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2 09:30
아성다이소가 ‘모모레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모모레이’는 푸르고 커다란 눈에 ‘시그니처 리본’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리코’와 ‘핑코’의 상품브랜드로, 케이비젼에서 라이선싱을, 에이치엠플러스㈜에서 상품화 및 제작을 담당하고 있다. ‘리코’는 핑크색 앞머리가 특징인 토끼 캐릭터이고, ‘리코’의 베스트 프렌드인 ‘핑코’는 핑크빛 털이 매력적인 소녀감성의 곰인형 캐릭터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인형, 액세서리, 팬시용품 등 약 30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블루 스트라이프 리본을 맨 ‘리코’ 인형과 레드 하트 리본의 ‘핑코’ 인형을 다양한 사이즈로 준비했다. ‘캐릭터 인형’은 큰 얼굴에 뭉툭...2024.02.22 09:28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1일 한국거래소 주관 ‘2023년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실적예측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실적예측공시 우수법인’은 최근 3개년(2020~2022년) 실적예측공시를 제출한 기업 가운데 매출액, 영업이익에 대한 예측과 실적의 오차율이 가장 낮은 기업에게 주어지는데, CJ프레시웨이는 명확한 근거에 기반한 실적 전망 공시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의 예측 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CJ프레시웨이는 IR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우수한 공시 인프라를 활용해 투자자를 비롯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에도 힘써왔다. 공식 홈페이지, ESG 보고서를...2024.02.21 17:09
코로나19 등으로 심야시간 매출이 떨어졌는데도 일부 편의점에 '적자 심야영업'을 강제한 이마트24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공정위는 이마트24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경고, 과징금 1억4500만원을 부과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이마트24 가맹본부는 2020년 가맹점주들이 코로나19 여파로 가맹점들 매출이 감소하자 영업시간 단축을 요구했으나 이를 허용하지 않았다. 서울 소재의 A씨 가맹점은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적용되고 인근 홍익대학교의 온라인 수업 진행 등으로 고객 수가 감소해 영업시간 단축을 본사에 요구했다. 또 충청남도 서천군 소재 ...2024.02.21 10:13
맥도날드가 지난해 주요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 2년째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롯데리아, 맘스터치 순으로 조사됐다. 2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햄버거 브랜드 6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햄버거 브랜드 중 6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 ▲버거킹 ▲KFC ▲프랭크버거 등이다. 분...2024.02.21 10:00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인문학 분야 신진 연구자에게 연구비를 지원하는 '장원(粧源) 인문학자 지원사업' 4기 공모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장원(粧源) 서성환 회장은 인문학을 포함한 학술 연구의 저변을 넓히고 활성화하기 위해 1973년 아모레퍼시픽재단을 설립했다.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 역시 기초학문 지원과 인재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선대회장의 호인 '장원(粧源)'을 따 사업명을 정했다. 과학기술 분야와 달리 정량적 평가와 단기 성과를 내기 어려운 인문학 분야는 장기적인 관심과 투자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재단은 인문학자가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사회적으로 유...2024.02.21 09:58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물품 판매, 매장 정리, 환경개선 등 운영 업무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에 나섰다. bhc그룹은 BSR 봉사단 8기 2조 단원들이 지난 20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강동고덕점을 방문해 매장 내 부족한 일손을 보탰다고 21일 밝혔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도모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생활 속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BSR 봉사단은 매장 환경개선을 위한 청소와 정리정돈을 시작으로 기부물품 수거, 분류 및 진열, 고객 응대 등 매장의 전반적인 운영 활동에 적극 나섰다. 봉사에 참여한 이도경 대원은 “의류, 잡...2024.02.21 09:55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재해재난 이재민과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으로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한적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이마트와 한적의 재난구호 활동 협력 협약식에서 전달된 기부금은 재해 및 재난 발생 시 이재민 구호를 위한 긴급구호세트 제작에 사용된다. 이번에 제작되는 긴급구호세트는 추후 산불, 집중호우 등 재난 발생 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취약계층에게 신속히 전달되어 적십자 구호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손천식 이마트 컴플라이언스담당 상무는 “이번 기부가 갑작스러운 재난상황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와 이재민들에게 조속한 도움을 전달해 원활한 생활 안정...2024.02.19 14:41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MBC 웹사이트에 게시된 ‘당사자들의 인터뷰’는 확인결과 일방적 허위 주장임이 밝혀졌다며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CFS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MBC는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에 위반해 CFS에 기본적인 사실관계 확인조차 거치지 않고 일방적인 허위 인터뷰 영상을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행위를 중단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MBC가 개설한 인터넷 웹사이트의 폐쇄를 요청하는 가처분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CFS는 MBC 웹사이트에 게시된 ‘당사자들의 인터뷰’를 조목조목 반박했다. 노조 분회장이어서 블랙리스트에 올랐다고 주장한 직원이 실제로는 카트를 발로 차 동료 직...2024.02.19 11:12
이랜드글로벌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인디고뱅크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와 콜라보 컬렉션 1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인디고뱅크는 지난 2016년부터 디즈니, 마블 등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캐릭터 반팔티셔츠는 출시마다 완판 기록을 세우며, 추가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스누피 콜라보 컬렉션은 스누피, 우드스탁 등 캐릭터 자수로 포인트를 준 남녀 공용 스웨트셔츠 및 후드 티셔츠 3종과 타이포그라피와 캐릭터가 함께 디자인된 반팔 티셔츠와 반바지 셋업 등 총 12가지 스타일로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그동안 출시됐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2024.02.19 10:12
사모펀드(PEF) MBK파트너스가 대주주로 있는 bhc치킨이 일부 메뉴 닭고기를 국내산보다 싼 브라질산으로 바꾸고 가격을 올린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연합뉴스와 외식업계에 따르면 bhc치킨은 지난해 5월 순살 치킨 메뉴 7개의 닭고기를 국내산에서 브라질산으로 바꿨다. bhc치킨은 교체 당시 순살 메뉴는 국내산 닭고기 수급이 어려워 브라질산으로 바꿨다고 설명했다. bhc치킨은 이후 지난해 12월 원부자재 가격, 인건비, 임대료 상승을 근거로 들며 총 85개 메뉴의 가격을 500~3000원 인상했다. 가격 인상 대상에는 브라질산 닭고기를 쓴 메뉴 7개도 포함됐다. 경쟁사들도 일부 메뉴에 브라질산 닭고기를 쓰지만, 작년 하반기 인상에 동참하지 ...2024.02.19 09:18
설화수가 스킨케어 기능을 강화한 2가지 립 신제품인 ‘윤조립밤’과 ‘퍼펙팅 립컬러’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설화수 윤조립밤은 브랜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스틱 타입의 입술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설화수 퍼펙팅 립컬러는 바를수록 건강해지는 컬러 케어가 가능한 립스틱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인삼 씨 오일의 풍성한 영양감을 통해 건조함과 거칠어짐 등 입술 트러블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윤조에센스 6세대와 동일한 성분인 ‘설화수 마스터 콤플렉스TM’를 함유해 입술 피부의 컨디션을 개선한다. 윤조립밤은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입술 주름 케어 및 하루 종일 수분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자극 없이 입...2024.02.19 09:15
bhc치킨이 고객 참여 프로그램인 ‘bhc 뿌링뿌링 쿠킹클래스(이하 bhc 쿠킹클래스)’를 열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bhc치킨은 뿌링클과 치즈볼 등 대표 메뉴 조리실습과 브랜드의 역사, 치킨 메뉴의 탄생 비화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마련된 bhc 쿠킹클래스를 본격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bhc 쿠킹클래스는 외식분야 전공 학생부터 동호회, 기업 및 기관 임직원, 복지단체 등 소비자를 대상으로 K-치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bhc만의 맛과 노하우를 직접 체험하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bhc 쿠킹클래스는 지난 11월부터 2월까지 총 4차례의 시범운영 단계를 거치고 있으며, 오는 4월부터 본격 정식 프로그램으로 선보이게 된다....|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953.76 | ▼72.69 |
| 코스닥 | 876.81 | ▼21.36 |
| 코스피200 | 557.98 | ▼10.4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140,000 | ▲144,000 |
| 비트코인캐시 | 738,000 | ▼2,000 |
| 이더리움 | 5,067,000 | ▼8,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950 | ▼120 |
| 리플 | 3,404 | ▼14 |
| 퀀텀 | 2,900 | ▼9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240,000 | ▲143,000 |
| 이더리움 | 5,069,000 | ▼1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960 | ▼140 |
| 메탈 | 699 | ▼2 |
| 리스크 | 304 | ▲2 |
| 리플 | 3,406 | ▼16 |
| 에이다 | 856 | ▼2 |
| 스팀 | 128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250,000 | ▲240,000 |
| 비트코인캐시 | 738,500 | ▼1,000 |
| 이더리움 | 5,065,000 | ▼1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960 | ▼130 |
| 리플 | 3,405 | ▼15 |
| 퀀텀 | 2,909 | ▼21 |
| 이오타 | 218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