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침수차' 판매 논란에 결국 백기... "고객 부담금 없이 교환·환불"

자동차·항공 2022-08-05 09:50 이경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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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GLS 신차 내부에 부품이 부식돼 있다. /사진=벤츠 GL CLUB 카페
[더파워 이경호 기자]
침수로 내부 부품이 부식된 벤츠GLS 차량을 판매해 논란을 일으킨 벤츠코리아가 해당 고객에게 부담금 없이 교환·환불조치하기로 했다.

지난 4일 벤츠코리아는 “당사는 고객분께 깊은 사과의 뜻을 전했으며 고객분과 원만한 합의를 이뤘다”며 “벤츠 코리아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동일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4일 벤츠 관련 커뮤니티에 해당 차를 구매한 A씨가 "구입한 지 2주밖에 안 된 벤츠 GLS 차량 내부 문제로 교환을 요구했더니 벤츠 측에서 1500만원을 부담하라고 한다"고 주장했다.

A씨는 이후 벤츠 측의 대응에 분노했다며 문제 제기를 했다. 벤츠코리아 B 이사와 전화 통화를 했는데, 취등록세 900만원과 감가상각비 600만원을 더한 1500만원을 A씨가 지불해야 교환·환불을 해주겠다고 했다는 것이다. A씨는 “구매자에게 ‘뽑기’를 잘못한 죗값을 물리는 것 같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사건이 일파만파 퍼져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벤츠코리아 측은 즉각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A씨는 지난달 26일 벤츠 온라인 카페를 통해 “벤츠코리아에서 이 문제에 대해 정말 그 이사가 그렇게 고객 대응을 했는지 사실 여부 (확인을) 거쳐 회사 내부 회의가 이뤄졌다고 한다”며 “벤츠코리아에서 주행감가, 취등록세 부분까지 고객이 어떤 손해도 보지 않도록 고객 요청대로 교환·환불 지시가 내려졌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경호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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