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16:08
장마철 많이 찾는 일부 제습기의 제습량이 광고나 제품에 표시된 수치보다 적은 것으로 확인됐다. 제습기는 실내공간의 습기를 빠르게 제거해주는 가전제품으로 특히 여름 장마철에 수요가 집중된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소비자의 제품 선택을 돕기 위해 시중에 유통 중인 제습기 9개 제품의 품질(제습성능, 소음)·경제성(에너지소비량, 제습효율) ·안전성(전도안정성, 제습수 처리, 감전보호) 등을 시험평가했다. 시험평가 결과 제습성능·제습효율·소음 등 주요 성능과 부가기능, 가격 등에서 제품 간 차이가 있었고 일부 제품은 표시·광고한 제습량과 실제 측정값에 차이가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했다. 안전성 및 표시사...2024.07.17 15:54
해저 케이블 시공 전문기업인 LS마린솔루션(대표 이승용)이 올 상반기 역대급 실적을 달성했다. LS마린솔루션은 2024년 상반기 누적으로 매출 520억 원, 영업이익 31억 원, 순이익 38억 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265억 원에서 거의 두 배 증가한 수치이다. LS마린솔루션이 상반기 매출 500억 원을 넘긴 것은 2011년 629억 원을 기록한 이후 13년 만이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지난 1분기 각각 -28억 원, -19억 원에서 2분기 각각 59억 원과 57억 원의 흑자로 전환했다. 그 결과, 1분기 적자에도 불구하고 반기 영업이익률은 6%를 달성했다. 회사 측은 “해상풍력 사업으로 처음 수행하는 ‘전남해상풍력 1단지’ 프로젝트 ...2024.07.17 15:51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가 일본 도쿄에서 이틀간 진행한 팝업스토어에 약 2만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LG생활건강의 색조 브랜드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지난 13~14일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이 주최하는 오프라인 행사인 ‘메가 코스메랜드 2024’에 참여해 신제품을 홍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린 코스메랜드는 큐텐에 입점한 업체들이 팝업스토어를 열어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로, 일본 도쿄 최대 국제 전시장인 ‘빅사이트’에서 개최됐다.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들고 코스메랜드에 각각 참여했다. 이틀간 열린 팝업스토어에는 약 2만명이 방문해 큰 관심을 보였다. 특...2024.07.17 15:49
SK텔레콤과 하나은행이 AI 신성장 영역 발굴 위해 함께 추진하는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2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15개 스타트업을 선정,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위치한 AI 스타트업 랩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SKT 강세원 ESG 추진담당, 하나은행 정재욱 디지털신사업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와 함께1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 메사쿠어컴퍼니, 큐빅 등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 혁신적인 AI 서비스 발굴을 통해 대한민국 AI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15개사에는 AI 스타트업 랩 내 무료 사무공간 제공은 물론, 사업 초기 단계에 필수적인 전략 수...2024.07.17 15:41
삼성전자는 자체 개발한 ‘이동형 로봇용 안전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가 국제 인증기관인 DNV(Det Norske Veritas)로부터 국내 최초로 국제 규격 ‘IEC 61508’과 ‘ISO 13849’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IEC 61508’은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SIL(Safety Integrity Level)에 따른 설계, 개발, 검증 및 유지보수 전 과정에서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ISO 13849’는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기계류의 안전 부품에 대한 안전 요구사항을 정의한 국제 표준으로 PL(Performance Level)을 통해 안전 시스템의 신뢰성을 평가한다. 삼성전자는 AI와 로봇 기술의 융합 가속화...2024.07.17 15:35
HL그룹은 지난 5일 론칭한 광고 영상 네 편이 7월 둘째주 국내 최대 광고 전문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TVCF’ 랭킹에서 1~4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HL그룹이 공개한 4편의 영상은 런칭편과 변화편, 전진편, 도전편 등으로 구성된다. 런칭편 영상에서는 스스로를 ‘에이첼’(Achel)이라고 소개하는 인물이 등장한다. "AI 아닌가요?"라는 질문에 에이첼은 담담하게 "나를 믿다"라고 답한다. 에이첼이 말하는 ‘나를 믿다’의 ‘나’는 나와 너 우리 모두를 뜻한다. 가상과 실상의 증명보다 ‘믿음’이 중요하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게 HL그룹의 설명이다. 광고에서는 동시에 “난 미래를 잘 알아”, “그 미래 내가 만들려고”와 같은 카피도 ...2024.07.17 14:32
CJ프레시웨이가 신한은행과 손잡고 식자재 유통 고객사 대상 금융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양사는 1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 사업 효율화를 위한 신한은행 금융 서비스 지원 및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CJ프레시웨이 강연중 FD사업본부장, 신한은행 임수한 디지털솔루션그룹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CJ프레시웨이는 신한은행의 BaaS(서비스형 뱅킹)를 통해 고금리,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급식업체 등 다양한 고객사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식자재 유통 거래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이겠다는 방...2024.07.17 14:30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지난 16일 강원도 국립횡성숲체원에서 ‘CFS 숲’ 조성을 기념하는 식수 행사와 숲 가꾸기 봉사활동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활동은 CFS가 올해부터 추진한 ‘와우 더 포레스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정종철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40명이 함께 했다. CFS는 올해 하반기에 국립횡성숲체원이 있는 강원도 둔내면 청태산로 일대에 CFS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CFS 임직원들은 이날 ‘CFS숲’이 될 부지를 정비하고 주목나무를 기념으로 심었다. 주목나무는 병충해에 강하고, 계절에 상관없이 건강하게 잘 자라는 나무로 유명하다. 이어서 국립횡성숲체원 숲길에서 잡초를 제거하고, 땅 고르기를 하는 등 숲 가...2024.07.17 09:36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에서 운영, 8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가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1층에 신규 매장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인스파이어점은 2009년 국내 사업을 시작한 이래 대규모 리조트에 입점하는 첫 매장으로, 상해의 맛과 감성을 그대로 재현한 상해식 딤섬과 정통 요리 등 다채로운 메뉴를 통해, 리조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크리스탈 제이드의 국내 16번째 매장인 인스파이어점은 이국적인 무드의 조명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프라이빗 룸은 물론, 카지노 고객을 위한 전용 코스와 투숙객들을 위한 합...2024.07.17 09:35
아성다이소가 ‘수영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수영을 취미로 시작하거나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으로 구성해, 수영훈련용품, 수영가방 등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수영훈련용품은 수영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으로 준비했다. ‘수영 보조 킥 판’은 수영을 처음 배우는 이들이 수영 중 균형을 유지하는 요령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엠보싱 처리된 표면과 손가락을 넣을 수 있는 구멍으로 미끄럼 없이 꽉 잡을 수 있다. ‘수영용 핸드패들’은 물의 저항을 키워 팔과 손목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손목과 손가락을 고정해 주는 밴드가 있어 안정적으로 수영할 수 있다. ‘...2024.07.17 09:33
쿠팡이 오는 21일까지 '쿠팡수입 여름 클리어런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쿠팡이 직접 수입한 해외 생활가전, 홈인테리어, 주방용품, 캠핑 및 나들이 용품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17일까지 신선식품을 비롯해 여름 가전, 단백질 파우더 등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TCL 대용량 제습기(16만원대) △하이센스 4K Mini LED TV(50만원대) △잭링크스 비프 육포(1만원대) △프레시몬 남공산 자몽(9천원대) △BSN 신타6 엣지 딸기향(5만원대) 등이 있다. 18일부터 21일까지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을 포함한 주방용품부터 식품과 간식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피앤지 다우...2024.07.16 16:30
아모레퍼시픽이 다음세대재단,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함양과 긍정적 자기인식을 돕는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밋 유어 뷰티‘는 지난 5월 시작한 아모레퍼시픽의 신규 CSR 캠페인으로 청소년들이 획일적인 아름다움에 치우치지 않고 나다운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0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과 강원, 충북, 경남 등 비수도권 지역으로 나눠 전국의 청소년을 만날 계획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소셜미디어의 일상화로 자신을 드러내고 온라인 콘텐츠를 만드는 일에 익숙한 10대...|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853.26 | ▼151.59 |
| 코스닥 | 863.95 | ▼27.99 |
| 코스피200 | 540.36 | ▼23.8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4,211,000 | ▲489,000 |
| 비트코인캐시 | 694,500 | ▲3,000 |
| 이더리움 | 4,074,000 | ▲37,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720 | ▲70 |
| 리플 | 2,846 | ▲10 |
| 퀀텀 | 2,253 | ▲2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4,213,000 | ▲570,000 |
| 이더리움 | 4,080,000 | ▲4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750 | ▲100 |
| 메탈 | 587 | ▲6 |
| 리스크 | 267 | ▲2 |
| 리플 | 2,845 | ▲9 |
| 에이다 | 608 | ▲2 |
| 스팀 | 105 | ▲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4,110,000 | ▲430,000 |
| 비트코인캐시 | 695,500 | ▲6,000 |
| 이더리움 | 4,072,000 | ▲3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760 | ▲70 |
| 리플 | 2,844 | ▲9 |
| 퀀텀 | 2,196 | ▼54 |
| 이오타 | 181 | ▲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