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2 16:00
컴투스는 ‘2023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공정한 채용을 위해 노력한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사례를 발굴해 공정채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017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컴투스는 공정채용 우수사례의 핵심 평가기준인 ▲투명성(신속 및 정확한 채용 정보 제공) ▲능력 중심(직무역량 및 발전 가능성 평가) ▲공감(구직자의 의견 수렴 및 채용 후 조기 적응에 대한 노력)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컴투스는...2023.11.02 15:58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3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예비창업랩(이하 아이디어 융합팩토리)’의 일환으로 크라우딩 플랫폼 와디즈, 텀블벅과의 협업을 통해 16개의 프로젝트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아이디어 융합팩토리는 아이디어 단계에 있는 콘텐츠 분야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실제 사업화와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이디어 고도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56개 팀에게 세무, 법률, 마케팅, 투자, 굿즈 창업 등 분야별 멘토링과 사업화 관련 전문가 교육을 제공하는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온라인 스토어 관련 멘토 매칭 및 상품 판매 지원, 현직 앱 개발자 컨설팅 및 론칭 지원,...2023.11.02 15:57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여포’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여포’는 방어형 영웅으로 스킬 사용 시 전방에 광역 공격을 가하며, 피격된 적은 일정 시간 동안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최종 공격력이 감소되는 디버프에 걸린다. 특히, ‘여포’는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디버프를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영웅으로 치명타 공격 시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최종 방어력이 증가하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장신구’가 업데이트됐다. 영웅 별 세부 스탯을 상승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영웅마다 4개의 장신구 성장이 가능하며, ...2023.11.02 15:47
기아가 ‘더 뉴 K5(The new K5, 이하 K5)’를 2일(목) 출시했다. 이날 기아가 출시한 K5는 지난 2019년 출시한 3세대 K5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미래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사양을 적용해 더욱 높은 상품성을 갖췄다. 기아는 지난 1일 누디트 서울숲(서울시 성동구 소재)에서 ‘K5 포토 미디어 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대형 설치미술작품과 연계한 팝업 전시와 함께 K5의 디자인과 마케팅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기아넥스트디자인내장실 요한 페이즌(Jochen Paesen) 상무는 “K5는 기아 디자인을 대표하는 하나의 브랜드”라며 “미래를 향한 기아의 비전을 반영한 K5의 디자인은 고객의 이동 경험을 바꿔 놓을 것”...2023.11.02 09:47
GS리테일은 편의점 업계 최초로 ESG 환경분야 평가에서 A+(매우 우수)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GS리테일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급 평가’에서 3년 연속 통합 등급 A(우수)를 획득했다. 특히 환경분야에서 지난해보다 2단계 상승했다. 환경 분야에서 A+를 받은 기업은 전체 평가 대상 중 4%에 불과하다고 GS리테일은 소개했다. GS리테일은 환경 분야에서 이 같은 높은 등급을 받은 배경으로 자발적으로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하고 Scope3를 포함한 온실가스 관련 정보도 자율적으로 공시한 점을 꼽았다. GS리테일은 또 기후 위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소비자 참여를 만든 활동들을 높게...2023.11.02 09:42
SK텔레콤이 대한민국을 방문한 세계 각국의 민간사절단에게 AI 혁신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세대를 위한 AI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며 ‘ICT 코리아’의 위상을 높였다. SK텔레콤은 서울 보라매사옥에서 ASEAN+3 회원국 소속 인적자원개발분야 관계자들과 여러 국제기구 관계자 등 100여명에 AI 기반의 다양한 ICT 체험을 제공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고용노동부와 세계은행이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인적자원개발(HRD) 포럼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라오스·말레이시아·미얀마·베트남·브루나이·싱가포르·인도네시아·캄보디아·태국·필리핀 등과 한·중·일 3개국 등 총 13개 국가를 대표해 방한한...2023.11.02 09:41
현대자동차그룹이 국제박람회기구(BIE) 본부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에서 2030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 ‘부산’의 매력을 알리는 대규모 옥외광고를 선보이며 막판 유치전에 힘을 더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파리 시내 주요 지역 및 쇼핑몰 등에 위치한 270여개의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K-컬처 아티스트와 협업한 디지털 옥외 영상광고를 대규모로 상영하는 등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막판 총력전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달 말 2030 엑스포 개최지 발표를 앞두고 BIE 본부 및 실제 개최지 선정 투표에 참여하는 각국 BIE 대표부가 상주하는 파리에서 부산 유치에 대한 글로벌 공감대를 강화하고...2023.11.02 09:30
CJ프레시웨이가 고객사 임직원 복지 향상을 위한 온라인 복지몰 ‘프레시마켓’을 본격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프레시마켓’은 최근 기업 복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구축한 고객사 대상 폐쇄형 쇼핑몰로, CJ프레시웨이 및 고객사 임직원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현재 ‘프레시마켓’에는 CJ프레시웨이와 더불어 CJ 계열사, 협력사 등 약 16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상품군은 밥, 국, 정육, 과일 등 식품류부터 생활용품, 전자제품까지 다양하다. CJ프레시웨이 자체 브랜드인 ▲이츠웰(일반식품) ▲아이누리(키즈식품) ▲헬씨누리(케어푸드) 상품들뿐 아니라, ‘매직랩’으로 유명한 글래드의 생활용품,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라...2023.11.02 09:28
KCC가 투자자 대상으로 실시간 정보 제공이 가능한 IR 인프라를 구축하고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KCC는 기업 홈페이지에 IR 전용 페이지를 신설, 실시간 연동을 통해 주주 및 투자자들에게 IR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채널을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KCC는 이번에 오픈한 IR 전용 페이지를 통해 주주와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의 경영활동 및 이와 관련된 회사의 자료를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기업의 메시지를 원문 그대로 배포하여 주주 및 투자자들에게 명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함으로써, IR 홍보를 강화한다는 것이다. IR 페이지에 게재된 IR 보도자료는 네이버 증권을 비롯한 12개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와 모바일트레이딩...2023.11.01 15:01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서울시 중랑천 환경정화를 위해 ‘EM흙공 던지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은 유용한 미생물이 들어있는 EM효소와 질 좋은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으로 호수의 수질 개선과 토양복원, 악취제거 등의 효과가 있다. 금일 진행된 행사는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동대문구청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연계한 환경보호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사장과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여한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들은 중랑천을 따라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과 동시에 400여개의 흙공을 던짐으로써 깨끗한 하천 만들기에 동참했다. 이날 사...2023.11.01 14:37
bhc치킨이 ‘2024 bhc 플래너’ 출시를 알리며 1일부터 bhc치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이색 재미와 위트를 담은 다이어리와 달력, 플래너 등 연말 판촉물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bhc치킨 고객은 물론, 이를 활용하는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bhc 플래너는 자사 인기 캐릭터 뿌링이와 유명 일러스트 작가 ‘노이신’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노이신 작가는 에너제틱한 특유의 위트를 기반으로 강렬한 텍스트와 흔치 않은 색감을 활용한 캐릭터 드로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일러스트 작가로,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유명 아이스크림 브랜드와 폰 케이스 등 다...2023.11.01 14:24
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골드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2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오는 9일 이랜드몰에서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2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로이드 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중 독보적인 사이즈감을 자랑하며 200만원 특별가로 11월 1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로이드는 2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런칭을 기념하며, ‘뉴 스탠다드 다이아몬드(NEW STANDARD DIAMOND)’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세상에 없는 로이드만의 새로운 기준으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만들어간다’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다가오는 연말, 기념일 및 크리스마스 선물로...|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853.26 | ▼151.59 |
| 코스닥 | 863.95 | ▼27.99 |
| 코스피200 | 540.36 | ▼23.8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8,081,000 | ▲681,000 |
| 비트코인캐시 | 801,000 | ▲5,500 |
| 이더리움 | 4,160,000 | ▲4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0,370 | ▲270 |
| 리플 | 2,935 | ▲46 |
| 퀀텀 | 2,320 | ▲3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8,043,000 | ▲544,000 |
| 이더리움 | 4,162,000 | ▲4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0,360 | ▲270 |
| 메탈 | 595 | ▲11 |
| 리스크 | 272 | ▲7 |
| 리플 | 2,933 | ▲41 |
| 에이다 | 620 | ▲7 |
| 스팀 | 108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7,970,000 | ▲550,000 |
| 비트코인캐시 | 800,500 | ▲5,000 |
| 이더리움 | 4,155,000 | ▲3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0,340 | ▲300 |
| 리플 | 2,934 | ▲46 |
| 퀀텀 | 2,316 | ▼18 |
| 이오타 | 171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