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정부기관 서비스 중단 사태와 관련해, 28일(일) 그룹 차원의 위기상황관리체위원회를 긴급 소집해 실시간 현황을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더파워 최병수 기자] BNK금융그룹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정부기관 서비스가 중단된 사태와 관련해 28일 그룹 차원의 위기상황관리위원회를 긴급 소집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고 29일 밝혔다.
BNK금융은 정부기관 시스템 중단으로 영향을 받는 비대면 실명인증, 신분증 진위확인 등과 관련해 고객 혼선을 줄이기 위해 각 계열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안내를 진행하고 있다. 또 운전면허증, 여권 등 대체 인증수단을 활용하도록 안내해 금융거래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했다.
빈대인 회장은 이날 회의에서 “모든 가능한 수단을 동원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라”며 “각 계열사는 위기대응센터를 즉시 신설하고 지주와 긴밀히 협조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회의 직후 미음 IT전산센터를 직접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그룹 전산센터의 화재 취약점을 면밀히 확인했다.
BNK금융은 현재 필수 금융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24시간 전산·보안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으며, 추가 대응책을 마련해 시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