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07.18 (금)

더파워

롯데홈쇼핑, 청년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크크쇼핑’ 론칭

메뉴

산업

롯데홈쇼핑, 청년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크크쇼핑’ 론칭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3-12-07 11:32

롯데홈쇼핑은청년크리에이터들이상품판매를진행하는이색라이브커머스'크크쇼핑'을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청년크리에이터들이상품판매를진행하는이색라이브커머스'크크쇼핑'을선보인다.
[더파워 유연수 기자]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상품 판매를 진행하는 ‘크크쇼핑(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크레이지쇼핑)’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차별화 상품을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SNS 등으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크크쇼핑’은 롯데홈쇼핑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를 수료한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해 패션, 뷰티, 생활, 가전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판매하는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이다.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제작한 상품 체험 영상과 톡톡 튀는 진행으로 젊은 고객 유입을 위해 기획하게 됐다. 매주 최대 5회 진행되며, 지난 4일 론칭 방송에서는 욕실, 주방 벽면에 부착해 칫솔, 조리기구 등을 걸 수 있는 리빙씨엔피의 ‘멀티 파워락’을 판매해 조회수 1,500건을 돌파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상생일자리’를 통해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우수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해외 연수,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 출연 기회도 제공한다. 향후 이들은 롯데홈쇼핑,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 등 다양한 유통 회사의 파트너사에서 상품 콘텐츠 제작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신선한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보유한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진행하는 모바일 생방송 ‘크크쇼핑’을 선보이게 됐다”며, “생활, 뷰티, 가전 등 다양한 상품을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과 톡톡 튀는 진행으로 소개하며 기존 방송과는 차별화 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80.25 ▼12.04
코스닥 818.19 0.00
코스피200 430.19 ▼1.45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3,665,000 ▲174,000
비트코인캐시 692,500 0
이더리움 4,898,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8,990 ▲240
리플 4,932 ▲67
퀀텀 3,262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3,623,000 ▲360,000
이더리움 4,891,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9,010 ▲310
메탈 1,123 ▲4
리스크 638 ▲4
리플 4,930 ▲76
에이다 1,168 ▲16
스팀 20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3,640,000 ▲160,000
비트코인캐시 694,000 ▲2,500
이더리움 4,893,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9,100 ▲340
리플 4,935 ▲73
퀀텀 3,272 ▲9
이오타 338 ▲2