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경호 기자] CJ그룹이 콘텐츠와 식품 등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사업분야에 국내에서만 향후 5년간 20조 원을 집중 투자하고 2만 5,000명 이상을 신규채용한다.
30일 CJ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그룹 중기비전에서 컬처(Culture), 플랫폼(Platform), 웰니스(Wellness), 서스테이너빌러티(Sustainability)를 4대 성장엔진으로 정했는데, 향후 투자와 고용도 같은 프레임을 바탕으로 확대한다.
CJ는 우선 전체 20조원 중 12조원을 콘텐츠와 K-푸드 중심 식문화 확산 등 '컬처' 분야에 투자한다.
CJ는 세계시장을 겨냥한 '웰메이드 콘텐츠'를 제작하고 미래형 식품을 개발하는 한편 관련 식품 생산시설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CJ는 또 물류·커머스 등 플랫폼 분야에 7조원을 투입한다.
CJ대한통운[000120]은 e커머스(전자상거래)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강화하고, CJ올리브영은 IT 기술을 적용해 마케팅·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이밖에 CJ는 웰니스와 서스테이너빌러티 분야에 1조원 이상을 투자한다. 구체적으로 바닷물에서 자연분해되는 플라스틱 소재(PHA) 제품의 생산시설을 확대하고 바이오 의약품위탁개발생산시설(CDMO)과 천연 프리미엄 소재 고도화를 추진한다.
CJ그룹은 이번 투자가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2026년까지 매년 5천명 이상을 신규 채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CJ 관계자는 "향후 5년간 최소 2만5천명에서 3만명에 육박하는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