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8 13:17
[더파워 유연수 기자]대웅제약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 최대 당뇨병 학술행사인 ‘2025 미국당뇨병학회(ADA) 연례학술대회’에서 자사의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가 기존 약물 대비 우수한 대사 개선 효과를 보였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발표는 강북삼성병원 박철영 교수 연구팀이 기존 엔블로 3상 임상시험 데이터를 활용해 진행한 이차 분석 연구로, 엔블로와 동일 계열 약물인 '다파글리플로진'의 대사 기능 개선 효과를 직접 비교한 내용이다.연구팀은 24주 동안 제2형 당뇨병 환자 426명을 대상으로, 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아디포넥틴'과 '렙틴' 수치의 변화를 측정했다. 이 두 지표는2025.07.08 13:11
[더파워 이강율 기자]임실군의회가 8일 장종민 의장을 비롯한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회 1층 회의실에서 ‘제9대 임실군의회 개원 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번 기념식은 지난 3년간의 의정활동을 되돌아보고 남은 1년의 의정활동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제9대 임실군의회는 지난 3년간 정례회 7회(127일)와 임시회 22회(147일) 총 28회, 247일간 회기를 운영하여 조례안, 동의안, 예산안 등 462건의 안건을 처리하였다. 특히, 의원 발의 조례안은 지난 8대(42건) 대비 2.4배 증가한 101건, 5분 발언은 약 4.1배 증가한 53건으로, 책임감 있는 입법기관, 대의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또한, ‘임실군의회 인터넷 방송’ 개설2025.07.08 11:54
[더파워 민진 기자]최근 워킹화 시장에서 소비자들은 ‘폭신한 쿠션감’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부드럽고 두꺼운 밑창을 강조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면서, 이른바 ‘쿠션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기도 하다. 이는 스마트 워킹 및 데일리 피트니스 습관의 확산과 맞물리며 전체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분위기다.그러나, 발 건강 전문가들은 이러한 쿠션 중심의 트렌드가 오히려 발과 하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고 경고한다. 워킹화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브랜드 밸롭에 따르면 발은 단순한 지지 기관이 아닌, 신체 하중을 균형 있게 분산하고 전신을 안정적으로 지탱하는 핵심 역할을2025.07.08 11:33
[더파워 민진 기자]손해사정사는 보험회사가 아닌 독립된 제3자의 입장에서 손해를 평가하고 보험금을 산정하는 전문가다. 그 업무는 전문성, 객관성, 공정성을 필요로 하며 법률·의학적 지식을 동시에 요구한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손해사정사는 여전히 시장에서 자신의 이름조차 알리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법무법인, 회계법인 등은 브랜드 하나만으로도 신뢰를 얻지만, 손해사정 업계는 ‘이름 있는’ 법인조차 드물고, 개인 손해사정사는 더더욱 인지도가 낮다.이는 업의 구조적인 특성과도 관련 있다. 손해사정사는 반복적이고 장기적인 고객을 확보하기 어렵다. 고객 대부분이 사고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단발성으로 발생하고, 보험금2025.07.08 11:12
[더파워 이경호 기자]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금 실물을 활용한 신탁 상품을 선보이며 시장 유동성 공급과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하나은행은 8일, 고객이 보유한 금 실물을 은행을 통해 처분하거나 운용할 수 있는 ‘하나골드신탁’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난 6월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과의 협약을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금 실물 감정과 처분 과정을 안전하고 투명하게 은행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현재 ‘하나골드신탁’은 하나은행 서초금융센터와 영업1부에서 시범 운영 중이다. 고객이 지점을 방문해 금 실물을 신탁하면,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의 감정 결과를 모바일 웹으로 받아본 뒤 합리적인 가격에 처2025.07.08 11:08
[더파워 민진 기자]㈜오하임앤컴퍼니가 전개하는 친환경 가전 브랜드 이롭(eerop)이 최현석 셰프와 함께 요리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앵콜 방송을 오는 8일 밤 8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앵콜 방송은 지난달 24일 진행한 첫 라이브에서의 뜨거운 호응과 역대급 매출에 힘입어 마련됐다. 기존의 인기 콘텐츠를 바탕으로 시청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제품에 대한 심화 정보는 물론, 더욱 강화된 소비자 혜택과 실시간 소통을 제공할 계획이다.라이브 방송은 제품의 특장점부터 실생활 활용까지 총 4가지 코너로 진행된다. 먼저, '더 그레블 입문 가이드' 코너에서는 제품의 핵심 특장점을 소개하고, 이어지는 '최현석 셰프의 마라맛 더 그레블2025.07.08 11:01
[더파워 이강율 기자]김제시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읍·면 지역을 중심으로 ‘2025 마을기술사업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2025년 생생마을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인해 생활 돌봄이 어려운 농촌 현실을 주민 참여를 통해 해결하겠다는 취지로 추진된다. 마을기술사업단운영은 귀촌인 등 기술과 재능을 보유한 지역 주민을 발굴·육성해 자발적인 생활환경 개선 활동에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제시농어촌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석)가 주관해 운영하며, 상반기 시범운영을 거친 황산면을 제외한 14개 읍·면 100가구 내외의 취약계층 가구가 대상이다.읍·면당 2개 마을, 마을당 약 5가구를 선정2025.07.08 10:51
[더파워 이강율 기자]김제시는 지난 4일, 산업단지 인·허가 절차 간소화를 위한 특례법에 따라 지평선 제2 일반산업단지계획을 전북특별자치도 승인을 거쳐 최종 고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미래산업 유치를 위한 핵심 거점인 지평선 제2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고시는 2024년 5월 전북도에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 후 주민의견 청취와 관련 부서(기관) 협의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2025년 전북특별자치도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산업단지계획 승인 및 지형도면 고시가 최종 완료됐다. 지평선 제2 일반산업단지는 김제시 상동동 일원에 89만5천㎡ 규모로 2028년까지2025.07.08 10:50
[더파워 이경호 기자]신한금융지주가 5억달러(한화 약 6839억원) 규모의 글로벌 선순위 외화채권 공모 발행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발행은 5년 만기 고정금리 채권으로, 발행금리는 미국 국채금리에 0.63%포인트를 가산한 연 4.597%로 확정됐다.이번 채권은 기존 외화채권의 차환을 위해 발행된 것으로, 신한금융은 최근 미국 관세정책 유예 종료가 임박하며 글로벌 금융시장 불안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수요예측에 나섰다. 그 결과, 목표한 발행 규모를 안정적으로 달성했다.신한금융은 특히 이번 채권이 올해 발행된 국내 민간 금융회사의 동일 만기 외화채권(Korea Paper) 가운데 최저 스프레드를 기록했다고 강조했다.회사2025.07.08 10:25
[더파워 유연수 기자]삼성전자가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탑재한 AI PC 신제품 3종을 9일 국내 출시하며, 본격적인 AI PC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노트북 ‘갤럭시 북5’ ▲데스크톱 PC ‘삼성 데스크탑’ 타워형·슬림형 등 총 3종이다. 세 제품 모두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7, 5 프로세서를 탑재해 향상된 성능은 물론, '갤럭시 AI' 기능을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특히 사용자가 화면 일부를 원형으로 선택해 관련 정보를 탐색하는 ‘AI 셀렉트’, 저화질 이미지를 자동 보정하는 ‘사진 리마스터’ 등 갤럭시 AI 기능이 기본 탑재된다.삼성전자는 이번 제품을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2025.07.08 10:24
[더파워 이경호 기자]우리은행은 지난 7일 서울경제진흥원 청년진로탐색 프로그램인‘청년괴짜 인생버스 시즌2’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사회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 지식을 전달하는‘청년 WON MORE 금융닥터’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그동안 우리은행은 단국대, 동국대, 한국외국어대 등 대학생 청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대학생 외에도 다양한 청년들의 금융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실질적 금융역량을 높이기 위해 대상을 확대했다.마포 서울창업허브에서 진행된 이번 금융교육은 우리은행 직원이 직접 연사로 나섰다.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금융 주제를 사전 청취해 △사회초년생 금융기초(금리, 신용관리 방법, 금융습관, 포2025.07.08 10:21
[더파워 이경호 기자]KB금융그룹이 여름휴가철을 맞아 국내 관광을 장려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대규모 캠페인을 시작했다.KB금융은 8일, 국회와 청계광장에서 ‘K-바캉스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하며 여름휴가를 국내에서 보내자는 메시지를 국민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중앙회 등 정부 및 경제계 인사들이 함께 참여해 민관 협력 모델을 강조했고, 캠페인 확산을 위한 국민 공감대 형성에 힘을 보탰다.국회에서는 여야 정치권과 관계부처가 캠페인 출범을 공식화했으며, 청계광장에서는 서울, 대전, 강원, 충남, 충북, 경남, 경북, 전북, 광주 등 9개 광역시·도가 참여하는 체험형 행사가 펼쳐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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