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08 08:34
그야말로 콘텐츠 시대다. 인터넷, 미디어, 게임 업종의 핵심은 콘텐츠다. 웹콘텐츠 생태계에서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미디어와 광고 업계는 웹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광고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 웹콘텐츠에 신기술이 결합하며 콘텐츠 생태계가 확장중이다. 미디어 업계는 콘텐츠IP(지적재산권) 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해외 진출이 확대되고 다양한 이종사업과의 결합으로 IP의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가 강하다. '하이투자증권' 보고서를 바탕으로 뉴미디어 업계의 현황을 점검하고 2017년 하반기 인터넷, 미디어 산업계 전망을 해본다. t◼︎ 동영상 콘텐츠 소비 증가에 따른 온라인 광고 시장의 성장2017.06.06 08:32
외출할 때 딱 한 가지 물건만 들고 갈 수 있다면 사람들은 무엇을 선택할까? 답은 휴대폰일 것이다. 우리는 외출 할 때 스마트폰을 집에 두고 나오면 불안감에 휩싸인다. 약속 시간에 늦더라도 다시 집으로 돌아와 스마트폰을 챙겨 나간다. 현대인들이 스마트폰에 집착하는 이유는 스마트폰 속 안에 있는 웹 세계 때문이다. 웹은 날씨와 교통 상황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알려준다. SNS로 전 세계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연결 창구다. 사람들은 웹에 연결되지 않으면 움직일 생각을 못한다. 스마트폰이 내 손에 없으면 갑자기 밀려드는 두려움에 빠진다. '디지털 중독'이다. 지난 2015년 독일에서 등장해 전 세계로 확산된 신조어 ‘2017.06.05 15:03
SK텔레콤(이하 SKT, 대표이사 박정호)이 지난 2일 자사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IoT 보안 분과’ 회의에서 분과 의장사로 선임된 이후, IoT 산업 활성화를 위한 보안 정책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4일 밝혔다. 'IoT 보안 분과‘는 SKT⋅LG CNS 등 민간 기업과 관련 스타트업, 학계 및 연구기관 등이 모인 협의체다.SKT는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민관합동 IoT 확산 협의회’의 ‘보안 분과’ 의장사로 선임돼, 국내 IoT 보안 기초 다지기에 돌입했다. 회원사들과 함께 국내 IoT 서비스에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는 보안 통합 가이드라인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지난 3월 당시 민간기업⋅연구기관 등이 뜻을 모아 체계적인 IoT 산업 육성을 위2017.06.05 14:05
세계 최초의 드론축구 전국대회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드론축구는 탄소소재와 드론기술 등 첨단기술이 집약된 축구공 모양의 드론 5대가 한 팀을 이뤄 상대팀 골대에 들어갈 때마다 득점을 하는 방식의 신개념 e스포츠로써 전북 전주시(시장 김승수)가 개발했다.전주시는 대한드론축구협회 설립추진위원회와 함께 28일 경기 고양시 일산킨텍스에서 드론축구 보급과 저변 확대를 위한 ‘제1회 전주시장배 드론축구 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경기는 일산킨텍스 ‘로보유니버스&K드론’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이곳은 전 세계 로봇과 드론 등 4차 산업혁명과 신개념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번 대회는 전국2017.06.02 14:15
카카오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 페이지’가 새로운 광고 플랫폼 ‘캐시프렌즈’를 지난 1일 선보였다. 캐시프렌즈는 이용자가 광고를 시청하면 가상화폐 ‘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캐시로는 카카오페이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캐시프렌즈로 이용자와 콘텐츠 제작자, 광고주를 모두 만족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광고를 보는 대가로 웹소설이나 웹툰 등을 볼 수 있다. 캐시는 카카오 페이지 작품 열람에 사용돼 콘텐츠 제작자도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캐시프렌즈에 올라 온 광고는 재미있는 콘텐츠로 만들어져 이용자들이 거부감없이 시청할 수 있다. 이용자는 ‘오늘의 캐시’ 항목2017.06.02 08:40
미국 미디어 생태계 전체가 새로운 매체와 플랫폼, 산업간 결합으로 격변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OTT 기반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넷플릭스(넷플릭스), 통신-미디어 산업간 수직 결합에 집중하는 AT&T, 콘텐츠 제작을 넘어 플랫폼 변화에 나선 디즈니(Disney)를 통해 미국 미디어 산업 동향을 점검한다.■ 기술 혁신이 미디어 가치사슬을 끊다지금까지 미디어 업계는 큰 변화없이 성장해 왔다. TV를 중심으로 케이블 망(네트워크), 셋탑박스(플랫폼)로 이어지는 가치사슬은 매우 견고했다. 해마다 콘텐츠 사업자들이 프로그램 사용료 인상 요구를 하는 것 이외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었다. 프로그램 사용료 인상으로 케이2017.06.01 16:35
SK텔레콤(이하 SKT, 대표이사 박정호)이 KCC정보통신(대표이사 이상현)과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하는 차량 관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동 개발로 차량 속 각종 소모품 가운데 앞 유리창에 교체주기가 부착된 엔진오일 밖에는 알지 못하는 초보운전자들을 위한 새로운 도우미가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IoT 기반의 차량 관제 서비스가 상용화되면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이에 맞춘 관리나 정비가 가능해져 고객들의 자가차량 관리 편의가 크게 개선된다.특히 기존 이동통신망을 사용하는 것에 비해 서비스 이용료가 50% 이상 저렴하며, 서비스 모듈 가격도 크게 낮출 수 있다고 SKT는 설명했다.이2017.05.31 10:04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이로써 빅뱅은 한국 가수 최초로 유튜브에서 총 7곡의 뮤직비디오가 억대 뷰수를 넘는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세웠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뮤직비디오는 31일 오전 11시 20분 기준 1억뷰로,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 지디&태양의 '굿보이’, ‘LOSER’, 지드래곤의 솔로곡 ‘삐딱하게’, ‘BAD BOY’에 이어 7번째로 유튜브에서 억대 뷰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에 이름을 올렸다.‘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빅뱅이 2015년 8월에 발표한 ‘MADE SERIES’의 네 번째 앨범 ‘E’의 타이틀곡으로, 빅뱅만의 감성이 담긴 아련한 사랑을 노래한 곡이다. 'MADE2017.05.29 09:32
■ 애플-아마존,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재협력애플과 아마존이 다시 만난다.미국 인터넷 미디어 ‘버즈피드’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세계연례개발자 회의(WWDC)에서 애플TV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앱 제휴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현재 양사 협력은 합의까지 마무리 단계에 이른 것으로 파악됐다. 애플과 아마존의 만남은 이달 초부터 알려졌다. 양사의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올여름이 지나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상대 단말기나 콘텐츠 서비스 공급을 중단해 왔던 애플과 아마존의 협력에 양사 서비스 가입자들의 기대가 몰리고 있다.2015년, 아마존은 자사 사이트에서 애플TV 판매를 중단하고, 애플도 애플TV에서 아마존 비디2017.05.29 09:29
■ 넷플릭스, 중국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에 콘텐츠 공급미국 넷플릭스가 중국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아이치이’와 콘텐츠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넷플릭스는 이번 계약으로 드라마·애니메이션·다큐멘터리·리얼리티 쇼 등을 중국에도 송출한다. 중국시장 진출이 무산된 이후 공식적인 루트를 확보한 것이다. 작년 초 넷플릭스는 중국 진출을 선언했지만, 중국 정부의 엄격한 심의와 규제에 막혔다.1차 서비스 목록엔 드라마 ‘블랙미러’, ‘기묘한 이야기’, 애니메이션 ‘보잭 호스맨’, 리얼리티 쇼 ‘얼티밋 비스트 마스터’ 등이 포함됐다. ‘블랙미러’ 시즌4와 ‘기묘한 이야기’ 시즌 2, 신작 드라마 ‘마인드헌터’는 미국2017.05.28 10:24
[Ch.더파워] 뉴스하이라이트는 더파워의 한주간 뉴스 중 가장 핫한 BEST3를 골라 영상으로 전합니다. #1. [인사이트] ‘좋아요’ 가치는 얼마일까- 페이스북 좋아요가 매출에 영향을 미칠까?- 한 실험 결과 소셜미디어는 매출로 직결되진 않았았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에선 좋아요의 효과가 있었습니다. 좋아요는 타깃 광고가 지향할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또 다른 실험 결과, 페이지 좋아요를 누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광고에 노출됐을 때 8% 많이 지출했다고 합니다.#2. 중국 웹소설, 웹콘텐츠 시장 이끈다...웹소설 독자 3억명- 중국 웹소설 독자가 3억명을 돌파하고 웹소설 시장규모도 90억위안에 다달았습니다. 중국2017.05.25 13:05
트와이스의 미니 4집 'SIGNAL'이 금주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K팝 앨범이 됐다고 빌보드가 밝혔다.빌보드는 24일(현지시간) 이 같은 사실을 전하면서 "이와 함께 트와이스가 처음으로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에도 진입했다"고 소개했다.빌보드에 따르면 'SIGNAL'은 6월 3일 기준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3위에 올랐다. 이는 해당 차트에서 트와이스가 기록한 최고 성적. 이와 더불어 'SIGNAL'은 트와이스의 앨범 중 처음으로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에도 등장했다. 이 차트에서는 11위로 진입했는데 이는 올해 K팝 여성가수가 거둔 최고 성적이며 남성그룹들을 포함한 K팝 아티스트들 중에서도 4번째로 좋은 성적이라고도 덧붙였다.또 빌보드는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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