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어로 신제품 출시·실적·투자 발표 등 최신 소식 전달
삼성전자 서초 사옥. [사진제공=연합뉴스][더파워=조성복 기자] 삼성전자가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뉴스룸 홈페이지를 개설하며 아랍권 마케팅 강화에 나선 모습이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아랍어를 사용하는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9개국을 위한 공식 뉴스룸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대상 국가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 이라크, 요르단, 쿠웨이트 등 중동 지역 5개국과 이집트, 튀니지, 모로코, 알제리 등 북아프리카 지역 4개국이다.
삼성전자가 자사의 신제품 출시와 경영 실적, 투자 발표 등 기업 소식을 알리기 위한 아랍어 기반의 중동·북아프리카 뉴스룸을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이집트, 남아프리카공화국에 TV 생산공장이 있고, 중동과 아프리카에 20개의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아랍에미레이트에 삼성전자 중동 지역 총괄법인이 있고 3160명이 근무중이다. 아프리카 지역 총괄법인의 경우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있고 지역 임직원은 554명이다.
삼성전자는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 고객들이 삼성의 최신 소식과 발표를 아랍어로 실시간으로 전달받을 수 있도록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뉴스룸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뉴스룸 개설을 통해 앞으로 경제 성장과 구매력 상승이 예상되는 중동·북아프리카 신흥국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3억명 이상의 아랍어 사용 인구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현재 미국과 중국, 유럽 등 세계 주요 지역에서 아랍어를 포함해 총 17개 언어로 글로벌 뉴스룸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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