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김시연 기자] 한미약품이 코로나19 사태로 장시간 컴퓨터를 활용한 재택근무 등 언택트 문화가 퍼지면서 점점 증가하고 있는 눈의 피로에 ‘한미루테인맥스’가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앞서 올해 1월말 한미약품은 눈 피로 개선과 영양 공급을 하루 한 캡슐로 해결할 수 있는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한미루테인맥스’를 출시한 바 있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한미루테인맥스’는 눈 건강과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성분을 100% 천연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해 제조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한미루테인맥스’에는 체내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혈중 농도와 동일 비율(16:4)로 혼합된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과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됐다.
여기에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와 생체막 조직 구조 및 기능 조절에 필요한 비타민A 등도 함께 함유돼있다.
핵심 성분인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과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은 100% 천연 식물성 원료를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초임계 공법을 통해 추출했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제품 내 고순도의 성분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 장시간 노출돼 눈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면서 “한미루테인맥스는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영양성분을 균형감 있게 함유하면서도 복용 방법 또한 간편해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