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콩나물·반찬·통조림·버거 등… 원재료·인건비 상승 및 유통환경 변화 원인
[사진제공=연합뉴스][더파워=김소미 기자] 연초부터 식품과 외식 물가가 줄줄이 오르고 있다.
29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다음 달 1일부터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 등 14개 브랜드의 가격이 평균 7% 오른다. 롯데칠성음료의 출고 가격 조정은 2015년 이후 6년 만이다.
인상 폭은 칠성사이다 6.6%, 펩시콜라 7.9%, 마운틴듀 6.3%, 밀키스 5.2%, 레쓰비 6%, 핫식스 8.9%, 트레비 6%, 아이시스8.0 6.8% 등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유통환경 변화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부득이하게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도 내달 1일부터 버거 및 디저트 등 제품 25종의 가격을 100원에서 200원 인상한다.
LG생활건강이 운영하는 코카콜라음료는 이달부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코카콜라 캔과 페트 제품 가격을 100원씩 올렸다. 해태htb의 갈아만든 배 1.5ℓ 가격은 400원, 평창수 2ℓ 가격은 100원 각각 올올랐다.
풀무원은 두부와 콩나물 가격을 10% 안팎으로 인상했다. 샘표는 반찬과 수산물 통조림 제품 가격을 각각 36%, 40% 올렸다.
오뚜기도 지난해 9월 이후 5개월 만에 다음 달 중 즉석밥 오뚜기밥의 일부 제품을 약 7%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쌀 등 원재료 가격이 치솟아 제품 값을 조정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김소미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