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및 브랜드별 등 다양한 테마로 와인 분류...이달 31일까지 13종 희귀 고가 와인 특가 판매
[사진제공=롯데호텔]
[더파워=김시연 기자] 롯데호텔 서울은 와인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21일 메인타워 1층 로비에 와인샵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호텔에 따르면 코로나 사태 이후 집콕 트렌드로 인해 와인 시장은 지난해에만 2019년 동기 대비 27% 가량 수입이 급증했다.
롯데호텔 서울이 오픈한 와인샵은 총면적 27평(89 ㎡) 규모로 친구들과 가볍게 나눌 수 있는 캐주얼 와인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올드 빈티지 와인은 물론 꼬냑과 같은 하드 리큐어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또한 국가별, 브랜드별 등 다양한 테마별로 와인을 분류했고 간결한 와인 배치를 통해 와인 선택의 직관성을 높였다.
특히 롯데호텔의 국가대표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와인 큐레이션을 상시 운영해 일반 와인샵과는 차별화에 나섰다. 롯데호텔 서울 와인샵은 추후 와인 정기 구독 서비스도 운영할 방침이다.
롯데호텔 서울 와인샵은 오픈을 기념해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달 31일까지 13종의 희귀 고가 와인을 특가로 판매한다.
죽기 전에 마셔 봐야할 1001가지 와인에 꼽힌 ‘할란 이스테이트’, 세계 최고 권위의 와인 평론가 로퍼트 파커가 가장 완벽한 양조장이라 극찬한 바 있는 ‘콜긴’ 등을 시중가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어 내년 1월부터는 롯데호텔 서울의 딸기 디저트 프로모션인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와 연계해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딸기와 어울리는 와인을 선보인다.
이후에는 설 명절 음식과 어울리는 페어링 와인 등 새로운 테마별로 와인을 소개하는 시리즈를 출시해 고객들에게 와인 고르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은품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1월 한 달간 10만원 이상 와인 구매 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고 트렌디한 스페인 와인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카사 로호 시리즈 미션 와인 5종 구매 시에는 레디백을 증정한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롯데호텔은 세계적인 와인 메이커 ‘위베르 드 부아르(Hubert de Bouard)와 협업한 시그니처 와인을 출시하고 미쉐린 3스타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Pierre Gagnaire)’의 와인 ‘가리(Gari)’를 국내 독점 판매하는 등 그간 와인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해왔다”며 “롯데호텔 와인샵은 와인에 대한 소통과 공감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컨시어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