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민은행)[더파워=이선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8일 간편금융 앱 ‘리브(Liiv)’가 20여 개월 만에 가입자 300만명을 돌파 했다고 밝혔다.
2016년 6월에 출시된 ‘리브(Liiv)’는 일상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KB국민은행의 대표 비대면 플랫폼이다.
리브는 공인인증서 없이 PIN번호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간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업점과 연계된 ‘모바일 번호표 발행’, ‘환전’, ‘뱅크페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현재까지 리브를 통한 간편 송금액은 5,500억원, 창구 출금 8조 원, 환전 10억 불을 넘어섰다. 모바일 번호표 발행도 월 평균 5만 건 이상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작년 7월 출시된 ‘KB리브 간편대출’도 KB등급을 보유한 고객이면 번거로운 절차 없이 빠른 대출이 가능해 이용 건수와 금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간편결제 서비스인 ‘리브뱅크페이’는 30% 소득공제 혜택과 더불어 환전 고객의 면세점 결제가 늘면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KB국민은행는 “간편금융 앱 서비스 20여 개월 만에 가입자 300만 명을 달성한 것이 매우 뜻깊다”며 “리브전담 애자일조직인 ‘리브혁신ACE’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일 KB국민은행은 전속모델 ‘방탄소년단(BTS)’의 광고영상을 ‘리브’를 통해 공개했다. 앞으로 메이킹 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관련 소식들이 리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