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롯데홈쇼핑은 오는 6일부터 스포츠웨어 특화 프로그램을 확대한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더파워=김시연 기자]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을 앞두고 야외 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롯데홈쇼핑이 골프 테마 방송 개편, 신규 프로그램 론칭 등 스포츠웨어 특화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5일 롯데홈쇼핑은 ‘스포츠·캐주얼’ 콘셉트로 신규 프로그램을 론칭하고 기존 골프 테마 프로그램의 판매 상품군을 확대하는 등 스포츠 특화 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근거리 외출은 물론 야외 활동, 전문 스포츠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은 스포츠웨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실제 올해 1월부터 9월말까지 스포츠웨어 실적을 분석한 결과 트랙수트, 트레이닝복 등 애슬레저룩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배, 골프웨어는 약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달 22일 롯데홈쇼핑은 스포츠웨어 전문 프로그램 ‘런 바이 스타일(Run by Style)’을 론칭했다. 당일 방송에서 ‘캘빈클라인 퍼포먼스’의 ‘패딩베스트’와 ‘트레이닝 셋업’을 단독으로 선보여 주문금액 10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오는 6일 오후 7시 40분에는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몽벨’의 ‘플리스’를 선보인다. 간절기 인기상품으로 보온성이 우수해 근거리 외출은 물론 다양한 야외활동에서 활용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방송 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요가매트’, ‘짐볼’ 등 홈트레이닝을 위한 사은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골프 테마 프로그램 ‘선데이굿샷’을 개편해 ‘캠핑’, ‘아웃도어’ 등 새로운 테마로 상품군을 확대한다.
지난해 10월 론칭한 ‘선데이굿샷’은 ‘PGA’, ‘커터앤벅’ 등 트렌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론칭 이후 현재까지 누적 주문금액 약 130억원을 기록했다.
개편 후 오는 10일 오전 10시 첫 방송을 통해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 ‘지오스피릿’의 골프웨어 라인을 최초 공개한다.
이때 롯데홈쇼핑은 야외 라운딩을 위한 ‘니트 패딩’을 비롯해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은 ‘풀오버’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선보일 계획이다.
여기에 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적립 혜택과 추첨을 통해 ‘롯데스카이힐CC 이용권’(2 팀)도 제공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최근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으로 야외 활동에 적합한 스포츠웨어가 가을 패션 아이템으로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향후 고객 수요를 반영해 일상 생활부터 아웃도어, 전문 스포츠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