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8 14:23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출범한 지 9년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2023년 3월 7천억 원을 돌파한 데 이어 빠르게 거래액이 증가하는 추세다. 2016년 첫선을 보인 카카오메이커스는 고객의 주문으로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일으키는 임팩트 커머스를 지향한다.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지만 판매의 기회를 찾기 어려웠던 제작자들에게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제품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8,200여 곳 이상의 제조업 및 창작자에게 판로를 제공해 3,650만여 개의 제품이 판매됐으며, 공동주문에 참여한 이용자도 300만 명 이상이다. 이 외에도 카카오메이커스는...2025.04.08 14:12
SK텔레콤은 자사의 AI 사이버보안 기술 스캠뱅가드를 활용한 AI 기반 이상탐지 통합 서비스를 개발하고, IBK기업은행 및 자사 AI 서비스 에이닷(A.)에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이상탐지 통합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통신 정보와 금융 데이터를 연계, 고객의 보이스피싱 노출 여부와 위험도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며 이체·출금 차단 등 선제적 대응에 활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SKT의 AI 사이버보안 기술인 스캠뱅가드를 기반으로개발되었으며, 보이스피싱, 스미싱, 스캠 등 다양한 전자금융사기를 통합적으로 탐지·분석한다. SKT는 이를 위해 스캠뱅가드를 더욱 고도화해 ▲AI 미끼문자 탐지 시스템 ▲피싱 시도 채팅 탐지 시스템...2025.04.08 12:22
KBO 리그가 역대 최단기간 100만 관중을 돌파한 가운데 컴투스가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시리즈에서 진행한 올 시즌 KBO 리그 우승팀 예측 설문 결과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문은 유저들과 함께 새로운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컴프야2025’, ‘컴프야V25’, ‘컴프매 LIVE 2025’ 공식 카페 및 커뮤니티에서 약 일주일에 걸쳐 진행됐다. 설문 조사 결과 투표한 유저들 가운데 약 46%가 가장 유력한 정규 시즌 우승팀으로 ‘KIA 타이거즈’를 뽑았다. 지난해 우승을 차지한 부분과 제임스 네일, 김도영 등 투타 양면에서 주요 선수들이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하는 팬심이 크게 반...2025.04.08 12:22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모바일 액션 RPG 에서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는 사전등록 홈페이지를 열고 10주년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한 는 인기 마블 영웅들과 빌런(악당)들로 나만의 팀을 꾸릴 수 있는 모바일 액션 RPG다. 2015년 4월 30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지난 10년간 마블 팬들과 게임 이용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왔다. 넷마블은 10주년을 기념하는 사전등록 홈페이지를 열고, 오는 4월 28일까지 사전등록 신청을 받는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이용자별로 본인의 플레이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에이전트의 업무 기록’, 역대 키아트를 볼 수 있는 ‘10주년 돌아보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2025.04.08 09:49
넷마블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 PC/모바일)’의 첫 개발자 라이브 유튜브 방송 ‘RF 온라인 넥스트: 한잔 라이브’를 8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발자 라이브 방송은 빠른 이용자 소통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하고,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 등을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방송에는 홍광민 넷마블엔투 총괄PD와 정인호 캐스터 등이 출연해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는 만큼 채팅으로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해 게임 플레이 간 이용자들의 문의 사항, 주요 콘텐츠, 운영 방향성 등과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준다는...2025.04.07 13:36
LG유플러스는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이 지난 1년간 약 1100만개의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멤버십 경험을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유플투쁠’은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4월부터 매월 새로운 컨셉에 맞춰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성과를 분석한 결과, 그동안 유플투쁠을 이용한 고객(UV)은 234만명으로 집계됐다. 12개월간 총 141개 제휴 혜택을 제공했으며, 누적 쿠폰 다운로드 건수는 1097만건으로 나타났다. 유플투쁠은 월 평균 44개의 제휴혜택을 제공했으며, 매월 평균 19만5000여명이 4....2025.04.07 13:35
SK텔레콤이 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T멤버십 혜택을 새롭게 선보인다. SKT는 ▲SPC그룹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해피오더’ 앱을 비롯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 ▲파라다이스시티 ▲스킨케어 브랜드 셀퓨전씨 등 4곳과 신규 제휴를 체결하며 T멤버십 혜택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SPC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T 멤버십 고객은 ‘해피오더’ 앱 무료 배달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피오더는 SPC의 배달·픽업 주문 플랫폼으로 T멤버십 고객은 해피오더에 입점된 브랜드 중 12개 인기 식음료 브랜드 주문 시 월 1회 무료배달 과 하루 한 번 10% 할인(최대 할인금액 5천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T 멤버십...2025.04.07 10:34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 2025’의 본선 관람 티켓이 판매 1분이 채 되기 전에 조기 완판됐다고 7일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은 의 인기 콘텐츠인 ‘시간의 전장’으로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넷마블은 지난해 두 차례의 오프라인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앞서 넷마블은 지난 4일 티켓링크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 2025’의 본선 관람 티켓 100장 판매를 시작한 바 있으며, 지난해 진행된 오프라인 대회에 이어 또 한 번 조기 완판을 기록하면서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인게임 보상 외에도 본선 관람객 대상으로 지급되는 다양한 굿즈 등이 주목...2025.04.07 09:51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5’이 새 시즌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MLB 9이닝스 25’는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모든 구단과 선수들의 최신 정보를 반영한 컴투스의 대표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이다. ‘마이크 트라웃’과 ‘켄 그리피 주니어’ 그리고 올해부터 템파베이 레이스에 합류한 ‘김하성’이 3년 연속 모델로 함께하고 있다. 우선 2025 시즌을 맞아 컴투스는 ‘MLB 9이닝스 25’에 등장하는 MLB 30개 구단의 정보 및 선수 데이터, 리그 일정 등을 최신화했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남긴 전설들이 빈티지 및 시그니쳐 타...2025.04.02 15:52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에서 개발한 수집형 전략 RPG 에 신규 영웅 ‘브레넌’을 업데이트했다고 2일 밝혔다. 솔레이즈 섬 바이킹 출신인 ‘브레넌’은 ‘모르간’의 음모에 동조해 ‘카멜롯’을 침공한 다섯 왕 중 하나다. ‘크롬 크루아흐’의 힘을 받아들인 후 신체 일부가 변이 되자 잘못된 걸 뒤늦게 깨닫지만, 군도인들의 오랜 기근을 끝낼 수만 있다면 이러한 본인의 희생이 가치 있을 것이라 믿는 인물이다. ‘브레넌’은 강력한 보호 스킬인 배리어를 바탕으로 적을 도발하여 행동을 방해하고, 아군의 방어력을 증가시켜 전투를 안정적으로 이끌어 간다. 이에 보호 효과를 겸비한 영웅들이 적격인 장비 던전 ‘아폴레이아의 요람’, ...2025.04.02 11:05
클라우드 기반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기업 클로바인(Clovine)이 글로벌 협업 플랫폼 시장에서 빠르게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2024년 말 기준 10만 명을 돌파한 해외 회원 수는 불과 1분기 만에 2.5만 명이 추가되며, 2025년 한 해 동안만 10만 명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현재 국내 회원 수(15만 명)를 상회하는 수치로, 해외 비중이 전체 사용자 풀의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클로바인의 글로벌 성장세는 미국의 소프트웨어 평가 플랫폼 ‘캡테라(Capterra)’의 어워드 수상 이후 본격화되었으며, 별도의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성장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클로바인 홍정원 대표는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해 한국어...2025.04.02 09:28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와 인기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홀로라이브'는 일본의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산하의 버추얼 유튜브 그룹으로, 현재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소속 VTuber는 약 60명이며, 유튜브에서 약 7,000만 명 이상의 팬 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오는 4월 9일 에서 홀로라이브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2종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홀로라이브 콜라보만의 특별한 스토리 이벤트와 전용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는 SSR+ 등급으로 '[홀로라이브] 모리 칼리오페'와 '[홀로라이브]...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54.28 | ▼61.99 |
코스닥 | 775.80 | ▼17.53 |
코스피200 | 412.74 | ▼8.2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227,000 | ▲484,000 |
비트코인캐시 | 670,500 | ▲6,000 |
이더리움 | 3,482,000 | ▲4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710 | ▲250 |
리플 | 3,098 | ▼9 |
퀀텀 | 2,690 | ▲2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247,000 | ▲365,000 |
이더리움 | 3,481,000 | ▲4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90 | ▲240 |
메탈 | 919 | ▲0 |
리스크 | 517 | ▲1 |
리플 | 3,100 | ▼7 |
에이다 | 797 | ▲4 |
스팀 | 174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300,000 | ▲580,000 |
비트코인캐시 | 670,000 | ▲3,500 |
이더리움 | 3,484,000 | ▲4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710 | ▲220 |
리플 | 3,099 | ▼8 |
퀀텀 | 2,677 | 0 |
이오타 | 21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