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더파워] 뉴스하이라이트는 더파워의 한주간 뉴스 중 가장 핫한 BEST3를 골라 영상으로 전합니다.
#1. [인사이트] ‘좋아요’ 가치는 얼마일까
- 페이스북 좋아요가 매출에 영향을 미칠까?
- 한 실험 결과 소셜미디어는 매출로 직결되진 않았았다고 합니다.
- 페이스북 ‘광고’에선 좋아요의 효과가 있었습니다. 좋아요는 타깃 광고가 지향할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또 다른 실험 결과, 페이지 좋아요를 누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광고에 노출됐을 때 8%
많이 지출했다고 합니다.
#2. 중국 웹소설, 웹콘텐츠 시장 이끈다...웹소설 독자 3억명
- 중국 웹소설 독자가 3억명을 돌파하고 웹소설 시장규모도 90억위안에 다달았습니다. 중국 웹소설의 성장엔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중국인은 독서를 즐깁니다. 특히 디지털 독서습관에 익숙합니다. 2015년 전자책 독자 비율은 64%에 달합니다. 덩달아 ‘차이나 리딩’, ‘당당닷컴’ 등 전자책 플랫폼도 성장곡선을 그렸습니다.
- 중국에서 웹소설 붐을 연 곳은 문학 플랫폼 ‘샨다 문학’입니다. 유료화에 최초로 성공해 전자책 시장의 황금기를 가져왔다고 평가됩니다
.
#3. [삼(三)층분석] 문유, 인류 최후 생존자의 ‘웃픈’ 생존기
- 인류 최후 생존자의 ‘웃픈’ 생존기, 네이버 웹툰 <문유>를 심층분석 했습니다.
- <문유>의 작가는 조석입니다.
- ‘조석식 개그’에 가린 섬세한 연출력도 돋보입니다. 조석은 ‘흑백 작화’를 선택해 ‘달(Moon)’과 우주라는 공간의 특징을 극대화한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