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28일 롯데하이마트의 신규 가전 브랜드 ‘PLUX’를 단독론칭한다고 밝혔다. 1인 가구 전용 소형 냉장고를 시작으로 TV, 청소기 등 가성비 중심의 소형 가전을 매주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PLUX(플럭스)’는 ‘가전관념을 바꾸다’를 콘셉트로,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출시한 자체 브랜드다. 합리적 가격, 실속 있는 기능,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대형, 고기능 중심의 기존 가전 트렌드와 달리, 제품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면서 공간 활용성, 동일 용량 상품 대비 약 20% 저렴한 가격으로 1-2인 가구의 높은 수요를 기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TV, 모바일, SNS 등 멀티채널에서 할인, 경품 등 쇼핑 혜택을 더해 ‘PLUX’의 신제품을 연이어 공개한다.
첫 방송 상품인 330L 소형 냉장고는 4인 가정용 대비 절반 용량으로, ▲베이지 컬러의 세련된 디자인 ▲소음과 먼지를 줄이는 후면 먼지 방지 커버 ▲위생을 위한 제균 필터 ▲에너지효율 1등급 등 주요 기능을 갖췄다. 특히 무상 A/S기간을 기존 가전제품(1~2년) 보다 긴 최대 5년으로 설정했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실생활에 꼭 필요한 요소만을 갖춘 맞춤형 가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실용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PLUX’를 론칭하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