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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럭스, 파페치와 손잡고 글로벌 럭셔리 커머스 시장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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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럭스, 파페치와 손잡고 글로벌 럭셔리 커머스 시장 확대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5-06-09 09:11

알럭스, 파페치와 손잡고 글로벌 럭셔리 커머스 시장 확대
국내 럭셔리 플랫폼 ‘알럭스(R.LUX)’가 글로벌 명품 마켓플레이스 ‘파페치(FARFETCH)’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국내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쇼핑 경험 강화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알럭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돌체앤가바나, 페라가모 등 세계 1,400여 개 럭셔리 브랜드 제품을 로켓직구 형태로 국내에 선보인다. 고객은 알럭스 앱의 '패션' 탭을 통해 파페치의 셀렉션을 직접 확인하고, 모든 상품을 무료 배송 및 와우회원 대상 무료 반품(30일 이내) 혜택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파리, 밀라노, 런던, 뉴욕 등 4대 패션위크에서 선보인 시즌 신제품을 포함해 최신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까지 아우르며, 한국 소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명품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파페치는 글로벌 유명 부티크 및 브랜드사와 직접 거래한 정품만을 공급하며, 관세 및 부가세가 포함된 투명한 가격 구조와 함께 반품 시 세금 포함 전액 환불 정책을 운영한다.

출시 7개월 만에 알럭스는 국내 최대 글로벌 명품 브랜드 보유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기존 뷰티 카테고리에서 에스티로더, 랑콤, 조 말론 런던, 키엘 등 39개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한 데 이어, 이번 패션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종합 럭셔리 버티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번 협업에는 국내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도 참여한다. 아더에러, 로우클래식, 우영미, 웰던 등 K-디자인 브랜드들도 파페치를 통해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

파페치의 스티븐 에글스턴 CCO는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럭셔리 시장 중 하나로, 이번 파트너십은 브랜드와 고객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미쏘니(MISSONI) 관계자 역시 “글로벌 고객에게 제품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알럭스 관계자는 “파페치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고객에게 한층 강화된 명품 선택권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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