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이번 언팩 행사를 통해 기술 민감도가 높은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폴더블폰 대중화'에 불을 붙이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 확장에도 속도를 더한다는 구상이다.
삼성전자는 최신 폴더블폰 제품을 공개하는 '갤럭시 언팩'을 7월 말 서울 코엑스에서 연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구체적인 개최일을 밝히진 않았으나, 업계에서는 7월 26일로 예상하고 있다.
갤럭시언팩은 2010년 3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갤럭시S' 첫 모델을 공개하며 시작됐다. 그동안 언팩 행사는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 개최돼 왔다.
이 과정에서 갤럭시 언팩은 전세계 IT 업계와 갤럭시 팬들이 주목하는 글로벌 이벤트로 자리 매김했다. 단순히 신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넘어 모바일 산업의 새로운 혁신과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언팩을 국내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한 배경에는 새롭게 발표할 폴더블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바탕이 된 것으로 보인다. 압도적인 제품 완성도를 기반으로 '폴더블폰은 삼성'이라는 공식을 대세화한다는 전략을 구상 중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서울 언팩을 통해 전 세계에 삼성의 초격차 기술과 미래를 선보이는 한편, 개방성을 통한 열린 혁신 철학을 전달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대한민국은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며 그동안 일궈낸 역동적 성장의 태동이 시작된 심장부이자 삼성전자의 미래를 이끌 철학과 비전의 원천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특히 수도 서울은 특유의 끈기, 도전정신, 역동성을 원동력으로 반세기만에 글로벌 혁신과 문화의 중심의 도시로 성장했으며, 현재의 한류를 넘어, 미래를 이끌 혁신 기술의 메카로 끊임없이 변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내 소비자는 새로운 경험과 트렌드에 민감하고 더 나은 경험을 위해 일상에 혁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한다"며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기준도 높아 글로벌 IT 강국 대한민국에서 통하면 세계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이야기가 글로벌 브랜드 사이에서 공식처럼 전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언팩의 경우 앞으로도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올해 서울을 시작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세계 곳곳의 문화 도시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