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09:53
쿠팡이 햇사과를 선보인다. 쿠팡은 22일부터 썸머프린스, 썸머킹, 아오리 등 햇사과 50t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고공행진을 이어가던 사과 가격 안정세에 힘을 보탠다는 의미다.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썸머프린스, 썸머킹, 아오리 등 초록사과를 비롯해 복숭아, 메론, 체리, 자두 등 여름과일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초록사과 소과 1.5kg’는 동종업계 최저가 수준인 9800원에, ‘못난이 초록사과 중과 2kg’는 1만900원 판매한다. 쿠팡은 이번 행사를 위해 햇사과 50t를 포함해 여름 과일 약 300t을 준비했다. 최근 햇사과를 잇따라 매입한 유통업계에서 손꼽히는 규모다. 쿠팡은 지난 6월 말부터 3주간 초록사과(썸머프린스) 10t을 발 빠...2024.07.19 15:20
아모레퍼시픽이 70년 화장품 연구 여정을 담은 ‘뷰티 과학자의 집’ 전시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업계 최초 연구소 설립 이후 선보인 다양한 혁신과 연구 성과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올해 10월까지,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 43에서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은 1954년, 한국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구소를 설립했다. 이후 아름다움과 건강에 관해 깊이 있는 연구를 이어오며, 전 세계 시장에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뷰티 과학자의 집' 전시 방문객들은 아모레퍼시픽이 긴 시간 고민하고 연구중인 피부 과학과 효능 원료 및 첨단 기술을 체험하고, 화장품 연구원과도 직접 만날 수 있다. 전시장 1층은 뷰...2024.07.19 14:04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SK그룹 회장)이 앞으로 2~3년 안에 엔비디아가 부서지지 않을 것이라며 엔비디아의 기세가 앞으로 5년간은 지속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최 회장은 19일 제주 신라호텔에서 열린 대한상의 제주포럼의 'AI 시대, 우리 기업의 도전과 미래 비전' 토크쇼에서 엔비디아에 대해 "중요한 고객이다 보니 저희도 연구를 많이 하는데, 3년 안에는 솔직히 적수가 거의 없다"며 이같이 내다봤다. 그는 "여기에 많은 요인이 있는데 GPU로 그래픽을 다루는 것이 AI 연산과 거의 똑같은 얘기가 되고, 엔비디아가 이를 더 쉽게 만드는 소프트웨어를 상당히 많이 발전시켰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누군가 칩을 비슷하게 만들...2024.07.19 10:48
삼성전자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JD Power)’에서 18일(현지시간) 발표한 ‘2024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최다 품목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주방ㆍ세탁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JD파워는 최근 1년간 제품을 구매한 1.5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의 내구성, 성능, 사용 편의성, 디자인 등 7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브랜드별 순위를 매년 발표한다. 가전은 11개 품목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며, 삼성전자는 주방가전 7개 품목과 세탁가전 3개 품목 등 총 10개 품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JD파워가 조사를 실시한 가전 브랜드 가운데 최다 품목 1위로, 2021년도 세운 9개 카테고리 1위 기록도...2024.07.19 10:44
LS에코에너지(대표 이상호)가 올해 상반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LS에코에너지는 올 상반기 매출 4,125억 원, 영업이익 244억 원, 순이익 210억 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3,637억 원에서 1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12억 원과 12억 원에서 118%와 1,627% 증가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2023년 연간 실적과 비슷한 수준으로, 역대 분기 및 반기 최대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도 각각 5.9%와 5.1%로,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회사 측은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고부가제품인 초고압케이블과 UTP 케이블 수출 급증이 이번 실적을 견인했다"며, "연간으로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2024.07.19 09:11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은 신제품 ‘피크닉 제로’는 출시 18일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팩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피크닉 음료는 상큼한 과일과 부드러운 우유맛이 어우러져 청량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피크닉 제로’는 기존의 맛있는 맛은 유지하면서 당과 칼로리 지방까지 모두 제로(zero)로 영양설계해 누구나 당류 섭취 걱정없이 마실 수 있다. 특히 이번 피크닉 제로 출시에는 고객들과 얽혀진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도 있다. 장수 브랜드인만큼 피크닉을 평소에 즐겨 마시고 애정 해 온 고객들이 매일유업 고객센터를 통해 당류 함량을 줄인 피크닉 제품 출시를 희망하는 의견들을 보냈고 이에 매일유업이 ...2024.07.19 09:10
CJ온스타일은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은 지난 2021년 3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 전반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부패방지, 공정거래, 개인정보, 내부회계 등의 준법경영 범주를 아우른다. CJ온스타일은 법령, 사내규범, 윤리규범 등의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한 리스크 대응 시스템 및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내재화하기 위해 추진한 여러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고객과 협력사 신뢰도 부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온스타일은 컴플라이...2024.07.18 13:13
이르면 오는 11월 자산 106조원 규모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민간 에너지기업이 탄생한다. SK그룹의 에너지 중간 지주사 SK이노베이션과 LNG(액화천연가스) 사업 계열사 SK E&S가 합병을 공식 추진한다. SK이노베이션과 SK E&S는 지난 17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양사의 합병안을 의결했다. 이번 합병의 관건으로 꼽혔던 SK이노베이션과 SK E&S의 합병 비율은 1대 1.1917417로 정해졌다. 상장사인 SK이노베이션은 기준시가를, 비상장사인 SK E&S는 자산가치와 수익가치를 가중 평균한 값을 합병가액으로 했다. 합병비율에 따라 상장사인 SK이노베이션이 합병신주를 발행해 SK E&S의 주주인 SK㈜에 4976만9267주를 교부한다. SK이노베이션 신주...2024.07.18 11:40
CJ온스타일은 오는 26일부터 열리는 파리 스포츠 축제 기간을 맞아 TV 새벽 라이브를 특별 편성한다고 18일 밝혔다. 파리 스포츠 축제 기간의 주요 경기가 새벽에 진행됨에 따라 새벽 시간대 증가하는 TV 시청자를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특별 편성한 새벽 라이브는 개막식과 폐막식, 주요 경기 일정을 고려해 7월 27일과 28일, 8월 10일과 11일 총 4일에 걸쳐 오전 2시부터 오전 5시 30분까지 선보인다. 통상 새벽 시간대에는 재방송을 편성해왔다. 4일간 새벽 TV라이브 편성 상품도 패션, 침구 등 인기 카테고리 중심으로 엄선했다. 파리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초대형 TV도 덩달아 특수를 맞았다. CJ온스타일이 6월 16일부터 7월15일까...2024.07.18 11:39
KCC가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해 여름을 맞아 복지 시설 내부 온도 낮추기에 힘을 보탠다. KCC는 광주광역시(이하 광주) 서구청과 지난 17일 복지기관 온도는 낮추고 온정은 높이는 민관협력형 사회공헌사업 ‘착한 쿨루프’(Cool Roof)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광주 서구청 나눔홀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함성수 KCC 유통도료사업부장, 김이강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올해 고온/폭염에 대비한 쿨루프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에 대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착한 쿨루프’는 지붕을 차열페인트로 도색해 무더운 여름철 지역 사회 복지 시설의 내부 온도를 낮춤으로써 냉방에 ...2024.07.18 11:37
이마트가 19일부터 프리미엄 PB 피코크의 상품 가격을 최대 40% 전격 인하한다고 18일 밝혔다. 피코크가 운영하는 총 700여개 상품 중 300여개 상품의 가격을 내리는 것으로, 전체 운영 상품 수의 40%가 저렴해지는 것이다.그 중 20% 이상 가격이 내려가는 상품만 100여개에 달한다. 이마트는 ‘꼭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업의 본질을 프리미엄 PB 피코크에도 심어 그로서리 경쟁력과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인다. 피코크는 주요 상품을 상시 ‘최적가’에 판매함으로써, 프리미엄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춘 ‘고급 가성비’로의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인하 상품은 밀키트, 국/탕, 볶음밥, 김치, 우유 등 필수 먹거리...|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853.26 | ▼151.59 |
| 코스닥 | 863.95 | ▼27.99 |
| 코스피200 | 540.36 | ▼23.8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4,211,000 | ▲489,000 |
| 비트코인캐시 | 694,500 | ▲3,000 |
| 이더리움 | 4,074,000 | ▲37,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720 | ▲70 |
| 리플 | 2,846 | ▲10 |
| 퀀텀 | 2,253 | ▲2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4,213,000 | ▲570,000 |
| 이더리움 | 4,080,000 | ▲4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750 | ▲100 |
| 메탈 | 587 | ▲6 |
| 리스크 | 267 | ▲2 |
| 리플 | 2,845 | ▲9 |
| 에이다 | 608 | ▲2 |
| 스팀 | 105 | ▲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4,110,000 | ▲430,000 |
| 비트코인캐시 | 695,500 | ▲6,000 |
| 이더리움 | 4,072,000 | ▲3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760 | ▲70 |
| 리플 | 2,844 | ▲9 |
| 퀀텀 | 2,196 | ▼54 |
| 이오타 | 181 | ▲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