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1 16:27
오리온은 2024년 연결기준 매출액 3조 1천 43억 원, 영업이익 5천 436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11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카카오, 설탕 등 원재료 가격 상승까지 더해진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법인의 실적 호조에 따라 매출액은 6.6%, 영업이익은10.4% 증가했다. 호실적에 따른 안정적인 현금창출능력은 재무적 안정성을 더욱더 견고히 했다. 2024년12월 31일 기준 그룹의 순현금 보유액은 1조 6천억 원에 달한다. 법인별로 살펴보면, 한국 법인은 지난해 매출액이 2.6% 증가한 1조 976억 원, 영업이익은 5.7% 성장한 1천 785억 원이다.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2025.02.11 15:34
동원F&B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2.8% 증가한 4조483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835억원으로 10.0% 올랐다. 별도 기준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7% 늘어난 2조432억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18.5% 증가한 1136억원을 기록했다. 참치액과 명절 선물세트의 판매가 늘었고 가정간편식(HMR)과 음료, 유제품 부문도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해외 수출을 통한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수익성 개선에 일조했다. 자회사이자 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도 실적 향상을 이끌었다. 동원홈푸드는 단체급식 사업이 두 자릿수 성장세를 나타냈고, 조미식품...2025.02.11 15:29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503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조9464억원으로 전년 수준을 유지(0.02% 감소)했다. 이는 식품·급식·조미를 아우르는 종합식품 계열사 동원F&B의 안정적인 성장과 포장·소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의 수출 확대 전략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다만, 어가 하락과 부동산 경기 침체의 영향을 받은 수산·건설 부문의 부진으로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다. 2024년 실적은 식품 계열사인 동원F&B(049770)가 이끌었다. 자회사인 동원홈푸드가 단체 급식 및 조미 사업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2025.02.11 15:24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2025년 봄 시즌을 맞아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프렌치테리' 컬렉션을 오늘(11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구성해, 평범한 일상부터 가벼운 활동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표 상품인 ‘오버핏 2-WAY 후드 집업’은 7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부드러운 프렌치테리 원단에 특수 가공을 적용해 세탁 후에도 원단 변형이 적고, 정전기 방지 효과와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원마일웨어(집에서 가까운 거리 내에서 입을 수 있는 편안한 옷) 트렌드에 맞춰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와이드 스...2025.02.11 15:22
이마트가 11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했다. 본업경쟁력 강화를 통해 실현하고자 하는 중기 목표를 시장에 공개하고 주주환원을 증대함으로써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서다. 우선 주당 최소 배당금을 상향하고 자사주를 소각한다. 이마트는 최저배당을 기존 주당 2000원에서 2500원으로 25% 상향한다. 이를 통해 25년부터 27년까지 3년간 이마트 주주는 최저 2500원의 배당을 보장받는다. 배당 증액을 위해 이마트는 매년 134억원의 재원을 추가 투입한다. 그만큼 이마트 주주 구성 중 30% 이상을 차지하는 소액 개인주주들의 혜택은 늘어난다. 이마트는 20년말 최저배당을 2000원으로 지정했으며, 23년에는 환원 재원을 연간 영업이익의 20%...2025.02.11 15:15
이마트가 통상임금 판결에 따른 대규모 회계상 비용 등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실적 반등을 보이며 본질적인 수익구조 개선을 이뤄냈다. 이마트는 11일 공시를 통해 2024년 연간 연결기준 순매출이 29조209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940억원 개선된 471억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통상임금 판결로 현금 유출없이 회계상 인식된 퇴직충당부채와 희망퇴직보상금 등을 더한 2132억원의 대규모 일회성 비용이 반영된 상황에서도 달성한 성과다. 이를 제외한 이마트의 ‘실질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3072억원 증가한 260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도 지난 1년간 진행한 강력한 쇄신과 혁신을 바탕으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하...2025.02.11 13:05
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3.1 필립림 스튜디오’를 론칭하고,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 단독 판매를 통한 패션 차별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3.1 필립림 스튜디오’는 중국계 미국인 디자이너 필립림이 2005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올해 설립 20주년을 맞은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다. 실용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국내 패션 마니아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어 왔다. 기본 디자인에 포인트를 더한 개성 있는 아이템이 차별점이다. 롯데홈쇼핑은 25년 봄, 여름 시즌을 대비해 가장 심혈을 기울여 ‘3.1 필립림 스튜디오’ 론칭을 준비했다. 약 8개월의 기간을 거쳐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S/S 신상품 120억 ...2025.02.11 12:34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매출 17조8710억원, 영업이익은 1조323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4분기 매출은 4조475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비 39.2% 늘어난 2199억원을 달성했다. CJ제일제당은 10일 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도 공시했다. 29조3591억원의 매출과 1조553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식품사업부문은 11조3530억원(+0.8%)의 매출과 6201억원(-5.3%)의 영업이익을 냈다. 내수 소비 침체와 원가 부담을 겪고 있는 국내 식품사업 매출은 5조7716억원으로 1.8% 감소했지만, 햇반 등 주요 가공식품의 견조한 성장과 온라인 채널 매출 확대가 사업의 부진을 일부 상쇄했다. 이와 함께 ‘고메 소바바 치킨’, ‘통새우만두’에 이은...2025.02.11 12:25
CJ온스타일은 오는 16일까지 프리미엄 리빙 대전 ‘리아위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리아위크’는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리빙 전문관 ‘리빙아뜰리에’와 행사를 의미하는 ‘위크(week)’의 줄인 말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웰니스(Wellness) ▲프리미엄(Premium) ▲라이징(Rising) 세 키워드를 중심으로, 리빙 상품군을 적극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 모바일 앱에서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리빙아뜰리에’를 오픈했다. 리빙아뜰리에는 가구, 조명, 주방, 패브릭, 홈데코, 라이프스타일 등 여러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리아위크에서 주목해야 할 9대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는 ▲마르티...2025.02.11 12:24
쿠팡이 오는 12일까지 정월대보름에 먹기 좋은 식품들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정월대보름 세일’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오곡밥·부럼 등 물가가 오른 가운데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 상차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정월대보름 세일’ 행사를 열고 오곡/잡곡/찹쌀, 즉석 잡곡밥 등 밥 종류부터 부럼/견과류, 각종 나물, 함께 먹기 좋은 식품까지 쿠팡이 추천하는 다양한 상품을 최대 51%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인기 식품 모아보기’에서 정월대보름에 먹기 좋은 베스트 상품들도 소개한다. 할인하는 상품만 한 데 모아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인 것은 물론, ‘BES...2025.02.11 12:22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유통 고객사의 사업 홍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맛있는 동행’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고객사가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의 경쟁력을 홍보해 사업 성공을 지원하는 상생 모델이다. CJ프레시웨이는 2023년 솔루션 사업 본격화 기조에 맞춰 해당 프로그램을 기획, 지난 해부터 본격 운영해 △금별맥주 △백억커피 △바른보쌈1990 △동백카츠 등 현재까지 30개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에 대한 홍보를 지원했다. 이들 고객사의 가맹점 수를 모두 합치면 2천여 곳에 이른다. ‘맛있는 동행’은 외식 브랜드의 인지도와 가치를 높여 가맹점 확보 등 사업 성공을 돕는 동시에, 고객사 락인 효과를 증대시키는 동반성...2025.02.10 14:23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이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러브미모어’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신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테마로, 화사한 핑크 컬러의 심리스 언더웨어 라인업을 선보인다. 볼륨 심리스 브라로 대표적인 ‘실루엣 브라’와, 함께 매치할 수 있는 ‘심리스 레이스 팬티’도 함께 준비했다. 에블린의 볼륨 심리스 브라 라인은 와이어가 없는 디자인임에도 확실한 보정력을 제공한다. ‘실루엣 브라’는 3cm, ‘올데이 브라’는 1.5cm의 볼륨패드로 구성되어 편안하면서도 아름다운 실루엣을 완성해준다. 특히, 뛰어난 신축성으로 몸에 자연스럽게 밀착돼 들뜨지 않으며, 일...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75.77 | ▼7.46 |
코스닥 | 800.47 | ▲2.77 |
코스피200 | 428.07 | ▼0.3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013,000 | ▲140,000 |
비트코인캐시 | 688,000 | ▼500 |
이더리움 | 4,041,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120 | ▲10 |
리플 | 3,856 | ▼8 |
퀀텀 | 3,136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050,000 | ▲241,000 |
이더리움 | 4,039,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100 | ▼10 |
메탈 | 1,071 | ▼8 |
리스크 | 600 | ▼1 |
리플 | 3,854 | ▼9 |
에이다 | 1,007 | ▲3 |
스팀 | 198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840,000 | ▲150,000 |
비트코인캐시 | 686,000 | ▼1,000 |
이더리움 | 4,056,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040 | ▲120 |
리플 | 3,844 | ▼15 |
퀀텀 | 3,147 | ▲10 |
이오타 | 29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