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경호 기자] 컴투스가 올 2·4분기 매출 1934억원, 영업이익 3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6.5% 증가하면서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한 반면 영업이익은 65.6% 감소했다.
컴투스는 2분기 호실적에 대해 출시 8주년을 맞은 대표작 ‘서머너즈: 천공의 아레나’가 지난 4월 일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 신작 ‘컴투스프로야구V22′, ‘컴투스프로야구2022′, ‘MLB 9이닝스 22′ 등 야구 게임 라인업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8% 늘어난 점도 주효했다고 봤다.
미디어 콘텐츠도 성장을 이끌었다.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선 위지윅스튜디오, 마이뮤직테이스트 등 주요 계열사가 57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3분기 이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서비스를 시작으로 실적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오는 16일 한국 출시를 앞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소환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시장을 공략한다. 아시아 지역은 물론 북미·유럽 등 서구권에서도 MMORPG 성공을 이끈다는 포부다.
블록체인 메인넷과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부문, 메타버스 부문의 경쟁력도 강화한다.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오는 19일 본격 가동을 시작해 게임을 포함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에 특화된 글로벌 웹3(Web3) 메인넷을 노린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성공은 컴투스의 글로벌 재도약의 신호가 될 것"이라며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블록체인 메인넷 XPLA를 통해 미래 디지털 패러다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호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