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투니버스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여름 시즌 ID를 공개하고, ‘풍덩! 썸머 페스티벌’을 주제로 한 특집 프로그램 편성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여름 투니버스의 시즌 ID는 ‘풍덩! 시원하게! 짜릿하게’를 메인 메시지로, 일러스트레이터 김잼 작가의 감각적인 색채와 표현을 통해 여름 바다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오는 7월 1일 공개될 이 시즌 ID는 시원한 바다 속으로 뛰어드는 장면부터 보트를 타며 짜릿함을 즐기는 모습, 모래사장에서 수박을 먹는 순간까지 여름의 생동감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투니버스는 ‘풍덩! 썸머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오는 7월 6일과 13일 일요일 저녁 6시부터 밤 9시까지 인기 프로그램을 모은 특집 편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흔한 남매, 짱구는 못말려, 푸먹, 단무지, 하트핑의 먹방하루 등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인기가 높은 콘텐츠들이 중심을 이룬다.
시청자 참여형 이벤트인 ‘투니TALK 썸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여름이 좋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되는 방식이며,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운영된다. 당첨자에게는 여름 시즌 ID를 활용한 한정판 스포츠타월 굿즈가 증정되며, 우수 댓글은 방송 화면의 스크롤을 통해 소개된다.
이외에도 투니버스는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신규 프로그램 편성도 예고했다. 오는 7월 10일 저녁 8시에 애니메이션 <단무지>가 첫 방송되며, 이어 <안녕! 틴틴팅클>이 7월 23일 오전 8시, <짱구는 못말려25>가 7월 25일 저녁 8시에 각각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