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유연수 기자] 국내 전기차 구매 고객의 주축은 30~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는 5일 올해 1~9월 개인이 구매한 전기 승용차가 11만1218대로 전년 동기 대비 70.5% 증가했다고 밝혔다.
연령대별로는 40대가 35.1%(3만9018대)로 가장 많았고, 30대가 26.6%(2만9561대)로 뒤를 이었다. 전기 승용차 구매 고객 10명 중 6명(61.7%)이 30대와 40대인 셈이다.
20대 이하 비중은 5.6%(6211대)로 낮았으나 전년 대비 123.3% 증가해 모든 연령대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50대는 20.7%(2만3019대), 60대는 9.5%(1만587대), 70대 이상은 2.5%(2822대)였다.
차종별로는 테슬라 모델Y가 30대(1만1638대), 40대(1만2733대), 50대(3574대)에서 모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20대 이하에서는 기아 EV3(1381대)가 가장 많이 팔렸고, 현대차 아이오닉5는 60대(1690대)와 70대 이상(485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이었다.
같은 기간 개인이 구매한 전체 승용차(78만9017대)와 비교하면 전기차 고객층이 상대적으로 젊은 것으로 드러났다. 전체 승용차의 20~40대 비중은 49.8%였으나, 전기차는 67.2%로 17.4%포인트 높았다.
전체 승용차 구매에서는 50대가 26.7%(21만451대)로 가장 많았고, 40대 24.9%(19만6597대), 30대 19.3%(15만1892대), 20대 5.7%(4만4791대), 60대 18.5%(14만6362대), 70대 이상 4.9%(3만8924대) 순이었다.
유연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