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4 13:45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에 신규 국가대표 선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998년부터 2009년까지 국가대표로 활약한 선수들을 대거 선보이고, 정민태 및 이병규 선수 등 1998년부터 2002년까지의 시즌 선수 카드를 새롭게 추가됐다. 특히 ‘코리안 특급’으로 불리며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 박찬호 선수를 1998년도 국가대표의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1999년 단일 시즌 홈런 54개를 기록하며 KBO 리그의 새로운 역사를 세웠던 이승엽 선수도 당시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있는 카드로 등장한다. 국가대표 선수 카드와 함께 새로운 스킬인 ‘황금세대’도...2024.08.13 14:35
금융당국이 카카오페이가 알리페이에 고객 정보를 동의 없이 넘긴 사실을 적발했다. 카카오페이의 2대 주주가 알리페이란 사실도 알려지면서 불법으로 제공한 것이 아닌지 논란이 일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카카오페이에 대한 검사 결과 중국 최대 세계 최대 핀테크 기업인 중국 앤트그룹 계열사이자 2대 주주인 알리페이에 개인신용정보를 고객 동의 없이 넘긴 사실을 적발했다고 13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이날 "카카오페이에 대한 검사를 진행한 결과, 알리페이에 개인신용정보를 고객 동의 없이 넘겨준 사실을 적발해 신용정보법 등 관련 법령 위반 여부를 검토 중"이라며 "위반 여부가 판가름 나면 제재절차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금...2024.08.13 14:06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신작 모바일 캐주얼 RPG 를 174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용자는 지금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를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넷마블은 출시와 동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캐릭터 성장을 강조하는 익살스러운 분위기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지급하는 ‘그랜드 런칭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우선 각 이용자가 모든 보상을 수령하거나 미션을 완료할 때까지 출석만 해도 최대 ‘영웅 소환권’ 2,500장, ‘5,000 다이아’, 레전드 등급 영웅 4명 등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카드 드로우’...2024.08.13 10:07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조정선수단원 2명이 국가대표로 발탁돼 오는 28일 개최하는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에 출전한다고 13일 밝혔다. 넷마블조정선수단 중 이번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에 국가대표 자격으로 참가하는 선수는 강현주, 배지인 선수 2인으로 혼성유타포어(PR3 Mix4+) 종목에 출전할 예정이다. 혼성 유타포어는 남녀 각 2명씩 4명이 콕스(파일럿) 1명의 지휘에 따라 노를 저어 2,000m 레이스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종목으로, 두 선수는 지난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에 참가해 은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에 출전하는 두 선수의 사기 진작과...2024.08.12 15:45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세븐일레븐과 콜라보해 신제품 ‘쿵야 빠냐냐’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쿵야 빠냐냐’는 부드럽고 향긋한 바나나 맛이 나는 제과제품으로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는 ‘쿵야 레스토랑즈’ 스티커(띠부띠부씰)가 동봉되며, 쿵야 레스토랑즈의 인기 이미지에 등장하는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무시쿵야 등 총 50종으로 구성돼있다. 엠엔비는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쿵야 메론빙수, 초코라떼, 멜론에이드 등 다양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라인업을 확...2024.08.12 13:16
SK텔레콤은 노키아와 유선망 AI 기술인 ‘파이버 센싱’을 실증 및 상용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파이버 센싱’은 유선망 광케이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을 감지하는 기술이다. 광케이블을 통한 데이터 전송 시 해당 케이블의 주변환경에 따라 민감하게 위상이 변화하는데, 이러한 위상 변화를 모니터링 해 유선망의 손상이나 주위에 가해진 충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SKT와 노키아는 지진, 기후변화(강풍, 폭우, 해류 등), 유선망 주변 공사에 따른 돌발상황(굴착기에 의한 단선, 도로공사 등)을 감지해 사전에 유선망 안정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SKT와 노키아는 ‘파이버 센싱’의 연내 국내 최초...2024.08.12 10:24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의 대한민국 대표로 KUROMI와 GARRGARR가 선발됐다. 컴투스(대표 남재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모바일 e스포츠 대회 ‘SWC2024’는 8월부터 오는 9월까지 온라인 예선을 진행하고 본선인 지역컵에 출전할 선수를 선발하고 있다. 앞서 첫 번째 A조 경기를 통해 아시아퍼시픽 지역 동남아시아 대표를 확정했으며, 이번 10일과 11일 양일간 대한민국 대표를 뽑는 B조 경기를 진행했다. 10일 첫 경기에서는 작년 대회에 첫 출전했던 KUROMI가 올해 가장 먼저 아시아퍼시픽컵 진출권을 따내며 지난해 예선 탈락의 아쉬움을 ...2024.08.09 14:02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는 지난 8일, 카카오임팩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단골시장 ‘우수시장 조성' 프로그램 발대식을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참여 시장 상인회 회장단과 카카오 박윤석 동반성장 성과리더, 카카오임팩트 홍진아 팀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경모 본부장이 참여해 디지털 전환 우수 시장으로 성장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시장 상인들을 응원하고, 참여 시장에 제공되는 지원 혜택과 프로그램 진행 계획을 공유했다. 카카오와 카카오임팩트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우수시장 조성’은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2024.08.09 11:08
오뚜기는 회사명 영문 표기를 기존 'OTTOGI'에서 'OTOKI'로 변경하고 로고 디자인을 변경한다고 9일 밝혔다. 오뚜기는 영문 표기와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함께 추진해, 해외 소비자와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그간 기존 영문 표기 철자가 다양하게 발음되는 등 발음상 어려움이 있었다면, 이번 리뉴얼로 오뚜기를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심플한 심볼마크로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오뚜기는 해외 소비자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오뚜기를 한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로고 내 OTOKI 영문명을 삽입하고, 심볼마크 가운데 캐릭터 형...2024.08.09 09:36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신작 모바일 캐주얼 RPG 를 오는 8월 13일 174개국에 글로벌 정식 출시(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한다고 9일 밝혔다. 넷마블은 출시에 앞서 지난 5월 23일부터 공식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영웅을 3천회 소환할 수 있는 혜택(‘영웅 소환권’ 2,500장, ‘5,000 다이아’)외에도 인기 캐릭터 ‘다이앤’ 등 레전드 등급 영웅 4명을 얻을 수 있는 '런칭 페스티벌 소환권', '레전드 영웅 소환권'을 증정한다. 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를 활용해 개발된 모바일 캐주얼...2024.08.09 09:33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9일 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30억원, 영업이익 14억원으로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동안 별도 기준 매출 1545억원, 영업이익 93억원을 기록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은 글로벌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는 대규모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거뒀으며, 야구게임 라인업 역시 국내외 프로야구 인기에 부응하며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을 기록했다. 여기에 전사적인 경영 효율화 효과가 더해지며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기준 흑자 전환했고, 별도 기준 또한 77% 증가했다. 게임사업의 글로벌 매출 비...2024.08.08 16:21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7,821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51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 당기순이익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분기 매출(7,821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전 분기 대비 33.6% 증가했으며, 이는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에 해당한다. EBITDA(1,511억원)는 전년 동기 대비 1299.1%, 전 분기 대비로는 253.9% 성장했고, 영업이익(1,112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 분기 대비로는 2905.4%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1,623억원)은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했다. 24년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 3,675억원, EBITDA 1,938억원, 영업이익 1,14...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75.77 | ▼7.46 |
코스닥 | 800.47 | ▲2.77 |
코스피200 | 428.07 | ▼0.3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652,000 | ▲16,000 |
비트코인캐시 | 691,000 | ▲3,000 |
이더리움 | 3,991,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50 | ▲60 |
리플 | 3,697 | ▲41 |
퀀텀 | 3,050 | ▲3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659,000 | ▲10,000 |
이더리움 | 3,987,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00 | ▲40 |
메탈 | 1,061 | ▼6 |
리스크 | 602 | ▼6 |
리플 | 3,699 | ▲21 |
에이다 | 955 | ▲4 |
스팀 | 19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660,000 | ▲120,000 |
비트코인캐시 | 691,500 | ▲4,500 |
이더리움 | 3,987,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90 | ▲140 |
리플 | 3,696 | ▲40 |
퀀텀 | 2,997 | ▼40 |
이오타 | 249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