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경호 기자] 롯데카드는 12일 자사 모바일 플랫폼 ‘디지로카앱’이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앱(Apps)’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을 ‘고객을 가장 잘 아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로 정의하고 초개인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왔다.
지난해 11월 개편된 디지로카앱은 고객 취향과 관심사, 행동과 상황 변화까지 반영해 맞춤형 혜택과 정보를 제공한다. ‘실시간 케어 메시지’, 관심사 기반 ‘발견’ 서비스, 상황별 적응형 UI 등을 통해 여행 계획 시 추천 여행지, 여행 중에는 환율 정보를 제안하는 등 최적 시점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결제 중심의 카드 앱을 넘어 고객 소비 의사결정 단계에서 실시간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앞으로도 개인화된 혜택과 직관적 UI·UX로 고객 경험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