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2 13:30
[더파워 유연수 기자]대웅제약이 바이오시밀러를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삼고 본격적인 사업 진출에 나섰다. 이를 위해 국내외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대웅제약은 22일 항체의약품 중심의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추진하며, 이를 총괄할 BS사업본부장에 홍승서 박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홍 박사는 셀트리온 및 셀트리온헬스케어, 로피바이오 등을 거치며 바이오시밀러 분야에서 20년 가까이 경험을 쌓은 전문가다.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시장은 고가 바이오의약품의 특허 만료와 의료비 절감 수요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다. 시장조사기관 IMARC에 따르면 지난해 36조원 규모였던 시장은 2033년2025.07.22 11:13
[더파워 유연수 기자]올해 상반기 소비자들은 고정 지출을 줄이기 위한 신용카드 혜택에 주목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관련 카드 혜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며 카드 검색 트렌드를 주도했다.22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2025년 상반기 카드 소비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OTT/영화/문화’ 혜택군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9% 증가해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넷플릭스, 디즈니+, 티빙 등 주요 OTT 플랫폼의 요금 인상과 계정 공유 제한 확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2~3월 진행된 ‘OTT 구독료 소득공제 설문조사’에서도 81.2%가 ‘공제 대상에 포함돼야 한다’고 응답해 소2025.07.22 09:51
[더파워 이설아 기자]쿠팡이 신선식품에 한정했던 다회용 배송용기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상품에도 적용할 수 있는 다회용 용기 ‘에코백’(가칭)을 시범 도입하며 친환경 배송 체계를 확대한다. 프레시백 역시 위생성과 보냉성을 강화한 새로운 버전을 일부 지역에서 테스트 중이다.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22일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에서 에코백을 활용한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과 경기 시흥에서는 새롭게 개선한 프레시백 테스트도 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에코백은 장바구니 등에 쓰이는 타포린 소재의 초경량(80g) 다회용 포장재로, 쿠팡의 기존 플라스틱 봉투(PB)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대안이다. 배송 후 회수2025.07.22 09:20
[더파워 이설아 기자]이마트가 탄소중립(Net Zero) 전략 이행 성과를 담은 ‘2025 넷제로 보고서’를 발간하며 본격적인 기후 대응 성과를 공개했다.이마트는 22일 “2050년 온실가스 순배출 ‘0’을 목표로 설정한 넷제로 전략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Scope 1부터 Scope 3까지 모든 배출 범위에 걸쳐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고 밝혔다.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이마트의 점포·물류센터 등에서 발생한 직접 및 간접 배출량(Scope 1+2)은 52만2502톤으로, 기존 배출전망치(BAU) 대비 5300톤 감축된 수치다. 이는 대형 점포 2~3곳의 연간 탄소배출량에 해당한다.특히 공급망에서 발생하는 간접배출(Scope 3)의 경우 2023년 약 683만톤에서2025.07.22 09:11
[더파워 유연수 기자]KT&G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전국 이재민 구호를 위해 성금 5억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KT&G의 해당 지원금은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복구사업, 수재민 긴급 구호 및 생계비 지원 등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며,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된다.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폭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전하고자 한다”며 “피해 지역이 하루빨리 안정을 되찾고, 이재민들의 일상이 회복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KT&G의 자회사인 KGC인삼공사도 집중호우 피해 주민들에게 1억원 상당의 정관장 홍삼 제품 제공을 통해 재해 복구에 적극적으로 동2025.07.22 09:05
[더파워 이설아 기자]구독 서비스가 생활 전반으로 확대되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패턴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오픈서베이가 지난 6월 25일부터 30일까지 전국 20~59세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모바일 조사 결과에 따르면, 평균 유료 구독 서비스 수는 2.5개로, 특히 동영상 스트리밍(OTT)과 쇼핑 멤버십의 구독률이 압도적으로 높았다.구독률이 가장 높은 서비스는 넷플릭스와 쿠팡 와우 멤버십이었다. 넷플릭스는 OTT 중 1위, 쿠팡 와우는 쇼핑과 외식배달 멤버십에서 각각 선두를 차지했다. 두 서비스 모두 다른 서비스와 조합해 쓰는 경우가 많아 구독 플랫폼 중심축으로 자리잡은 모습이다. 예를 들어 넷플릭스는 쿠팡 와우, 네2025.07.21 16:45
[더파워 이설아 기자]맥도날드는 자사의 '한국의 맛' 프로젝트 신메뉴인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와 '머핀'이 출시 9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해당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래 최단기간 판매 기록이다.이번 신메뉴는 지난 10일 출시됐다. 익산 고구마를 으깬 크로켓에 모짜렐라 치즈를 더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매콤한 할라페뇨 마요 소스를 더해 풍미를 살렸다.맥도날드의 '한국의 맛' 프로젝트는 2021년부터 매년 진행 중인 로컬 식재료 활용 캠페인이다.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한정 메뉴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미각을,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한다는 취지다.이번2025.07.21 16:41
[더파워 유연수 기자]한국가스기술공사 직원이 같은 문중 인물의 토지를 시세보다 비싸게 매입하고, 하급자들에게 수주포상금을 상납받는 등 비위 행위가 적발돼 감사원으로부터 파면 요구를 받았다.감사원은 21일 공개한 정기감사 보고서에서 가스기술공사 설립 이래 처음으로 실시된 이번 정기감사에서 총 15건의 위법·부당 사항을 확인했다고 밝혔다.보고서에 따르면, 공사 소속 A처장은 지난 2020년 충남 보령 지역의 가스차단시설 부지를 매입하는 과정에서 자신과 같은 고향, 같은 문중 사람의 토지를 감정평가나 시세 검토도 없이 5억원에 매입하기로 합의했다. 감사원이 사후 감정평가를 실시한 결과, 해당 토지의 가치는 약 3억1700만원2025.07.21 16:20
[더파워 유연수 기자]신세계그룹이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돕기 위해 성금 5억원을 기탁하고 구호물품 지원에 나섰다.신세계그룹은 21일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긴급 지원을 결정했다”며 전국재해구호협회(희망브리지)에 5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수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구호물품도 즉각 지원된다. 경남 산청군과 합천군 등 피해가 컸던 지역에는 인근 이마트 점포를 통해 생수, 컵라면, 초코파이 등 먹거리와 생필품이 긴급 제공된다. 실제 이마트 진주점은 해당 지역에 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앞서 이마트는 19일 충남 지역2025.07.21 16:18
[더파워 유연수 기자]오스템임플란트가 미국의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짐비(ZimVie)와 전략적 유통 계약을 체결하며 중국 프리미엄 임플란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오스템임플란트는 21일, 자사가 짐비의 임플란트 제품을 중국 내 치과에 독점 공급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국 시장 내 임플란트 수요 급증 속에서 상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제휴다.오스템임플란트는 1997년 설립 이후 R&D 투자와 제품 개발을 기반으로 아시아·태평양 1위, 세계 3위의 임플란트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중국에서는 2006년 법인 설립 이후 전국 90여 개 도시에 진출했으며, 연간 500여 회의 치과 임상 교육을 운영하는 등2025.07.21 16:17
[더파워 이설아 기자]쿠팡이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와 구독자 280만명 이상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침착맨’이 협업해 만든 제품들을 로켓배송(로켓그로스)을 통해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제품은 스마트폰 케이스와 맥세이프 카드지갑, 스마트톡 등 매일 사용하는 액세서리부터 에어팟·버즈 등 웨어러블 기기 케이스, 아이패드와 맥북 케이스까지 총 19종의 다채로운 디지털 액세서리로 구성돼 있다. 침착맨의 얼굴과 대표적인 밈(meme), 유행어들을 활용한 직관적이면서도 개성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침착맨 특유의 유머와 상징적인 세계관이 어프어프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만나 팬2025.07.21 16:05
[더파워 김영민 기자]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민생회복소비쿠폰 지급 첫날인 21일 목포 부주동 주민센터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도민과 소통하는 등 현장을 직접 살폈다. 이날 소비쿠폰 신청을 위해 현장을 찾은 도민들은 “소비쿠폰 지원이 가계 경제와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반응이었다.김영록 지사는 “민생회복소비쿠폰 지급이 신속하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로 이어지도록 도민들의 빠른 신청과 소비를 바란다”며 “도에서도 찾아가는 민생쿠폰 신청 서비스 등을 통한 신속한 지급으로 이번 정책이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이번 민생회복소비쿠폰은 소비 활|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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