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의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이하 블랙 쿠션)이 럭셔리 메이크업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한국 대표 쿠션의 위엄을 입증했다.
11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2017년 출시한 블랙 쿠션은 올해 4월 리뉴얼 출시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고 편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진화하며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메이크업 단일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누적 판매 1000만 개를 돌파했다.
또한 동기간 네이버 스토어 전체 럭셔리 뷰티 카테고리 최초로 누적 리뷰 수 10만 개를 돌파했으며, 평균 평점 4.8점을 유지하며 블랙 쿠션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블랙 쿠션은 국내 메이크업 시장을 선도하는 것을 넘어 일본에서도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 시장 진출 1년 만에 올해 3분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했으며, 고객들의 재구매로 인한 쿠션 리필제품 판매가 올해 10월 기준 두 달 만에 122% 성장하는 등 일본 현지에서도 충성 고객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
또한 최근 일본의 뷰티·패션 전문 유력 매체들이 발표한 쿠션 랭킹에서 1위를 다수 차지하며, 글로벌 브랜드 및 일본 로컬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했다. 일본 고객 특성에 맞춘 현지 전용 컬러(22C1호)를 추가 출시하는 등 현지 고객 맞춤형으로 전략을 펼치며 일본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헤라는 현재 일본 내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비롯해 아토코스메 등 대표 멀티 브랜드 숍까지 총 7곳에 입점했으며, 독보적인 제품력과 선망성을 쌓아가며 일본 내 럭셔리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