솔리드원 뷰티인텔리전스펀드 1호’에 5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마크-솔리드원 뷰티인텔리전스펀드 1호’는 스타트업 투자사 마크앤컴퍼니와 솔리드원파트너스가 최근 뷰티 스타트업 투자와 육성을 목적으로 결성한 벤처투자조합이다. 총 100억원 규모의 펀드로 LG생활건강은 이중 절반인 50억원을 출자하며 핵심 투자자로 나섰다. 이 펀드는 펀드 매니저들의 투자 전문성과 함께 마크앤컴퍼니가 보유한 뷰티 기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산업별 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혁신의숲 인사이트’를 활용해 뷰티 산업...2024.09.02 09:50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오는 13일까지 '추석 선물대첩'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선물세트와 특별 구성 상품을 최대 66%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 셀렉스 직영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인기 제품과 신제품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총출동한다. 혜택도 풍성해 추석 선물세트를 3세트 구매하면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6세트를 구매하면 5만원권을 증정한다. 첫 구매 쿠폰, 선착순 특가보장 쿠폰 등도 발급되며 구매왕 3명에게는 풀리오 종아리 마사지기와 오아 손목 마시지기 등을 선물한다. 이번 기획전을 위해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부모님 근육 및 관절, 장 건강을 위한 효(孝) ...2024.09.02 09:03
CJ제일제당이 단백질 스낵 신제품을 앞세워 태국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사내벤처 조직에서 개발한 고단백 스낵인 ‘O-right(오-라잇) 템페칩’을 태국에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O-right’은 스낵의 ‘둥근 모양(O)’과 ‘제대로(right)’ 만들었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제품은 인도네시아의 콩 발효음식 ‘템페(Tempeh)’를 활용해 만든 스낵으로, 한 봉지 당 6g의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됐다. 콩을 갈지 않고 원물 그대로 발효시킨 템페의 고소함이 특징이며, 한국 음식에 관심이 높은 현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숯불갈비∙볶음김치 맛과 태국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스리라차∙트러플&치즈 총 4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2024.09.02 09:01
CJ온스타일은 오는 12일까지 모바일과 TV라이브를 통해 ‘강력한 추석 혜택(강.추.혜)’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식품’, ‘건강’, ‘주방용품’은 물론 ‘뷰티’, ‘리빙/가전’, ‘효도가구’, ‘명품’ 등까지 카테고리를 넓혔다. 전통적인 명절 선물에서 나아가 상대에게 필요한 상품을 고려하는 선물 문화를 반영한 것이다. 위 카테고리에 속하는 상품을 2회 및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0% 적립금을 증정하며 ‘선물하기’ 기능과 ‘내일오네’ 서비스로 편리함도 더했다.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마다 상품 라인업이 화려하다. 먼저 TV라이브는 오는 4일 ‘최화정쇼’에서 SNS 유행템 ‘바퀜 밀폐용기’를 판...2024.08.30 12:50
경쟁이 치열한 국내 식품 유통시장에서 칼로리와 당 함유량이 낮은 대체식품을 잇달아 개발, 쿠팡에서 성공을 거두는 푸드테크 분야 중소기업들이 늘고 있다. 고물가와 소비 침체 속 전국 30개 지역에 100여 곳이 넘는 로켓배송 물류망과 2170만명의 프로덕트커머스 활성 고객을 보유한 쿠팡이 신산업인 푸드테크의 성장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평가다. 쿠팡에선 최근 급성장한 푸드테크 중소기업들은 설탕 대체 원료인 ‘스테비아’와 ‘알룰로스’ 등을 활용한 식품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 속에 각종 신제품이 소비자 호응을 얻...2024.08.30 12:47
이랜드리테일(대표 윤성대) NC강서점은 지난 29일 이랜드복지재단, 강서구 등촌 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드림단과 함께 관내에 생활이 어려운 한부모 · 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생필품 지원 사업을 전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등촌 3동 주민센터에서 진행한 생필품 지원 사업 전달식에는 NC강서점 임직원, 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 등촌 3동 희망드림단 단원들이 참여해 기부금 및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번 생필품 지원 사업은 관내에 위치한 한부모 · 다자녀 가구에게 물품을 지원하는 등 사업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양육 가정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기획됐다. NC강서점은 이랜드복지재단과 함...2024.08.30 12:45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오픈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천석기 한국전파진흥협회 단장 등 관계자를 비롯해 청년 크리에이터 40명이 참석했다.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는 롯데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전문 교육부터 생방송 실습, 해외 연수까지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의 일환이다. 라이브커머스 제작에 관한 이론 교육과 업(業)의...2024.08.29 16:00
CJ제일제당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협력적인 노사관계를 형성하고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올해는 145개 신청 기업 중 서면심사·사례발표심사 등을 거쳐 CJ제일제당을 포함해 총 35개 기업이 선정됐다. CJ제일제당은 원하청 상생협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았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56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하고, 민간기업 최초로 대기업 상생 협력형 내일채움공제를 도입해 중소기업의 고용안정과 임금격차 해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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