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복지포인트, 성과급과 성격 달라"… 노조 "논란 무마위한 임시방편 대책"
[사진제공=연합뉴스][더파워=박현우 기자] SK하이닉스로부터 번진 ‘성과급 논란’에 SKT가 직원들에게 설 명절을 맞아 300만 복지포인트를 전 직원들에게 지급하기로 했으나 노동조합은 임시방편에 불과하다며 반발에 나섰다.
5일 SKT 노사에 따르면 전날 사측은 “설 명절 기간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구성원에게 300만 포인트를 지급하기로 했다”며 “이는 지난해 구성원의 노력에 대한 고려인 동시에 경제 활성화를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SKT가 지급한 복지포인트는 그룹 계열사인 11번가와 온라인몰, SK페이 가맹점인 편의점과 식당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SKT 관계자는 “복지포인트 지급은 과거에도 실시한 적이 있는 조치”라며 “성과급과는 성격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노조는 이번 조치에 대해 성과급 논란을 무마하기 위한 임시방편이라고 주장했다.
노조는 “사측은 눈앞의 위기만을 모면하고자 전 구성원 300만포인트 지급을 제시하며 노조와 구성원을 무시하는 행태를 자행했다”며 “임시방편 대책으로 시간이 지나면 논란이 사라질 것이라는 회사의 안일한 태도에 분노를 금치 못한다”고 반발했다.
노조는 “긴급 전국지부장 회의를 소집해 5일을 시작으로 강력한 투쟁이 전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노조는 성과급 논란이 불거지자 성과급 지급 규모의 재검토와 산정 기준의 폐기, 구성원 대다수가 평균 금액을 받지 못하는 지급방식의 전면 개편을 사측에 요구한 바 있다.
한편 SKT는 이날 직원들에게 성과급 지급을 시작했다.
SKT 관계자는 “성과급은 개인마다 달라서 적게 받은 직원이 있지만 더 많이 받은 직원도 있다”며 “전체를 공개하지 못하지만 일괄적으로 줄었다고 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앞서 같은 SK그룹 계열사 SK하이닉스는 지난해 5조원 이상 영업이익을 달성하고도 연봉의 20% 수준으로 성과급이 책정되자 직원들이 불만을 제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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