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선보인 '북유럽 10일' 및 '서유럽 12일' 상품 1시간만에 주문 2500건 몰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더파워=김시연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20일 오후 9시 35분 기준 올해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유럽 여행 상품이 60분 동안 주문 2500건이 몰리며 주문금액 180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21일부터 시행하는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에 맞춰 올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럽 여행 상품이다.
이 상품은 덴마크·노르웨이·스웨덴·핀란드 4개국을 여행하는 ‘북유럽 10일’과 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 3개국을 여행하는 ‘서유럽 12일’ 코스로 구성됐으며 4월 22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지정된 날짜에 출발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 측은 “코로나 19 이전 유럽 여행 상품과 비교해 주문량이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코로나19로 그 동안 유럽 여행을 기다려온 고객들의 억눌렸던 수요가 터지면서 주문이 몰린 것으로 해석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은 소비자들의 해외여행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반영해 다른 여행 상품 판매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먼저 오는 27일 오후 9시 35분에는 프리미엄 유럽 패키지인 ‘참좋은 여행 비즈니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위스 8일’, ’북유럽 10일’, ’서유럽 12일’ 상품으로 왕복 비즈니스 탑승과 전 일정 4·5성급 호텔 숙박 및 특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5명 이하 소규모 그룹 여행이다.
지난 해 11월 방송 이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비즈니스 패키지 상품으로 지난해 방송에서 60분 동안 주문 4500건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향후에는 하와이, 사이판 등 인기 여행지를 중심으로 해외여행 상품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의무 면제에 맞춰 유럽 여행 상품을 올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결과 억눌렸던 여행 심리와 맞물려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며 “향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인기 여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발빠르게 선보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